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일본어과 연구수업 인사와 관련된 언어 행동 문화를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만났을 때 하는 인사와 관련된 언어행동 문화를 이해하여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한다.
차시
학습활동
교실활동
1/8
아침, 점심, 저녁에 만났을 때 하는 인사표현을 배운다.
만났을 때하는 인사표현을 아침, 점심, 저녁 별로 따라 읽도록 하고 일본과 한국의 인사 문화를 비교하며 이해하게 돕는다.
2/8
헤어질 때 하는 인사표현들을 배우고 상황에 따라 표현을 구분하여 사용하는 연습을 한다.
역할극을 통해 헤어질 때 인사표현을 직접 말하며 익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교육자료][정보통신기술학습자료]사회과,과학과,수학과,도덕과,윤리와사상,일본어과,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 학습자료)1. ICT 활용 교육의 근거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ICT를 활용하면 효과적이라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ICT 활용 교육의 보다 근본적이고 이론적인 근거는 최근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구성주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구성주의의 학습에 대한 관점은 인식론적 측면에서 기존에 가장 주목했던 객관주의와 수업 설계 면에서 상이하다.객관주의 입장에 의하면 교수 설계는 학습자의 객관적인 이해를 이끌어내기 위한 교수 활동에

  • [일본어 교육] 일본어 수업계획안
  • 언어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일본인의 일상생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우리 문화에 관한 것내용 구성에 있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학생의 흥미, 필요, 지적 수준 등을 고려하여 의사소통 의욕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내용은 실제 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는 연계성을 갖도록 구성한다4. 일본어과의 교수학습방법가. 교수 - 학습계획1) 학생들의 지적 발달을 고려하여,

  • [프로그램개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다문화 이해를 위한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
  • 문화가정 아동의 경우 주양육자인 어머니의 이중언어 사용으로 정상적인 언어습득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심한 경우 언어장애와 말더듬, 심한 경우 행동장애까지 유발한다. 정서적 어려움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다문화가정 상당수 자녀들은 부모의 낮은 경제․사회적 지위, 언어․문화․교육방식의 차이 등으로 가정, 학교교육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데 언어 발달 지체 및 문화부적응으로 인해 학교수업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점을 지적한다.

  • 일교고등학교 보고서
  • 일본어과 본시 수업 계획안 〕일시2012년 11월22일1교시대상1학년 1반장소1학년 1반 교실차시7/10지도교사원종환대단원3.かわいい かばんが ほしいです。소단원수업모형강의 식 수업, 준비물교과서, 칠판, 컴퓨터(PPT)학습목표두번째 본문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본문에 있는 지금까지 배운 문법 내용이 녹아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단 계학습내용교수 〮̇학습 활동학습자료교 사학 생도 입(8분) 인사하기 학습준비가 되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연구와 함께 스포츠 캠프, 체육대회 기획 등 지방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기획하여 운영해 보았습니다.그 후 ○○대학교 체육학과에서의 조교근무 및 학회 논문 발표, 그리고 학교에서 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 산업학 수업을 가르치면서 연구능력을 배양하였고, 20○○년 ○월에는 그 동안의 벤처동아리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대학교 내의 창업보육센터에 지도교수님 및 동아리 활동을 같이 했던 친구들과 더불어 스포츠 마케팅 관련 사업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