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배운 다양한 인사말 들을 때에 따라 알맞게 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어과 연구수업
일본어과 교수 - 학습 지도안


담당
부장
교 감
교 장
〔 교수 - 학습의 단원 계획안 〕
Ⅰ.단원명
1. かなと あいさつ (천재교과서)
  
Ⅱ.단원의 개관
  본 단원에서는 일본어를 배우기에 앞서 일본의 문자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보다 일본어와 친숙해지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인사표현에 대해 배운다. 구체적으로는 아침, 낮, 밤 인사 외에 일상생활 속 여러 상황에서 사용되는 인사말을 때에 따라 알맞게 사용하여 실질적인 의사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표
교실활동
1/7차시
1. 일본의 문자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2.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읽고 쓸 수 있다.
1. 문자 카드를 통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힌다.
2/7차시
1. 요음, 촉음, 발음, 장음을 듣고 표기할 수 있다.
2. 학습한 것을 토대로 자신의 이름을 가타카나로 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때문이다. 그래서 옛 선현들은 말을 「묘약」이라고까지 하였다.가난하여 물질적으로 사람을 도와줄 수는 없더라도 어리석음으로 방황하는 사람에게 한마디 말로 깨우쳐 주고,위급하고 곤란한 처지에 놓인 사람에게 한마디 말로써 마음을 풀어줄 수 있다면 그야말로 말은 천금보다 더 귀할 수밖에 없다. 「온정이 깃든 말은 三冬(삼동) 추위도 녹인다」는 중국 속담 처럼 경우에 따라서는 말 한마디가 한 사람의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 * 사랑이 없

  • 한국어 듣기 교재의 분석 -각 대학별 교재를 중심으로
  • 들을 기회가 많은 점을 고려할 때 대화문이 너무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어 단지 교실 내 학습을 위한 대화문에 그친 점이 아쉽다.04. 일생생활Ⅱ일상생활에서 심화된 표현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일치하는 내용 고르기, 세부 내용 파악하기, 화자의 태도 추론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어려운 표현 중 하나인 시간 표현이 단지 듣고 고르기만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교사가 따로 쓰는 활동을 지도하도록 하면 심화 수업이 될 것이다. 또한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때 이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스페인어의 다양성 속에서의 단일성을 추구하는 한림원의 정책은 표준어와 방언으로 이분화시켜 표준어 위주로 언어 정책을 펴고 있는 우리나라와의 차이점인 동시에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는 점이라 할 수 있다.4. 나가며문교부 고시 제88-2호로 1988년 1월 19일 공포되었고 1989년 3월 1일부터 시행되어 온 우리의 ‘표준어 규정’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검토의 필요가 생기게 되었다. 이는 시행된 이후의 시간 변

  • 만5세 평가제 어린이집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133Page
  • 때?” 하며 이야기한다. OO는 고개를 끄덕이며 도넛을 만들고 OO가 만든 도넛을 OO가 종이 블록위에 전시하며 도넛을 판다.예술경험친구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에 친구들을 그려보기도 하고, 엄마 아빠, 동생 OO를 그려보기도 하였다. “OO야~ 우리가족을 그려보았는데 어때? 잘 그렸어?” 라고 물어보기도 하였다. OO가 “우와~ 예쁘게 잘 그렸네~” 라고 말해주자 좋아한다.자연탐구곤충의 성장 과정 교구를 탐색하던 OO가 “선생님. 이건 어디에요?”하

  • 만5세반 1년 평가제 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97페이지 분량
  • 따라 몸을 움직일 수 있으며 다리를 찢어 친구들과 다리를 이용해 육각형 모양과 하트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자신의 감정을 알고 표현하며, 다양한 가족 구조에 흥미를 가지는 모습이었다. 친구와 협동해서 놀이하며, 양보를 통해 우정을 나누는 모습을 많이 보였다. 친구와의 갈등 시 상호작용을 통해 해결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궁금한 것을 탐구하는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며, 물체를 세어 수량을 알아보면서 물체의 특성에 대해 탐색하는 모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