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국어 음성언어 교육론 지도안 말과 글에 담긴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단원 학습목표 : 토의에서 알맞은 근거를 들어 자신의 주장을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넷째마당. 의견을 모아서
1. 말과 글에 담긴 생각
2.헤아리고 살피며
3. 한 걸음 더
1차시
대단원 학습 내용 안내
알맞은 근거 들어 내 주장 말하기
2~3차시
주장과 근거가 분명하게 말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설문지 조사 결과를통계를 이용하여 발표하기 (남녀 각각 50명)통계 결과를 보고 통일에 대한 우리의 문제점과 개 선점을 토의하기편지글 내용과 같은 이산 가족들의 아픔을 덜어 주기 위한 통일의 길과 바람직한 자세 말하기청문회와 통일 의식을 통해 느낀 점 발표하기통일 과제 부여하기 북한이 전쟁 준비에 여념이 없는데도 식량을 계속 지원할 것인가?바람직한 통일 방안을 각자 생각해 오기 통일을 위한 한 마음으로 노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생각에 동조 할 수 없을 것 같다. 마지막장에 브루너가 교사는 단순히 지식의 전달자가 아니며 학문의 모범이며 동일관의 모형이어야 한다는 말을 마음에 와 닿았다. 제목: 경험과 교육저자: J. Dewey번역: 강윤쥼출판사: 배영사요약1. 전통적 교육과 진보적 교육교육이론의 역사는 교육이 선천적으로 주어진 자질에 기초를 두고 있다는 생각과 외적 노력을 통해 형성된 습성으로 대체시키는 과정이라는 생각과의 대립으로 특징 지워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륜의 근본인 효에서 출발*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지도하고 솔선수범하여, 아랫사람은 그것을 본받는다는 의미②育: 부모가 자식을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 주듯 사랑과 관심으로 기른다는 의미(3)한글①가르치다: 처음부터 지니지 못했던 능력을 가르쳐주는 것②기르다: 타고난 능력이나 소질 및 생물학적 조건들이 잘 자라도록 도와주고 보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6학년 문학 6단원 작품을 다른갈래로 표현한다
  • 언어처리 능력 전반을 가리킨다. 창작능력은 형상화 방법을 이용하여 글을 쓸 수 있는 능력이라고 규정해도 좋을 만큼 창작에서 형상화가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 문학적인 글과 비문학적인 글을 구분하는 일차적 지표가 형상화이다. 형상화는 갈래마다 각기 다른, 그 갈래에서 본질조건으로 상정하는 규칙을 따른다. 비평능력은 자신의 창작행위에 대한 재인식 능력을 뜻하는데 메타언어능력이라고 바꾸어 말할 수 있다. 이는 복합적인 방식으로 창작

  • [국어교과교육론] `봄봄`을 중심으로 본 비언어, 반언어적 표현 학습 -말하기 듣기 영역
  • 지도안  13결론   17* 첨부사항과제 제시 예서론 국어과교육은 언어교육으로서 언어의 본질, 언어교육의 내용과 언어교수학습, 그리고 언어교육환경에 대한 일정한 관점을 확립하고 있어야 한다. 가장 먼저 언어의 기원에 따라 언어의 본질을 생각해 보면 당연히 언어 지도는 일차적으로 음성 언어지도부터 선행되어야함에도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