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도덕교육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 이론
  • 도덕적 추론 단계에서는 높은 수준에 도달했지만 그 추론 수준을 행동과의 연관에서는 실패를 한 사례이다. 이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 이론이 가지고 있는 취약점에 해당되기도 한다. 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에서는 도덕성을 행동까지 설명하지는 못하고 도덕적 사고에만 국한했다.4. 교육에의 적용도덕교육에 콜버그의 이론을 최초로 적용한 사람은 블래트이다. 그는 만약 아동들이 자신이 속한 단계보다 높은 단계의 도덕추론에 체계적으로 노

  • 콜버그의 도덕교육론 - 인지 중심의 도덕과 교육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 인지 중심의 도덕과 교육 -초등도덕교육론-목차-Ⅰ. 서론Ⅱ. 이론의 개관1.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의 배경2. 도덕발달이론의 개념1) 도덕 판단의 발달 단계2) 발달 단계에 따른 특징 및 반응3. 콜버그의 도덕교육1) 도덕적 발단단계와 도덕 교육2) 도덕성 발달 촉진에 대한 블랫(Blatt)과 콜버그의 실험 연구4. 콜버그 이론에 대한 비판Ⅲ. 사례분석Ⅳ.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Ⅴ. 느낀 점Ⅵ. 참고문헌Ⅰ.

  • [초등도덕교육]칸트의 도덕 이론에 관한 나의 경험과 방법론
  • 초등학교 어린이가 반장으로 선출되기 위해 주변 친구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돌렸다고 하자. 이 행위는 공리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을 실현한 행위다. 하지만 그 아이에게 진정한 선 의지가 있었을까? 칸트의 입장에서 보면 이 행위는 선 의지가 결여되었기 때문에 도덕적이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이다. 2. 의무론적 윤리 체계 - 규칙 의무론(Rule-deontology)흔히 칸트의 철학의 의무론적 철학이라고 말한다. 칸트는 또한 선 의지와 도덕성

  • 순자-교육사상
  • 교육적 환경이 되는 것이다. 좋은 교육적 환경 속에서 감화와 가르침에 의해 인간은 매일매일 꾸준히 성실하게 선(善)을 쌓아 나간 것이며, 자기도 모르게 선의 표상인 완성된 인격자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순자의 교육환경론은 결국 교육에 대한 그의 절대적 믿음을 나타내주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순자의 이러한 낙관적인 태도는 인간의 도덕성이 교육 여하에 따라서 임의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그의 신념에 근거한 것이다. 순

  • 페스탈로치 레포트
  • 교육사업에 종사하게 되었다. 이 곳은 불과 6개월만에 문을 닫게되었지만 그는 가난하고 버림받은 고아들에게서 도덕교육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 시기의 활동을 슈탄츠 고아원에 대해서라는펴지형식의 글로남겼다. 이떠의 경험은 나중에 교육방법론의 기초가되었다.페스탈로치는 1799년 부르크도르프로 옮겨가 초등학교 교사로 활동하였으며, 고성에 학교를 세워 운영하면서 교사양성을 위한 사범학교를 부설하였다. 그는 어린이의 자유를 인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