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교론 PPT 체육교육과정의 개념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체육교육과정의 이해
체육교육과정의 개념
체육교과를 통해 어떤 궁극적 목적을 성취하며, 그를 위해 어떤 내용 방법 평가가 올바르냐를 이념적,철학적 수준에서 다루는 논의활동
* 체육교과의 목적, 내용, 방법 평가에 관한 이념적 수준에서의 막연한 논의가 아닌 구체적이고객관적으로 이해 할 수 있도록 명문화된 형태로 만든 문서
* 문서적 수준에 쓰여진 체육교과의 목적, 내용, 방법, 평가를 현장에서 실지로 실현하는 교과지도활동
→ 체육교육과정에 대한 체육교사의 이해는 이처럼 3가지 수준에서
각기 따로 이루어져야 함과 동시에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3. 사회문화적 목표
셋째! 사회제도의 혁신적 변화
사회제도의 새로운 재구성 주장
->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한 비판적 분석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Ex) 학교, 지역사회
Ⅲ. 체육교육과정 사조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사의 직무 만족도 제고 방안 ★ 보건교사 직무 만족 분석
  • 교육과학기술부 고시로 보건교육이 의무화되어, 교사로서 학생을 위해 보건교육을 실시할 가능성이 증가하였다. 또한 1급 보건교사 연수, 보건교사를 위한 보건교과 연수(120시간) 등 보건교사 연수가 증가하고 있고, 이는 보건교사 스스로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2013년 7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법안소위에서 ‘보건교사 지위 향상을 위한 승진 관련 3개 법안’이 가결되었다. 앞으로 보건교사도 교감

  • 체육과 학습 지도안 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
  • 과정관찰심동◦언더핸드 패스와 오버핸드 패스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가?◦서비스 기능을 정확하게 할 수 있는가?전과정관찰정의◦놀이의 규칙을 지키며 서로 협력하는 태도를 지니는가?◦운동 예절을 지키며 게임을 할 수 있는가?전과정관찰3. 평가 기록표(자기 평가) : 잘함, ○ : 보통, △ : 노력평가 요소하위 요소성취 수준평가기본 기능 익히기언더핸드․언더핸드 패스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가?오버핸드․오버핸드 패스를 정확

  • 장애인체육수업방식
  • 교육적 경험, 특히 사회적 차원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편입화장애학생들을 위한 조치일반적으로 신체적 장애를 지니고 있는 학생을 위해서는 다른 학생들과 함께 운동을 하기 위해서 체육활동을‘변형’시켜주어야 한다.Ex) 농구단원에서 휠체어를 탄 학생이 연습을 함께 해야 한다면, 골대를 낮추거나 좀더 작은 공, 또는 이 둘이 모두 필요하다. 게임을 할 경우에는 휠체어를 하나 더 준비하도록 하여 양팀이 모두 동일한 조건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체육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론과 지식체계를 토대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목적-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2) 체육이 교육이 되기 위한 방안(지각적, 경험적 체험을 뛰어 넘는 기본 지식을 내용으로 한 교수-학습이 필요. 학자의 학문적 명제적 지식과 현장 중심의 과정적 지식을 접목시키는 것 -> 체육적 지식).운동의 지식구조지식기능태도인지적 지식심동적 기술과 전략사회심리학적 개념배경지식내용지식기술전략심리

  • 교육학개론 - 교육이란 무엇인가, 대안학교의 개념
  • 목 차1. 서론. 22. 본론. 3Ⅰ. 교육이란 무엇인가 ? 1) 교육의 어원. 32) 교육의 정의. 43) 교육의 구성요소. 64) 교육의 형태와 기능 7Ⅱ. 대안학교1) 대안학교의 개념. 102) 대안학교의 유래 및 역사. 103) 대안학교의 특징. 114) 대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