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가네의 교수설계이론을 활용한 중등 체육 수업지도안-배드민턴(badmint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및 선정이유
2.모형 및 선정 이유
3.교수 분석
4.학습자 분석
5.수행목표 진술
6.작성 교안 제시
본문내용
모형 선정 이유
- 교육과정 설계에 있어서 조직의 문제를 돕는데 유용한 개념과 원리를 제공한다.
- 체육수업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수행 유도와 평가, 피드백이 요구되므로 가네의 수업사태 모형이 우리가 선정한 수업내용에 효과적으로 사용되어 질 것으로 판단되었다.



선수 학습 능력(1차시 수업에서 학습한 내용)
* 본 수업(2/8차시)의 학습을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
- 배드민턴의 기본 에티켓- 배드민턴 관련용품에 관한 정보
- 이스턴 그립, 웨스턴 그립의 구별법 숙지

▶학생들은 전 수업에서 배드민턴을 배우기 위한 배드민턴의 경기규칙, 좋은 라켓과 콕의 구분, 그립법 등 기초적인 내용들을 모두 학습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수업자료와 활동 제공㉣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하는 도전적 과제 제시㉤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적용기회와 피드백 제공㉥ 교육과정 측면에서 처음에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경험 제공 ➝ 이후 상세하고 추상적 경험 제공의 순서대로 내용을 구성해야 함⑥ 시사점㉠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학습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음㉡ 아동의 인지발달수준에 따라 교수방법을 달리해야 함(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① 정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수업 방법을 적용하는 일. 전통적으로는 교사 1명이 학생 1명을 대상으로 하는 개별교수(수업)의 상황이었으나 공교육 정신에 따라 교육의 규모가 점차 증대하게 되자 1대1 관계에 의한 개별 교수는 어렵게 되었다. 오늘날 이질적인 학생을 한 교실에 수용하여 교육하는 다인수 학급의 형태가 일반화되었으나 개별교수의 이상이 사라진 것은 아니어서 다인수 학급의 상황에서 일제수업(획일수업)을 하면서도 수업의 개별화를 기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

  • 7차교육과정분석
  •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조사 항목 ♥♥ 영어과 설문조사 결과 ♥학생 - 덕천여중 2학년 4, 5반 61명 설문조사1.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위해 한반에 몇 명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1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1 ~ 10 명1727.4② 11 ~ 20 명2133.9③ 21 ~ 30 명2235.5④ 31 ~ 40 명23.2합 계62100: 영어를 포함한 모든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많이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한

  • 특수교육론 - 영재아교육
  • 가네)의 정의 영재성(gifted)을 선천적으로 타고난 상태의 적성이라 보았고, 이러한 영재성이 후천적인 교육을 통하여 특정활동 분야에서 전문적인 능력이나 재능으로 나타났을때 이를 특수재능 (Talented)이라고 보았다.⑤ Taylor(테일러)의 정의 영재성을 다음과 같은 9가지 재능으로 정의하였다.1) 학문적 재능 6) 의사 결정 능력 2) 창의성 7) 실천력3) 기획성 8) 대인 관계4) 의사 소통 능력 9) 분별력5) 예측 능력2) 특성3) 수업전략과 교수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