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소비 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공허함을 느끼게 되고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 우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소비활동에도 영향을 주는데
공.허.함
3
http://seju.hanatour.com/app/wsv/AirTicket/gi-main.asp?paramUrl=http://airtkt.travelmanager.co.kr/common/comPlusfile.lts?type=R&NVKWD=%EB%B9%84%ED%96%89%EA%B8%B0%ED%91%9C%EA%B0%80%EA%B2%A9%EB%B9%84%EA%B5%90&NVADKWD=%EB%B9%84%ED%96%89%EA%B8%B0%ED%91%9C%EA%B0%80%EA%B2%A9%EB%B9%84%EA%B5%90&NVAR=BZ&NVADID=1149101983+0z00003h3hPiUze3009o
http://program.interest.me/tvn/floweryoungboy/
http://blog.naver.com/parad57/140212324216
http://www.kspo.or.kr/
https://www.kbstar.com/
http://www.unicef.or.kr/
http://tvcast.naver.com/
http://blog.naver.com/bong58486/220070483616
그렇지만…
2
17
개인은 주체적 의지가 아닌, 타인들이 만드는 기준인 무명의 권위에 복종하게 되고 시장의 여론에 의해 자신의 상품 가치를 결정한다.
욕망에 근거한 소비주의에 노출된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포함한 모든 것을 상품으로 인식하면서 공허함과 고독감을 채우려고 소비에 의지한다.
불안하고 우울할수록 소비를 해야 하고, 욕망에 근거한 소비는 새로운 욕망을 계속 만들어내 멈추거나 만족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를 할 수록 더 불안해진다.
소비는 우리에게 내적인 공허함이 외적인 수단으로 채워질 수 있다는 거짓 약속을 한다.
23
25
소비는 우리에게 내적인 공허함이 외적인 수단으로 채워질 수 있다는 거짓 약속을 한다.
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문화] 드라마UCC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소비문화 분석
  • 소비하는 것에만 그쳤던 과거 소비자들과는 달리 현대인들은 제품의 생산 과정에 보다 깊숙이 관여하여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스스로 제작․소비하는 프로슈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집안을 설계․디자인할 수 있음은 물론이거니와 대량으로 생산되는 상품에서조차 자신의 기호대로 디자인할 수가 있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실례로 아이팟(iPod) 뒷면에 자신의 이름이나 자신이 새겨놓고 싶은 멘트를 프린트해주는 것을 본

  • 현대인의 일과 여가
  • 형태의 부분을 해방시키고 있으며, 이로써 현대인들은 새로운 형식의 일을 창출하고 여가, 서비스 소비로서 자기를 계발하여 갈 것이다.2. 여가의 의의1)여가의 의미(1) 여가를 갖는 것이 의미하는 것여가는 일이나 여러 관계로부터 구속을 받지 않는 자유로운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Godbey는 여가를 갖는 것이 의미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다.- 끊임없는 일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것을 자유롭게 추구하는 것- 시간

  • [문화사회] 한류에 대한 문화적인 현상 분석과 현실의 한류에 대한 분석
  • 형태로서의 한류4) 문화의 정치성 : 한류에서 나타나는 서구문화의 엘리트 주의와 우월의식Ⅲ. 결 론1) 한류가 나아가야 할 길- 지속적인 문화가 되기 위한 노력Ⅳ. 참고문헌Ⅰ. 서 론- 한류의 시작과 정의, 배경현대사회는 인터넷과 SNS서비스 등 대중매체의 발전을 통해 현대인들의 소비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고, 의사소통이 자유로워지게 되었다. 대중문화의 발전 된 모습 중 하나가 바로 한류이다. 한국의 대중문화가 해외로 수출되

  • [사업계획서] 소비 큐레이터
  • 현대인들은 일만 하는 바보가 아니라, 자신의 경제적 테두리 안에서 어떻게 하면 남부럽지 않게 즐기면서 살까를 고민한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는 스키장 말고도 더 싸게, 더 질 좋게 휴일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과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경제가 좋든, 나쁘든 사람들의 소비 형태는 항상 틀에 박혀 있기가 일쑤다. 돈을 쓴다고 무조건 좋은 소비는 아니다. 1000원으로 필요한 물품을 사는데 손쉽게 쓰기 보단 이 금액으로 어떻게 하면 행복해 지는 가

  • [대중문화] 유행, 패션, 그리고 개성의 획일화 -이론적 논의 및 현상 사례 연구
  • 소비문화 트렌드 중의 하나는 개인 몸의 표현이다. 이는 성형수술이나 다이어트 등과 같이 직접적으로 몸을 아름답게 가꾸는 행위와 옷이나 가방, 모자, 액세서리 등 간접적으로 자신을 나타내는 행위로 나눌 수 있다. 특히나 후자의 경우, 전자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덜 들이고도 자신을 좀 더 아름답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사라고 하여도 무방하다.가장 뚜렷한 소비 형태인 의복은 신체보호와 능률 향상을 위한 기본적 의미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