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기업 CJ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CJ 식품 사업부
2. CJ Family Club
3. 21세기 새로운 유통환경 창조- CJ의 신유통
4. 생명공학
5. CJ변화의 성과
Ⅲ. 결 론
- 본문내용
-
1. CJ 식품 사업부
식품 & 식품 서비스 부분은 CJ의 출발점이자 CJ의 중심으로 지난 50년간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 온 CJ의 식품 사업은 설탕의 제조에서 시작되어 소재식품, 가공식품, 신선식품, 외식 사업, 단체급식 등으로 그 영역을 넓혀 오고 있다.
CJ 는 한국 식문화를 고급화, 세계화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우리 생활 패턴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리 식탁의 변화를 이끌어 왔으며 우리 식문화의 Global화를 추진하고 있다.
CJ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학조미료 일색이던 조미료 시장에 천연 조미료 '다시다'를 선보여 조미료 시장의 고급화를 주도했으며, 우리 식탁에는 다소 생소하던 햄 등 육가공 제품을 선보여 축산물 소비형태의 변화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패스트푸드가 편리하다고는 하지만 역시 한국 사람들에게는 '밥'이 최고이다. 그런데 밥은 바쁜 사람들에게는 여간 손이 가는 게 아니다. 냉동식품과는 다르게 집에서 만든 밥처럼 만들기 위해 햇반을 제조했다. 이것은 단순한 음식 제조가 아니라 현대 생활패턴에 맞춰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 분야로 도약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쁘띠첼'을 통해서는 고급 디저트 시장을 만들어 냈다.
- 참고문헌
-
▶ 인터넷 싸이트
- www.cj.net
- www.cgv.co.kr
- www.foodvill.com
- www.cjent.co.kr
- www.cjmedia.net
- www.cjfood.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