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배가 부서져 바다 한가운데로 가라앉았을 때 섀클턴은 탐험대 전체가 생존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기 위해서 적절한 톤으로, 조용하지만 확신에 찬 목소리로 상대를 안심시켰다. 그러면서도 대원들에게 상징적인 행동들을 통해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자신에게 소중한 것일지라도 살기 위해선 버려야 한다는 뜻을 전하고자 섀클턴 스스로 한 움큼의 금장식물을 꺼내 눈 속에 던졌다. 그는 화려한 말을 앞세우는 대신에 행동으로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솔선수범함으로써, 대원들에게 분명한 초점을 제시했다. 우리는 여기서 두 번째 전략을 얻을 수 있다.“ 눈에 보이고 기억할 만한 상징과 행동으로 솔선수범하라”
 생존과 관련해서는 팀워크도 중요하지만 창의적인 발상도 꼭 필요하다.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절망적인 상황일수록 그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발상이 필요하다. 섀클턴 탐험대가 생각한 아이디어들 중 상당수가 사진사인 프랭크 헐리와 목수인 맥니쉬로부터 나온 것이었는데, 섀클턴은 사실 이들 두 사람을 사고뭉치로 생각하고 있었다. 극한 상황에서 누구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도 리더의 중요한 덕목이다. 터무니없어 보이는 생각도 무시하지 않고 실행해 보아야 한다. 항상 다른 길이 있다는 신념은 당신에게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할 것이다. 마지막 전략은“절대 포기하지 말라. 항상 또 다른 방법이 있다”이다.
인간은 누구나 위기와 마주하게 된다. 개인적인 삶의 과정이나, 도장 일을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서든 몇 번쯤은 위기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힘든 상황도 ‘섀클턴의 탐험대가 겪은 상황만큼 혹독할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었다. 도장에서든 아니면 가정이나 직장에서도 자신감에 충만하여 할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을 세우면, 마침내 위기상황을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는 힘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깨달았다.
더 나아가 우리 학교 현장을 생각해 보았다. 많은 아이들이 사회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에 직면하게 되는 문제들을 바라보면서, 과연 우리 아이들은 그러한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나아가고 있는지. 주위의 아이들을 보면 물론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직면한 문제를 주로 회피하려 하고, 다른 누군가가 그 문제를 해결하기를 기다리고 있는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위기상황은 문제가 아니다. 위기상황이 문제가 아니라, 이 위기상황을 어떻게 풀어가겠는가의 신념이 문제가 된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에게 이러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때, 어떻게하면 이런한 위기상황을 의연하게 대처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토론해 보는 기회로 삼고 싶다.
어떤일이든지 궁극적으로 목표를 잊지 않아야 겠다. 내가 어떤일을 하면서도 지금 이 일이 어떠한 목표를 가끔 망각한채 일을 진행할 때가 있다. 그러다보면 일은 목표와 조금 멀어지게 진행된다.
둘째로, 낙천적인 마인드와 자기확신을 갖져야 겠다. 모든일은 마음에서 시작된다. 아이들을 바라볼때도 낙천적인 마인드없이 선입견을 갖으면, 아무리 그 학생이 열심히 한다고 해도 아이는 좋게 보이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5개월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느끼고 고민했던 경험의 구심점에는 ‘사람’이 있었다. 학생, 동료 교사, 학부모 등 교사로서의 인생을 택한 이상 사람과 부대끼며 사는 것을 피곤해 하거나 부담스러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 한 학기 동안의 교직 체험을 통한 결과물이었다. 사람, 사람, 결국 그것만이 내가 평생을 바라보고 걸어가야 할 지표이며 답이었다.『섀클턴의 파워리더십』에서는 진정한 리더로서 어떤 소

  • 독후감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리더의 진정한 능력은 위기 상황 또는 극한 상황에서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다. 리더가 어떻게 리드하는가에 따라서 위기는 극복될 수도 있고, 반대로 조직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오늘날 다양한 조직의 수많은 리더는 끊임없는 도전과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이때,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가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 바로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이다.아일랜드 출신

  • 서평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현재 담당하고 있는 학급은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남녀합반이다. 초임으로 발령받아 담임으로서 학생들과 생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특히 학생들에게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담임선생님으로서 모든 학생들에게 롤 모델이 될 수는 없지만 몇몇 학생들이 나를 롤 모델로 삼을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책임감을 느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학생들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사의 솔선수범하고

  • [리더십 개발]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 리더쉽새클턴의 파워 리더쉽*책 소개10가지 전략 하나하나가 생과 사의 상황에서의 활용제1부4가지의 주체적 적용 사례제2부성공과 실패라는 근본적 문제‘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제3부*ContentsContentsContentsContents 섀클턴은 누구인가칼럭호 Vs 인듀어런스호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10가지 전략섀클턴의 위대한 항해 사례연구 결론여기서요이제 6번까지 다 보여주고나서 다음 페이지 클릭하면 바로

  • 학습훈련 레포트
  • 리더십 사례(1) 암벽 등반에서 배우는 셀프 리더십 교훈 ➀ Fallure와 Failure를 구분하라➁ 확률과 결과를 구분하라③ 마인드의 틀을 바꿔라(2) 히딩크 셀프 리더십 (3) 몰입을 통한 셀프리더십의 성취(4) 새클턴같이 지도할 순 없을까 (5) 역사상 많은 인물들 : 할 수 없다는 도전에 직면 → 성공(6) 교사로서의 Self-leadership(7) 파리크라상의 셀프리더십2) 슈퍼 리더십 사례(1) 세계를 움직인 슈퍼 리더십 칭기스칸 (2) 슈퍼볼 우승감독이 전하는 슈퍼 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