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조난기간 초기 새클턴은 12년 전 탐험대가 버리고 갔던 비상식량을 찾아오라고 결정한다. 썰매와 구명보트로 하루 5마일씩 얼음벌판을 가야하는 길이었지만 강행한다. 절망에 빠진 대원들에게 명확한 공동의 목표를 주고 싶었던 것이며, 목표를 수행하면서 대원들은 단결했고 불행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다.
점차 바다 밑으로 가라앉기 시작한 인듀어런스호를 포기하기로 결정했을 때 새클턴은 썰매로 이동하는데 단호한 목소리로 불필요한 모든 물건들을 버리고 개인 소지품은 2파운드 이상 가져가지 말라고 명령했다.
난파된 배위에서도 책을 읽었고 배를 포기하기 전날까지 웃는 얼굴로 선상파티를 열 정도로 낙천적이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리더인 자신이 동요하지 않으면 대원들도 낙담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던 것이다.
새클턴은 조난기간 동안 도덕적, 심리적,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힘썼다. 리더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무너진다는 건, 곧 팀의 패배를 의미하기 때문이었다. 본래 건강한 체질도 아니었던 새클턴은 최선을 다해 스테미너를 지켰다.
조난기간 동안 새클턴이 가장 중시한 건 공동체 정신이었다. 그는 부류를 나누어 일을 하거나 정보를 독점하지 않았다. 위급한 상황에서 생기기 쉬운 분열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인듀어런스호에는 귀족에서 천민까지 여러 신분집단 출신들이 모여 있었다. 새클턴은 신분계급을 인정하지 않았다. 무조건 평등하게 생활하게 했다. 자신에게 제공되는 특식도 거부했다. 이를 통해 대원들의 이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자신의 잘못된 판단에 대해서는 부하에게도 사과하는 예의를 지켰다.
조직내의 힘겨루기는 긴장을 낳고 긴장은 생사가 걸린 상황에서 죽음을 불러올 수도 있다. 새클턴은 사소한 의견차이라도 반드시 해결하려고 했고, 대원 개개인의 개성을 인정해 줌으로써 갈등구조를 만들지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5개월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느끼고 고민했던 경험의 구심점에는 ‘사람’이 있었다. 학생, 동료 교사, 학부모 등 교사로서의 인생을 택한 이상 사람과 부대끼며 사는 것을 피곤해 하거나 부담스러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 한 학기 동안의 교직 체험을 통한 결과물이었다. 사람, 사람, 결국 그것만이 내가 평생을 바라보고 걸어가야 할 지표이며 답이었다.『섀클턴의 파워리더십』에서는 진정한 리더로서 어떤 소

  • 독후감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리더의 진정한 능력은 위기 상황 또는 극한 상황에서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지를 아는 것이다. 리더가 어떻게 리드하는가에 따라서 위기는 극복될 수도 있고, 반대로 조직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오늘날 다양한 조직의 수많은 리더는 끊임없는 도전과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이때, 어떻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가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 바로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이다.아일랜드 출신

  • 서평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현재 담당하고 있는 학급은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남녀합반이다. 초임으로 발령받아 담임으로서 학생들과 생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특히 학생들에게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담임선생님으로서 모든 학생들에게 롤 모델이 될 수는 없지만 몇몇 학생들이 나를 롤 모델로 삼을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책임감을 느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학생들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사의 솔선수범하고

  • [리더십 개발]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 리더쉽새클턴의 파워 리더쉽*책 소개10가지 전략 하나하나가 생과 사의 상황에서의 활용제1부4가지의 주체적 적용 사례제2부성공과 실패라는 근본적 문제‘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제3부*ContentsContentsContentsContents 섀클턴은 누구인가칼럭호 Vs 인듀어런스호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10가지 전략섀클턴의 위대한 항해 사례연구 결론여기서요이제 6번까지 다 보여주고나서 다음 페이지 클릭하면 바로

  • 학습훈련 레포트
  • 리더십 사례(1) 암벽 등반에서 배우는 셀프 리더십 교훈 ➀ Fallure와 Failure를 구분하라➁ 확률과 결과를 구분하라③ 마인드의 틀을 바꿔라(2) 히딩크 셀프 리더십 (3) 몰입을 통한 셀프리더십의 성취(4) 새클턴같이 지도할 순 없을까 (5) 역사상 많은 인물들 : 할 수 없다는 도전에 직면 → 성공(6) 교사로서의 Self-leadership(7) 파리크라상의 셀프리더십2) 슈퍼 리더십 사례(1) 세계를 움직인 슈퍼 리더십 칭기스칸 (2) 슈퍼볼 우승감독이 전하는 슈퍼 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