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섀클턴의 파워리더십
현재 담당하고 있는 학급은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남녀합반이다. 초임으로 발령받아 담임으로서 학생들과 생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특히 학생들에게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담임선생님으로서 모든 학생들에게 롤 모델이 될 수는 없지만 몇몇 학생들이 나를 롤 모델로 삼을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책임감을 느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학생들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사의 솔선수범하고 한결 같은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어떤 행동을 보여 줘야 하는지는 좀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두 번째로 지금 아이들에게 많이 부족한 것이 바로 사회성이다. ‘함께’ 라는 단어는 아이들에게 단지 컴퓨터 게임을 같이 할 수 있는 파트너 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끊임없이 우리가 언제나 함께 해야 하는 운명공동체임을 인식 시킬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을 반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난 1학기 동안 반 아이들과 함께 했던 이벤트가 많지 않았다. 학급 클럽을 만든 것과 체육대회 때 같이 학급 대표로 농구를 한 것, 학교 축제에 참여한 것 이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어서 아이들에게 많이 미안하고 안타깝다. 2학기 때는 시간표를 변경하여 학생들의 체육 시간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남은 여름 방학 기간에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여행이라고 같이 가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4반이라는 소속감을 갖기 위해 우리 반만의 기념일을 만들어 서로 축하하는 것이다.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지금 140여일 되었다. 만약 이 책을 좀 더 일찍 읽었더라면 학생들과의 100일째 만남을 축하하는 기념일을 보냈을 텐데 많이 아쉬움이 남는다. 다음에 있을 200일은 꼭 반 아이들과 함께 하였으면 좋겠다.
학급을 담당하는 리더로서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어떻게 접근해야할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학생들을 단순히 통제의 대상으로서 단순히 상하 관계가 아닌 섀클턴과 함께 남극으로 탐험하는 대원으로서 바라봐야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교사에게 필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예의를 존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교사 스스로가 학생들에게 강압적으로 주입하지 않는 것이다.
책 내용을 보면 『섀클턴이 평등 정신을 유지하면서도 리더로서의 권위를 지킬 수 있었던 또 한 가지 특징은 자신이 잘못했을 때 그것을 인정하고 사과할 수 있는 능력이었다. 물론 그는 자기 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센 사람이었지만 자신이 분명하게 잘못했을 때에는 언제든지 그것을 인정했다.』라고 나온다.
교사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정하면 서로의 부족함을 함께 채워나가는 동료로서 학생을 받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록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섀클턴의 파워 리더쉽』은 섀클턴이 탐험대를 이끌고 남극으로 갔다가 온갖 위기를 겪으며 전원 무사 귀환하는 과정 중에 그가 보여준 리더쉽을 보여주고 있다. 인내로 승리한다는 그의 좌우명이었고, 가훈이었으며, 탐험 내내 탐험대를 지지하는 기반이었다. 그는 인듀어런스호가 얼음에 갇혀 침몰하게 되자 그의 목표를 남극 대륙 횡단에서 탐험대 전원 무사귀환으로 수정했다. 그리고 그 목표를 지키기 위해 탐험대를 이끌고 온갖 고초와 어려움을

  • 독서록 - 새클턴의 파워리더십
  • 리더십의 중요성을 알고, 나름대로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모임활동이나 리더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다. 그래서 현장에 투입되면 나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다. 그러나 체계적인 계획이나 경험이 부족한 탓인지 섀클턴이 한 배의 선장이라면 3-4반의 한 교실의 담임인 나는 비교했을 때 참 부족한 것이 많은 것 같다. 강의를 들으면서 혹은 주변의 선배교사들의 지도사례를 들으면서 혹은 책을 읽으면서 나의 부족함을 더욱 느

  • [리더십 개발]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
  • 새클턴의 파워 리더쉽새클턴의 파워 리더쉽*책 소개10가지 전략 하나하나가 생과 사의 상황에서의 활용제1부4가지의 주체적 적용 사례제2부성공과 실패라는 근본적 문제‘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제3부*ContentsContentsContentsContents 섀클턴은 누구인가칼럭호 Vs 인듀어런스호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10가지 전략섀클턴의 위대한 항해 사례연구 결론여기서요이제 6번까지 다 보여주고나서 다음 페이지 클릭하면 바로

  • [리더십 개발]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 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을 위한 10가지 전략
  • . .리더십 이해하기섀클턴의 파워 리더십- 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을 위한 10가지 전략 섀클턴의 파워 리더십, 극한 상황에서의 리더십을 위한 10가지 전략을 발표할 리더십개발 15조, 경영학과 황민수입니다. *역경 속 조직 리드 및 발전시키는 능력 증대 생존극한상황(Survival Edge) 성과극한상황(Performance Edge)`지난 발표 주요내용우선, 2주동안 지난 발표 내용을 잊으셨으리라 보고 간단히 지난주 내용을 피드백하겠습니다.

  • [독후감] 섀클턴의 서바이벌 리더십을 읽고 나서
  • 조직행위관리 서평죽느냐 사느냐, 리더가 문제로다!- 섀클턴의 서바이벌 리더십을 읽고목 차1. 책을 읽게 된 동기와 목적32. 책의 핵심내용.43. 조직행위에서의 시사점.54. 섀클턴의 조직행위론75. Value/Attitude 그리고 Personality.86. 나의 서바이벌 리더십.97. 결론.108. 참고문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