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섀클턴의 파워리더십
현재 담당하고 있는 학급은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남녀합반이다. 초임으로 발령받아 담임으로서 학생들과 생활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특히 학생들에게 영향을 가장 많이 주는 담임선생님으로서 모든 학생들에게 롤 모델이 될 수는 없지만 몇몇 학생들이 나를 롤 모델로 삼을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책임감을 느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학생들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사의 솔선수범하고 한결 같은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어떤 행동을 보여 줘야 하는지는 좀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두 번째로 지금 아이들에게 많이 부족한 것이 바로 사회성이다. ‘함께’ 라는 단어는 아이들에게 단지 컴퓨터 게임을 같이 할 수 있는 파트너 정도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끊임없이 우리가 언제나 함께 해야 하는 운명공동체임을 인식 시킬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을 반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난 1학기 동안 반 아이들과 함께 했던 이벤트가 많지 않았다. 학급 클럽을 만든 것과 체육대회 때 같이 학급 대표로 농구를 한 것, 학교 축제에 참여한 것 이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어서 아이들에게 많이 미안하고 안타깝다. 2학기 때는 시간표를 변경하여 학생들의 체육 시간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남은 여름 방학 기간에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여행이라고 같이 가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4반이라는 소속감을 갖기 위해 우리 반만의 기념일을 만들어 서로 축하하는 것이다.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지금 140여일 되었다. 만약 이 책을 좀 더 일찍 읽었더라면 학생들과의 100일째 만남을 축하하는 기념일을 보냈을 텐데 많이 아쉬움이 남는다. 다음에 있을 200일은 꼭 반 아이들과 함께 하였으면 좋겠다.
학급을 담당하는 리더로서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어떻게 접근해야할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학생들을 단순히 통제의 대상으로서 단순히 상하 관계가 아닌 섀클턴과 함께 남극으로 탐험하는 대원으로서 바라봐야한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교사에게 필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예의를 존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교사 스스로가 학생들에게 강압적으로 주입하지 않는 것이다.
책 내용을 보면 『섀클턴이 평등 정신을 유지하면서도 리더로서의 권위를 지킬 수 있었던 또 한 가지 특징은 자신이 잘못했을 때 그것을 인정하고 사과할 수 있는 능력이었다. 물론 그는 자기 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센 사람이었지만 자신이 분명하게 잘못했을 때에는 언제든지 그것을 인정했다.』라고 나온다.
교사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불완전함을 인정하면 서로의 부족함을 함께 채워나가는 동료로서 학생을 받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사 독후감 - ‘남과 북을 만든 라이벌’을 읽고
- 서평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
- 뮤지컬 시카고를 다큐멘터리로 전환 스토리텔링
- [주거학,건축학] 음예공간예찬
- [음예공간예찬]음예공간예찬을 읽고
- 이방인 독서감상문 이방인독후감 이방인독서감상문 이방인감상문 이방인느낀점
- [[트루먼쇼 감상문]]트루먼쇼 영화감상문,트루먼쇼 감상문, 트루먼쑈 독후감, 투루먼쇼 줄거리,트루먼 쇼 분석,트루먼쇼, 이해,트루먼쇼 해석.
- 뷰티풀 마인드 감상문
-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분석 및 감상
- [독후감] `31일 습관`에 대한 독후감(A+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