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자연생활 - 만 5세 -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제작계획안
생활주제
자연생활
대상연령
만5세
활동명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활동유형(형태)
대·소집단활동(이야기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하기 > 공간과 도형의 기초 개념 알아보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예술경험 > 아름다움 찾아보기 >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기대되는 효과
(활동목표)
1. 다양한 도형을 이용하여 자연을 표현할 수 있음을 안다.
2. 주어진 그림에 맞는 적절한 의성어와 문장을 찾을 수 있다.
3.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표현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탐색해본다.
재료
머메이드지, 칼, 아일렛 펀치, 자, 핑킹가위, 제본용 스프링, 가위, 양면테이프, 본드, 풀
교재·교구
제작방법
① 자료 조사를 통해 다양한 색과 모양의 조합으로 자연물을 표현하고자 계획한다.
② 각 자연물에 적당한 문장(의성어/의태어+주어+서술어의 조합)을 구상한다. .
③ 다양한 컬러의 단면 머메이드지를 기본 바탕 페이지로 준비한 후, 해당 모양을 스케치한다.
④ <표지>
- 남색 컬러의 머메이드지에 유아의 손 크기와 적당한 손 모양을 스케치한 후 칼로 제단한다.
⑤ <1~2p>
- 각각의 노란색과 파란색의 머메이드지에 원과 벌레 모양을 칼로 제단 한다.
⑥ <3~4p>
각각의 분홍색과 오렌지색 머메이드지에 애벌레 모양과 개구리 모양으로 제단한다.
교재·교구
제작방법
⑦ <5~6p>
각 초록색과 블루 계열의 머메이드지에 조개 등의 갑각류와 물고기 모양으로 제단한다.
⑧<7~8p>
오렌지, 하늘색 머메이드지에 각각 나비와 열매 모양으로 제단한다.
⑨<9~10p>
초록색 및 빨간색 머메이드지에 해당 도형을 제단하여 나뭇잎과 꽃을 표현해준다.
교재·교구
제작방법
⑩<11~12p>
노란색 및 파란색 머메이드지에 해당하는 도형의 모형으로 제단하여 각 태양과 비를 표현한다.
⑪<13p>
블랙 머메이드지에 나방의 형태로 제단한다.
⑫<14P>
각 그림에 맞는 문장을 인쇄하여 붙여준다.
⑬ 스프링으로 제본한 후, 문장부분을 부분 절지 하여 각 그림에 어울리는 의성어 및 문장을 조합해볼 수 있도록 한다.
교재·교구
제작 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우리나라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발달
  • 안전하게 구성된다. 이를 위하여 교사들은 새로운 생활주제가 시작되면 각 영역의 교재 및 교구, 출석 표시판, 그림, 사진 등을 교체해 주며 필요한 자료를 첨가하기도 한다.교육과정의 실행자로서의 역할: 교사들은 계획된 교육과정을 수행하면서 유아들이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갈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강조하고 유아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하며 교사가 비계 설정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교육과정 및 유아 평가자로서의 역할: 교육과정을

  •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와 변천 그리고 동향
  • 유아는 구체적인 경험이 있을 때 보다 명백한 직관을 발달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프뢰벨(Froebel, 1782~1852) : 1840년 최초로 유치원이라는 이름으로 유아를 위한 교육시설을 설립함으로써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과학 교육과정에 기여하였다. 그는 유아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계획해야 한다고 보았으며, 자연과학, 수학, 음악, 미술 등을 유치원 교육과정에 포함시켰다. 또한 은물이라는 교구를 제작함으로써 감각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하였다. 과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유아 내부에 이미 구성된 것을 발달시켜 학습하는 것이 아닌 외적 요인, 즉 교사나 환경에 의해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이러한 주장은 이 활동계획안에 기초가 되는 사상이다. 유아들은 이론적으로 ‘김치’에 대해 배우고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해보고 맛보고 만지고 냄새맡아보면서, 또 직접 김치를 담가보는 행동을 통하면서 학습을 이룬다. 또 어떤 과정을 거쳐 김치가 완성되는지에 대해 경험할 수 있게 된다.2) 관찰학습- 관찰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 교육] 장애아통합교육
  • 안된 교수를 의미한다. 즉 특별한 교재나 교수방법, 도구나 시설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유아의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 서비스로 제공되어지는 특수교육은 교육환경 측면에서 정상 환경과 가장 유사한 최소 제한적인 것에서부터 제한의 강도가 점점 더 커지는 여러 가지 유형들이 하나의 연계적인 서비스 체계를 이루고 있다. 통합교육의 특징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 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하는 것이다. 특수교

  • [유아교육] 나와 가족 모의수업지도안
  • 유아들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하여 신체의 특징과 감정, 느낌, 나의 중요성 나아가 가족에 대해 알고 건전한 유아로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게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③ 환경구성 & 교재, 교구 생활주제 : 나와 가족2009년 5월 1주~5월 4주* 만 5세 성신반벽면 - 부모용 게시판 : 5월의 유치원 생활 및 행사 안내문- 활동실 벽면 1) 가족과 관련된 그림과 화보 - 가족들에게 필요한 물건, 가족 사진2) 쌓기 놀이에서 지켜야 할 약속, 컴퓨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