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자연생활 - 만 5세 -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재·교구제작계획안
생활주제
자연생활
대상연령
만5세
활동명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활동유형(형태)
대·소집단활동(이야기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하기 > 공간과 도형의 기초 개념 알아보기
의사소통 >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예술경험 > 아름다움 찾아보기 >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기대되는 효과
(활동목표)
1. 다양한 도형을 이용하여 자연을 표현할 수 있음을 안다.
2. 주어진 그림에 맞는 적절한 의성어와 문장을 찾을 수 있다.
3. 다양한 색과 모양으로 표현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탐색해본다.
재료
머메이드지, 칼, 아일렛 펀치, 자, 핑킹가위, 제본용 스프링, 가위, 양면테이프, 본드, 풀
교재·교구
제작방법
① 자료 조사를 통해 다양한 색과 모양의 조합으로 자연물을 표현하고자 계획한다.
② 각 자연물에 적당한 문장(의성어/의태어+주어+서술어의 조합)을 구상한다. .
③ 다양한 컬러의 단면 머메이드지를 기본 바탕 페이지로 준비한 후, 해당 모양을 스케치한다.
④ <표지>
- 남색 컬러의 머메이드지에 유아의 손 크기와 적당한 손 모양을 스케치한 후 칼로 제단한다.
⑤ <1~2p>
- 각각의 노란색과 파란색의 머메이드지에 원과 벌레 모양을 칼로 제단 한다.
⑥ <3~4p>
각각의 분홍색과 오렌지색 머메이드지에 애벌레 모양과 개구리 모양으로 제단한다.
교재·교구
제작방법
⑦ <5~6p>
각 초록색과 블루 계열의 머메이드지에 조개 등의 갑각류와 물고기 모양으로 제단한다.
⑧<7~8p>
오렌지, 하늘색 머메이드지에 각각 나비와 열매 모양으로 제단한다.
⑨<9~10p>
초록색 및 빨간색 머메이드지에 해당 도형을 제단하여 나뭇잎과 꽃을 표현해준다.
교재·교구
제작방법
⑩<11~12p>
노란색 및 파란색 머메이드지에 해당하는 도형의 모형으로 제단하여 각 태양과 비를 표현한다.
⑪<13p>
블랙 머메이드지에 나방의 형태로 제단한다.
⑫<14P>
각 그림에 맞는 문장을 인쇄하여 붙여준다.
⑬ 스프링으로 제본한 후, 문장부분을 부분 절지 하여 각 그림에 어울리는 의성어 및 문장을 조합해볼 수 있도록 한다.
교재·교구
제작 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