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과일 - 만 5세 - 더하기 빼기 사과나무 -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과일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더하기 빼기 사과나무
활동유형
게임
교육과정 관련요소
자연탐구> 수학적 탐구하기>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사회관계>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친구와의 게임을 통해 더하기,빼기 활동을 한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하드보드지2, 초록색,갈색 색지, 시트지, 빨간색,갈색 펠트지, 벨크로 테이프
1. 배경이 될 하드보드지 2장을 준비한다.
2.
초록색과 갈색 색지를 나무모양으로 자른후 붙인 뒤 그 위에 시트지를 붙여준다.
3.
사과를 붙일 수 있도록 나무에 벨크로 테이프를 붙여준다.
4.
사과를 보관 할 수 있는 주머니를 만들어준다.
5.
사과를 꼬매준 뒤 벨크로 테이프를 붙여준다.
6. 주사위 모양대로 맞춰준 뒤 꼬매준 후 본드로 숫자를 붙여준다.
7. 게임판 뒷면에 게임방법을 붙여준다
8.
게임판과 주사위 완성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바느질을 꼼꼼하게 한다.
벨크로 테이프를 붙일 때 본드로 한번 더 단단하게 붙여준다.
교재·교구 활용방법Ⅰ
수/조작영역에 배치하거나 수업시간에
1. 두명의 친구가 나와서 가위바위보를 한 뒤 순서를 정해 번갈아가며 주사위를 던진다.
2. 두 번째 주사위를 던진 후 나온숫자를 덧셈 또는 뺄셈을 해서 정답을 맞춘뒤 (나머지 유아와 정답을 같이 맞춘후) 사과나무에 사과를 붙여준다.
3. 마지막 3번째 주사위를 던진후 사과를 나무에 붙이고 사과의 개수가 더 많은 친구가 승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에 대한 사고를 자극하는 활동들
  • 게임은 놀이로 포함된다. 이러한 견해는 아동이 성인의 세계에서 살아가고 일하도록 배워야 하며, 따라서 학급의 경험은 그들을 일에 준비시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룹 게임이 학급의 심각한 분위기 속에서 허용될 때 아동들이 그들의 공부를 끝낸 후 일반적으로 허용된다. 영아기에는 일과 놀이 사이에 구분이 없으며 아기는 그들의 첫 2년 동안 놀랄만큼 많은 양을 배운다. 그들은 물리적, 논리-수학적으로 사물에 대해 배우며, 같은 방식으로 인간

  • [교육공학] 놀이지도(수조작 놀이를 통한 수의 개념 이해하기)
  • 계획을 세우고 시도하며, 조작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갖게 되며 성취감을 느낀다. ․ 다른 친구의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기른다. 3.발달 단계에 따른 수조작 능력 강란혜, 아동발달, 창지사, 2008 p.200~201․ 만 2세 : 2의 개념을 완전히 알게 되어 둘은 하나 보다 크고, 하나에 하나를 더한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3과의 관계는 이해하지 못한다.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하여 물건을 다른 물건 위해 포개 쌓는 놀이나

  • [공무원열정가득]놀이교육대학수업정리
  • 안내된 놀이-지시된 놀이-놀이로 가장된 일(학습)-일(학습)->>*자유놀이: 시간, 공간, 규칙의 제한 없이 영유아 스스로 어디에서 언제, 무엇을 가지고 누구와 놀지를 정하여 노는 것이다.*안내된 놀이: 유아가 자유롭게 놀 수 있지만 보육실 내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 제안되거나 정해져 있는 형태를 말한다.*지시된 놀이: 교사가 보다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교사 중심의 이야기 나누기 시간이나 손유희, 노래 배우기, 팀으로 나눠 참여 하는 다양한 게임

  • 언어지도-중간 레포트
  • 안 되는 소리임우리는 언어적인 습관에 따라 보고, 듣고, 경험하고, 선택하고, 이해함2)부르너인간으로 하여금 직접적 경험을 기술하고 분석하고 추상하고 더 깊은 의미를 찾아내는 수단이 언어라고 봄이런 견해에서 언어발달은 아동을 인간화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봄언어는 경험을 표상할 뿐만 아니라 경험을 변형시킴. 아동이 일단 언어를 인지적 도구로 내면화하는데 성공하기만 하면 아동은 이전보다는 훨씬 더 융통성 있고 강력하

  •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와 과정 및 실제(게임 활동안 모음포함)
  • 만큼 과일나무에 있는 과일을 따서 모으는 게임을 할 경우 영유아는 주사위 숫자를 세어야 하고, 다시 나무의 열매를 세면서 따게 됨. 상대방의 친구가 주사위의 숫자보다 과일을 많이 따는 것은 아닌지 친구의 과일도 수 세기 함4) 영유아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함- 대체로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들은 게임을 선호하기 때문에 게임 활동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지니며 참여하게 됨- 영유아들이 보육시설에 등원을 하고 교사가 계획한 활동과 함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