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12간지 동물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동물
대상연령
만 5세
활동명
12간지 동물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 자연탐구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탐구과정 즐기기
· 예술경험영역 > 예술적 표현하기 > 움직임과 춤으로 표현하기
· 의사소통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 띠에 대한 개념을 알고 나의 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띠를 구성하는 동물들을 알고, 12간지 동물들의 순서를 알 수 있다.
· 12간지 동물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펠트지 14색, 펠트 실, 가위, 펠트 솜, 방울, 바늘
1. 준비물을 준비한다.
2. 12동물을 종이에 그리고 자른다.
3. 펠트지 색에 맞추어 자르고 바느질을 이용하여 붙여준다.
4. 각 동물의 이름과 띠 이름을 바느질로 새겨 12개 모두 완성한다.
5. 각 6개씩 버튼홀스티치 바느질로 연결한다.
6. 다 연결하여 솜과 방울을 넣고 완성한다.
교재·교구 제작 시 유의점
· 동물이름과 띠 이름은 바느질하여 새긴다.
· 솜을 넣고 마지막에 방울을 넣어준다.
교재·교구 활용방법
· 교구를 이용하여 12띠의 동물을 알고 12간지 동물의 순서를 알아본다.
· 교구를 이용하여 12동물의 생김새를 알아본다.
· 유아들이 동물을 몸으로 표현해본다.
· 동물을 그려보는 활동으로 전이한다.
수업평가
최종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만4~5세 혼합반 *학습자분석계획 -문헌조사 : 장은주 -관찰 : 설유미 -학부모 & 유아 : 정유경, 장은주 -예비교사 협의 내용 정리 : 장혜진 *세부주제 : 우리나라의 상징*주간 계획의 최종 목표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에 대해 안다.Ⅱ.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1. 학습자 분석 방법본 조는 학습자를 분석하기 위한 방법으로 앞서 보았듯이 문헌조사, 양육자와 아동에 대한 인터뷰, 유치원 유아들의 이야기나누기 수업 관찰을 통한 학습자 관찰, 그

  • [유아교육] 나와 가족 모의수업지도안
  • 유아들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하여 신체의 특징과 감정, 느낌, 나의 중요성 나아가 가족에 대해 알고 건전한 유아로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게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③ 환경구성 & 교재, 교구 생활주제 : 나와 가족2009년 5월 1주~5월 4주* 만 5세 성신반벽면 - 부모용 게시판 : 5월의 유치원 생활 및 행사 안내문- 활동실 벽면 1) 가족과 관련된 그림과 화보 - 가족들에게 필요한 물건, 가족 사진2) 쌓기 놀이에서 지켜야 할 약속, 컴퓨터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아동발달 단계이론을 제안하였다. 아동발달단계 가운데 첫 번째 두 단계인 유아기(infancy)와 아동기(childhood)는 어린 아동의 발달단계에 해당된다. 유아기는 첫 번째 단계로 출생부터 5세까지를 포함한다. 루소는 이 단계에 속하는 유아들은 자연스러운 신체활동을 통해서 배운다는 것과 독립성이 격려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5세부터 12세까지의 아동은 아동기에 해당한다. 이들은 책보다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 속에서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가장

  • 제 8장.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안내책자, 인터넷 홈페이지, 인쇄전단 등을 게시, 배포, 하지만 유아교육기관에서 독자적으로 신문, TV등을 통해 자신의 원을 홍보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지구별로 공동으로 홍보하는 것이 효과적• 최근에는 교육청에서 별도로 제작하여 CD로 보급하는 곳이 늘고 있음• 단기적으로 홍보 보다는 연간 계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펴나가는 것이 바람직함(운영방법, 목적, 교육철학, 아동관등에 대한 교직원의 명료한 입장표명과 철저한 실 천이 이루어져야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Ⅰ. 실습 준비 - 31. 기관 섭외 2. 사전방문 3. 준비사항 및 선배들의 조언 Ⅱ. 실습 내용 - 61. 하루 일과 62. 실습 일지 83. 아동 관찰일지 414. 수업 계획안 501) 부분 수업 계획안2) 연계수업 계획안3) All-day 수업 계획안5. 교재 및 교구 제작 126Ⅲ. 실습 소감 및 조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