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야기를 찾아 발문 제시하기 - 배려와 인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좋은 이야기를 찾아 발문 제시하기
1. 가르치고자 하는 덕목: 배려와 인내
현재의 초등학생 아동들은 너무 서로에게 상처를 줘야 살아남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초등학교 아동들에게 주어지는 유일한 오락거리란 자극적이기 짝이 없는 TV프로그램과 컴퓨터 게임들이다. 칼이나 총으로 사람을 죽이면서 레벨을 올리는 게임이 초등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는 실정이고, TV를 틀면 서로의 단점을 드러내고 공격하며 억지웃음을 유발하는 ‘막말’만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서로를 위로하고 배려해주는 대화는 아이들의 대화 속에서 찾기가 힘들다. 오히려 외모적인 부분, 혹은 콤플렉스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집어서 놀리고, 상처 주는 말들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또 이런 상처 주는 말들을 들었을 때, 아동들은 쉽게 감정을 폭발시키고 화를 내게 된다. 이렇게 상처주고 화를 내고, 화를 내면서 또 상처를 주는 악순환이 반복되면 될수록 아동들의 감수성에는 생채기가 생기게 될 것이다.
나는 이 이야기를 통해 친구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말은 하지 않는 배려의 마음과 상처를 받았을 때 불필요한 감정의 소모 없이 조용히 화를 누그러뜨릴 수 있는 인내의 마음을 아이들이 학습하도록 하고자 하였다.
사르르 화를 풀어주는 파랑
글 이은서 그림 이혜영
유치원에 다녀온 태준이가 방안으로 들어섰어요. 파란 열대어 퐁이가 태준이를 반겼어요. 아름다운 지느러미를 하늘하늘 흔들면서 말이에요. 하지만 태준이는 볼멘 목소리로 말했어요.
“미안 오늘은 너랑 놀 기분이 아니야.”
“태준아 무슨 일있었어?”
퐁이가 태준이를 뒤쫓아 헤엄치며 물었어요. 하지만 태준이는 대답하지 않았어요. 조금 뒤 태준이가 씩씩거리며 입을 열었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 수업 지도안 셋째 마당 생각하는 생활 말하기․ 듣기 3차시 2 앞뒤 내용을 이어
- 문학활동 모의수업계획안
- [한국사의 이해 ]세계사적 보편성과 한국사의 특수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각각 5가지 이상 요약
- 개방형 임용제도 한국의 개방형 임용제도와 미국의 고위공무원 제도의 출현 배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