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래 먹을래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먹을래? 먹을래!> 작품 분석
1. 작품 소개
* 작품명 : 먹을래? 먹을래!
(원제 :JUST EAT IT_A food waste story)
* 감독 : 그랜트 볼드윈
* 제작국가 : 캐나다
* 개봉년도 : 2014년
* 러닝타임 : 75분
* 줄거리 : 우리 모두 음식에 열광하지만
40%에 가까운 음식들이 폐기된다는 것을
알게 된 그랜트 부부는 식료품 구매를
중단하는 대신, 버려질 처지에 놓인
음식으로 6개월간 생활하는 프로젝트.
2. 영화선정 이유
* 우리 어머님은 요리를 매우 못한다. 그로 인해 어렸을 적부터 맛없는 어머니의 음식을 남길 때마다, 혼이 났다. 결국 눈물 콧물이 된 얼굴로 밥 그릇을 비우곤 해야 했다. 그것이 습관이 되어 어느 순간부턴, 내 앞에 아무리 많은 양의 밥이, 맛이 좋던, 나쁘던, 전부 먹어 치워야 되는 성격이 되어버렸다.(뷔페에 가서 토할 정도로)
그런 나에게 있어, 사회 속 사람들의 식습관은 충격 그 자체였다. 기분이 안 좋아서 남기고, 한 숟가락 먹고 배부르다며 남기고,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남기고, 다이어트 한다고 남기고(이건 인정...)등등등 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이유로 음식을 낭비 하고 있었다! 음식을 남기지 못하는 성격을 가진 내 기준에선 낭비되는 음식을 볼 때마다 너무나 가슴이 아파온다.
특히 촬영장에서 엄청나게 낭비되어지는 음식들을 보곤, 옛날엔 어떻게든 챙겨왔다. 하지만 1년이 지난 지금은 ‘오늘도 어김없이 버리는 구나.’ 라는 마음으로 수많은 음식들을 폐기하는 경험은 아직까지도 고통스럽다.
이러한 맥락에서 지구상에서 생산된 음식물의 40%가 버려진다는 것을 알리는 다큐멘터리 <먹을래? 먹을래!>를 선정하였다.
3. 시퀀스 요약
시 퀀 스
제 목
내 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류학] 인류학적으로 분석해본 한국여성의 속마음
  • 분석해 보았다. 우리는 위의 조사를 통해 여성의 겉과 속이 다른것에 대해 이해했고 또한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인 특성상 여성들이 이런 성격적 특성을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자신의 감정을 너무 숨기는 것은 자칫 남성들뿐만이 아니라 여러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 있어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이 분명하다. 그러므로 한국의 여성들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오는 여성에 대한 문화적 편견에서 벗어나 자신의 의견을 당

  • [광고론] 베스라빈스의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
  • .☆목 차☆1. 타켓마케팅 전략으로 분석하기①Segmenting②Targeting③Positioning2. SWOT 분석하기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3. 4Ps Mix 전략 ①Product(제품)②Price(가격)③Place(유통)④Promotion(촉진)Mix.< 광고론 Report >< 베스라빈스의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BaskinRobbins쓰리프티하겐다즈매출액370 198 90매출액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
  • 분석 및 예측1. Segment 요즘 웰빙 열풍으로 인해 급상승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구매의 상승으로 인해 떨어진 베스킨 라빈스의 10대~20대 구매율을 상승시킨다.2. Targeting 1) Target Marketing①도입기 : 20대여성을 위주로 10대는 부담스러운 고가격정책, 장년들보다는 젊은 층, 남성보다는 여성이 좋아함 ②성장초기 (=10대,20대)- 고급 아이스크림이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먹는 소비자들은 그 만큼 편익이 있기 때문 구입한다.- 10대는 구매력에 있어

  • [사업계획서] 아동에게 책읽어주는 서비스
  • 분석과 수요자 분석, 관심도 측정, 잠재고객층의 수요도 분석, 관심도 측성,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의 만족도 분석, 피드백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자료를 제공해 줄 것이다. 한국문화센터의 서울지역 지부 안내도● 도서 대여 서비스우리의 서비스는 바쁜 부모들을 대신하여 우리가 아이들에게 책을 대신 읽어주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대신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부모 직접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 [교훈이야기 사례]교훈이야기 사례1(명상), 교훈이야기 사례2(자주), 교훈이야기 사례3(교수잡사), 교훈이야기 사례4(생명), 교훈이야기 사례5(초등학교교육), 교훈이야기 사례6(고전), 교훈이야기 사례7(위인) 분석
  • 작품으로 완성된 것이다.4. 장지영장지영(張志 暎,1887~1976) 국어학자 교육자 언론인, 본관:인동(仁同), 호:열운(雲), 서울출신, 1906 년한성외국어학교 한어과(漢語科)졸업하였고, 선생은 1908년부터 1911년사이 주시경(周時經)의 문하에서 국어학을 연 구, 나라사랑의 정신과 학문의 기초를 다졌으며, 1911년에는 사립정리사(精 理舍,數理專門)를 졸업한 뒤 교육계에 종사하기 시작하였다. 1912년 물산장려회를 조직하여 무명을 손수 짜서 옷을 지어 입는 등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