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계획안 5 수과학영역 동물 학습지도안 동물 수업지도안 동물 공개수업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동계획안 (5) 수과학영역
활동명
동물은 어떻게 태어날까?
생활주제
동물
활동영역
수·과학 영역
대상연령
만 5세
집단크기
소집단
활동시간
5분
목표
1. 새끼를 낳는 동물과 알을 낳는 동물을 구분하고 분류한다.
(자연탐구 > 수과학적탐구 > 자료수집과 분석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 > 주변 생물의 특징 알기 )
2. 새끼를 낳는 동물과 알을 낳는 동물의 수를 세어본다.
(자연탐구 > 수과학적탐구 > 수개념 형성하기)
활동자료
동물카드, 초록 바구니, 빨간 바구니, 찍찍이, 숫자판
교구재작
준비물
동물의 그림 및 사진, 색도화지, 코팅지, 옷감, 단추, 실, 바늘
우드락, 부직포, 글루건, 찍찍이
제작방법
<동물카드>
1. 여러 가지 동물의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검색한다.
2. 확보한 동물 사진을 인쇄하고 카드 크기로 자른다.
3. 오려낸 동물그림 보다 조금 크게 색도화지를 자른다.
4. 색도화지에 동물그림을 붙인다.
5. 카드 뒷면에 동물의 이름을 붙인 후 코팅한다.
6. 카드 뒷면에 옷감을 붙이고 이름부분을 자른다.
7. 자른 옷감 위에 단추를 달아준다.
<숫자판>
1. 숫자와 글자를 인쇄한다.
2. 인쇄종이를 이용해 부직포를 오린다.
3. 오려낸 글자와 숫자를 숫자판 부직포에 글루건을 이용하 여 붙인다.
4. 부직포를 숫자판에 붙일 크기로 잘라 실과 바늘을 이용하 여 꿰매어 준다.
5. 완성된 부직포에 찍찍이를 붙인다.
6. 우드락과 부직포를 이용하여 찍찍이를 담을 상자를 만든다.
활동방법
(아이들이 카드를 갖고 동물 이름 맞추기를 하고 있다.)
C1: 이 동물 이름 뭐게?
C2: 코끼리!
C1: 맞았어!(다른 카드를 보여주며) 그럼 이건 뭐게?
C3: 닭!
C4: 어? 병아리도 있다. 근데 이건 뭐지?
C2: 계란 껍질이잖아.
C5: 어제 나 계란 먹었는데!
C2: 그럼 코끼리 계란은 무지 크겠다.!!
C1: 코끼리가 무슨 알을 낳아?!
C5: 아니야 나 tv에서 봤어. 무지 커~
C3: 코끼리는 바로 새끼를 낳는 거야
C4: 아니야 나도 tv에서 알 낳는 거 본 것 같아.
(아이들이 옥신각신 하는 것을 보고 교사가 가까이 다가가 말없이 앉는다. 아이들이 교사를 보고 묻는다.)
C3: 선생님 코끼리 새끼 낳는 거 맞죠?
C5: 아니야 알 낳는 거죠?
T: 코끼리가 새끼를 낳는지 알을 낳는지 알아 볼까?
(책을 찾아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 언어학개론-사전에는 일반사전, 특수사전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사전에서 새롭게 찾아 본 언어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보십시오
- 다문화와 세계종교 기행_10주차
- 다문화와 세계종교 기행_13주차
- 다문화와 세계종교 기행_11주차
- 다문화와 세계종교 기행_중간고사대체보고서
- 석정(夕汀) 신석정론 - 생애와 작품 활동
- [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