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계획안 5 수과학영역 동물 학습지도안 동물 수업지도안 동물 공개수업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활동계획안 (5) 수과학영역
활동명
동물은 어떻게 태어날까?
생활주제
동물
활동영역
수·과학 영역
대상연령
만 5세
집단크기
소집단
활동시간
5분
목표
1. 새끼를 낳는 동물과 알을 낳는 동물을 구분하고 분류한다.
(자연탐구 > 수과학적탐구 > 자료수집과 분석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 > 주변 생물의 특징 알기 )
2. 새끼를 낳는 동물과 알을 낳는 동물의 수를 세어본다.
(자연탐구 > 수과학적탐구 > 수개념 형성하기)
활동자료
동물카드, 초록 바구니, 빨간 바구니, 찍찍이, 숫자판
교구재작
준비물
동물의 그림 및 사진, 색도화지, 코팅지, 옷감, 단추, 실, 바늘
우드락, 부직포, 글루건, 찍찍이
제작방법
<동물카드>
1. 여러 가지 동물의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검색한다.
2. 확보한 동물 사진을 인쇄하고 카드 크기로 자른다.
3. 오려낸 동물그림 보다 조금 크게 색도화지를 자른다.
4. 색도화지에 동물그림을 붙인다.
5. 카드 뒷면에 동물의 이름을 붙인 후 코팅한다.
6. 카드 뒷면에 옷감을 붙이고 이름부분을 자른다.
7. 자른 옷감 위에 단추를 달아준다.
<숫자판>
1. 숫자와 글자를 인쇄한다.
2. 인쇄종이를 이용해 부직포를 오린다.
3. 오려낸 글자와 숫자를 숫자판 부직포에 글루건을 이용하 여 붙인다.
4. 부직포를 숫자판에 붙일 크기로 잘라 실과 바늘을 이용하 여 꿰매어 준다.
5. 완성된 부직포에 찍찍이를 붙인다.
6. 우드락과 부직포를 이용하여 찍찍이를 담을 상자를 만든다.
활동방법
(아이들이 카드를 갖고 동물 이름 맞추기를 하고 있다.)
C1: 이 동물 이름 뭐게?
C2: 코끼리!
C1: 맞았어!(다른 카드를 보여주며) 그럼 이건 뭐게?
C3: 닭!
C4: 어? 병아리도 있다. 근데 이건 뭐지?
C2: 계란 껍질이잖아.
C5: 어제 나 계란 먹었는데!
C2: 그럼 코끼리 계란은 무지 크겠다.!!
C1: 코끼리가 무슨 알을 낳아?!
C5: 아니야 나 tv에서 봤어. 무지 커~
C3: 코끼리는 바로 새끼를 낳는 거야
C4: 아니야 나도 tv에서 알 낳는 거 본 것 같아.
(아이들이 옥신각신 하는 것을 보고 교사가 가까이 다가가 말없이 앉는다. 아이들이 교사를 보고 묻는다.)
C3: 선생님 코끼리 새끼 낳는 거 맞죠?
C5: 아니야 알 낳는 거죠?
T: 코끼리가 새끼를 낳는지 알을 낳는지 알아 볼까?
(책을 찾아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역사,법적근거,환경구성,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학급경영,부모교육,문제점,개선과제
  • 5567호)Ⅳ.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환경구성1. 실내환경1) 활동 영역별 환경구성2) 벽면구성2. 실외환경Ⅴ. 유치원교육(유아교육)의 학급경영1. 원아의 이해와 지도2. 담임의 학급사무1) 유아를 파악, 관리하기 위한 사무 2) 유아지도를 위한 사무3. 교육목표의 구체화와 교육과정의 전개1) 교육계획2) 수업준비 3) 일과운영4) 다음 날 준비5) 일지 기록 및 평가4. 환경구성1) 실내환경2) 실외환경3) 벽면구성 5. 가정과의 연락1) 유치원과 가정과의

  • [특수교육] 교육만족도를 높이는 통합교육 독서지도 수업안
  • ✻ ✻ 차 례 ✻ ✻1부독서지도 개관Ⅰ. 독서지도의 개념Ⅱ. 통합교육의 개념Ⅲ. 교육의 목적 및 기대효과2부독서지도의 준비Ⅰ. 선별 및 대상Ⅱ. 교육조직의 구성Ⅲ. 관련 서식1. 가정-학교 의사소통 선호도 검사2. 부모-교사 협의회 요강3. 자문교사의 회의 안내문4. 개별자문 프로그램 계획서5. 교실수업 관찰(수업동영상 관찰)6. 수업 참관록7. 수업컨설팅 일지3부독서교육 수업지도안Ⅰ. 단계별 수업지도안 Ⅱ. 개별 수업지도안Ⅲ. 보충자

  • [과학과][과학교육][과학학습]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목표,학습유형,탐구활동, 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학습지도방향,내실화방안
  • 과학학습)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Ⅵ. 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탐구활동Ⅶ. 과학과(과학교육, 과학학습)의 학습지도 방향1. 학생의 자주적 탐구 활동을 강조함으로써 과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태도를 길러야 한다2. 학년 수준과 지도 내용의 성격에 따라 탐구 과정 요소를 강조 지도한다3. 학습 과정에서 지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사고를 자극할 수 있는 발문을 구상하여야 한다4. 학습 분위기 조성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5. 과

  • [교육] 오하이오 주, 오레곤 주
  •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이는 오하이오 주 교육에서 일과 가족 책무성 관리 능력, 개인과 가족문제 해결 능력, 대인관계 능력, 책임 있는 시민 및 지도자 역할 능력을 중요한 교육 목표로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하이오 주 고등학교 가정과 교육과정 구성은 표-4와 같고. 핵심 코스 영역에서는 표-5에서와 같은 실천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과정 모듈(Process Module)∙일과 가족생활의 책무성 관리 능력∙문제해결력 및 의사결정력∙대인관계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영역별 조사① 선정 기준 제시 (선택 영역) ② 영역별 학교 사례 조사③ 각 사례와 이론의 비교 ④ 실제 현장에서의 적용점 ∙ 생각ⅰ. 계발 활동 영역 - 방과후 활동 및 학습 증진(김보람)ⅱ. 교육 정보화 영역 및 행정 효율화 영역(윤미림)ⅲ. 과학 교육 영역(홍찬미)ⅳ. 생활 지도 및 인성 영역(이혜령)ⅴ. 창의력 및 활동 증진 영역 - 주 5일제와 특색 있는 교육 과정(정윤희)ⅵ. 교사 ∙ 학생의 동시 성장 - 신나는 학교 만들기와 공개수업(김주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