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구과학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3 지질구조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업지도안
1.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 중학교 과학2 금성출판사
2) 단원명
1. 대단원 : Ⅵ.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
2. 중단원 : 3. 지질구조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3. 소단원 : 3) 대륙 이동의 증거
2. 단원 분석
1) Ⅵ.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에 대한 개념도
- 먼 옛날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지표면에는 수많은 변화가 있었고 그 변화의 대부분은 지층속에 남은 여러 가지 흔적들을 통해 알 수 있다. 지층을 탐구하여 과거의 지구환경은 지금과 어떻게 다르며 어떤 생물들이 살았는지 알아보자. 또 오늘날의 지구 모습이 있기까지 지각에는 어떤 변동이 있었는지 알아보자.
2) 본시 학습과제 분석
- 이 단원에서는 베게너가 주장한 대륙이동설을 바탕으로 하여 대륙이 예전에는 원래 하나였다는 것을 인식하고 대륙이 이동해 왔다는 4가지 증거인 지형학적 증거, 같은종의 화석분포, 빙하의 분포, 지질학적 증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학생들에게 강의식 수업을 도입하여 하는 것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실험하는 탐구활동과 영상 등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쉽게 하도록 한다.
.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대상
제 2학년 반
일시
20○○년 월 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