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지구과학 수업 설계 및 학습과제 분석 3 지질구조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지도안
1.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 중학교 과학2 금성출판사
2) 단원명
1. 대단원 : Ⅵ.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
2. 중단원 : 3. 지질구조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3. 소단원 : 3) 대륙 이동의 증거
2. 단원 분석
1) Ⅵ. 지구의 역사와 지각변동에 대한 개념도
- 먼 옛날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지표면에는 수많은 변화가 있었고 그 변화의 대부분은 지층속에 남은 여러 가지 흔적들을 통해 알 수 있다. 지층을 탐구하여 과거의 지구환경은 지금과 어떻게 다르며 어떤 생물들이 살았는지 알아보자. 또 오늘날의 지구 모습이 있기까지 지각에는 어떤 변동이 있었는지 알아보자.
2) 본시 학습과제 분석
- 이 단원에서는 베게너가 주장한 대륙이동설을 바탕으로 하여 대륙이 예전에는 원래 하나였다는 것을 인식하고 대륙이 이동해 왔다는 4가지 증거인 지형학적 증거, 같은종의 화석분포, 빙하의 분포, 지질학적 증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학생들에게 강의식 수업을 도입하여 하는 것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고 실험하는 탐구활동과 영상 등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이해를 쉽게 하도록 한다.
.
지구과학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대상
제 2학년 반
일시
20○○년 월 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교육] 영재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방안
  • Ⅰ. 서 론Ⅱ. 일반적인 영재판별방법 및 도구1. 표준화 검사에 의한 방법2. 관찰 또는 지명에 의한 방법3. 행동이나 산출물에 의한 방법4. 학생/교사의 자기 보고서Ⅲ. 한국의 영재교육 및 문제점1. 일반 학교의 영재교육2. 교육청의 영재교육 프로그램3. 우리 나라 영재교육의 문제점Ⅲ. 영재교육과정 모형 분석1. Renzulli의 심화학습 3단계 모형 (Enrichment Triad Model) 2. 학교전체 심화학습모형 (Schoolwide Enrichment Model: SEM) 3. 다중메뉴모형 (Multiple Menu Model

  •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 10, 11, 12학년 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모형과 평가
  • 3) 반응 속도4) 심화과정4. 생명1) 물질 대사2) 자극과 반응3) 생식4) 심화과정5. 지구1) 지구의 변동2) 대기와 해양3) 태양계와 은하4) 심화과정6. 환경Ⅵ.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11, 12학년 교육과정1. 일반선택과목(생활과 과학)1) 필요성2) 성격3) 내용4) 선수과목5) 진로관계2. 심화선택과목1) 물리Ⅰ2) 화학Ⅰ3) 생물Ⅰ4) 지구과학Ⅰ5) 물리Ⅱ6) 화학Ⅱ7) 생물Ⅱ8) 지구과학ⅡⅦ.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모형1. 발생 학습 모

  • 교육혁신(교육개혁)과 학교교육,유아교육, 교육혁신(교육개혁)과 문화교육,과학교육, 교육혁신(교육개혁)과 환경교육, 교육혁신(교육개혁)시사점
  • 3) 근무 평정제도 개선Ⅲ. 교육혁신(교육개혁)과 유아교육Ⅳ. 교육혁신(교육개혁)과 문화교육1. 새 교육이념, 새 교육과정, 새 교과편성의 원리로서의 문화교육 2. 문화교육은 ‘발달적 교육관’에 입각한 교육목표의 문화적 재조직 이념이다3. 문화교육은 전체 교육과정의 문화적 재조직 지침이자 방향이다Ⅴ. 교육혁신(교육개혁)과 과학교육1. STS가 표방하는 과학교육관2. STS 과학교육의 3차원적 구조1) 자연환경2) 기술환경3) 사회환경3. 학습 지

  • 열린교육의 원리, 열린교육의 특징, 열린교육의 현실, 열린교육의 장애, 열린교육의 운영방법, 열린교육의 기대효과, 열린교육의 교과재구성 방안
  • 열린교육의 원리, 열린교육의 특징과 열린교육의 현실, 열린교육의 장애 및 열린교육의 운영방법 그리고 열린교육의 기대효과, 열린교육의 교과재구성 방안 분석Ⅰ. 열린교육의 원리와 특징Ⅱ. 열린교육의 현실과 장애Ⅲ. 열린교육의 운영방법1. 교육 목표 설정2. 교육 내용3. 교수․학습 체제4. 수업 집단의 구성Ⅳ. 열린교육의 기대효과Ⅴ. 열린교육의 교과재구성 방안1. 교과서 재구성의 필요성2. 교과서 재구성 시 고려할 점1) 교과서 재구성

  • [교과교육론] 사회과통합교육에 대한 쟁점
  • 및 적절한 교과서 개발3. 통합교과 지도를 위한 교사양성4. 평가 방안의 개선참고문헌 -48Ⅰ. 서론1. 사회교과의 구조와 성격: 특수성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에서는 사회과의 성격에 관하여, “사회과는 사회 과학을 비롯한 광범위한 분야의 자원으로부터 학습 요소를 선정한다. 즉, 사회과는 지리학, 역사학, 정치학, 경제학, 사회학, 문화 인류학, 심리학, 철학 등에서 사회과 교육에 필요한 지식과 가치, 학습 방법과 절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