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4학년 1단원 동물의 생김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단원명 : 1. 동물의 생김새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교육 과정의 4학년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와 동물의 생활 관찰하기에 관련된 단원으로서 주위에서 살고 있는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와 사는 장소, 생활 방식에 대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였다. 이 단원에서는 먼저 여러 가지 동물 중에서 좋아하는 동물과 싫어하는 동물을 알아봄으로써 학생들이 동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도록 한다.
그리고 우리 주위에서 살고 있는 여러 가지 동물을 비교하여 생김새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한다. 이 때, 우리 주변의 동물을 형태적으로 구별하여 특징을 찾아내고 특징에 따라 동물을 분류하되, 분류학적인 측면은 설명하지 않는다.
그런 다음, 우리 주위에 살고 있는 동물을 조사하여 사는 곳에 따른 생활 방식의 특징을 찾아보고, 동물이 사는 곳, 생활 방식, 특징에 알맞은 상상의 동물을 만들거나 그려 보게 함으로써 동물의 생김새, 생활 방식의 특징을 이해하게 한다.
3. 단원의 목표
(1) 여러 가지 동물의 이름을 말할 수 있다.
(2) 여러 가지 동물의 사진이나 그림을 보고 생김새와 특징을 이야기할 수 있다.
(3) 각 동물이 가진 공통점과 차이점에 따라 동물을 나눌 수 있다.
(4) 우리 주위에 살고 있는 동물을 조사하여 특징을 이야기할 수 있다.
(5) 동물이 사는 곳에 따른 생활 방식의 특징을 찾아 낼 수 있다.
(6)동물이 사는 곳, 생활 방식, 특징과 관련하여 상상의 동물을 그리거나 만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 우리나라와 미국의 초등학교 과학 교육과정 비교
  • 우리나라와 미국의 초등학교 과학 교육과정 비교-미국 South Carolina주의 Taylors Elementary School의 과학 교육과정-목 차Ⅰ. 서론Ⅱ.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교육과정 비교1. 우리나라 7차 초등과학 교육과정과 현재 미국의 과학 교육과정 전반 비교2. 7차 초등과학 교육과정과 미국의 국가 수준이 과학 교육과정의 목표 비교3. 우리나라와 미국 초등과학 교육과정의 영역별 비교Ⅳ. 결론1. 미국과 우리나라의 교육 목표의 비교 2. 미국 과학 교육과정을

  •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이론적 기초,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전제조건,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절차,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실제,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전개방법과 전략 분석
  • 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전개방법과 전략 분석Ⅰ. 개요Ⅱ.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이론적 기초Ⅲ.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전제조건Ⅳ.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절차1. 예비 단계2. 초점 단계3. 도전 단계4. 적용 단계Ⅴ.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실제1. 교과2. 단원3. 학습주제4. 학습목표 5. 교수․학습 과정안Ⅵ. 발생학습모형(발생학습)의 전개방법과 전략1. 학습 단계 및 단계별 행동 전략2. 지도상의 유의점참고문헌Ⅰ. 개요과학(sc

  • [과학과교육]과학과교육 하이퍼미디어,천체,전기에너지,ICT활용 수업자료(지도자료), 과학과교육 동식물,별자리,곤충 수업자료(지도자료)
  • 과학과교육 별자리 수업자료(지도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징4. 자료의 효과Ⅶ. 과학과교육 곤충 수업자료(지도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성4. 자료의 기본 방향5. 자료의 활용6. 자료의 효과1) 교사 지도 측면2) 학생 활동 측면3) 교육 과정 운영 측면참고문헌Ⅰ. 과학과교육 하이퍼미디어 수업자료(지도자료)1. 목적첫째, 중학교 1학년의 7종 과학 교과서를 분석하여 학습 요소를 추출하고, 학생의

  • [북한 문화의 이해]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북한의 고등중학교 문학교과서, 남한의 고등학교 문학교과서
  • 학교 교육과정은 일종의 분과형 교육과정으로서 인민, 물리, 화학, 동물, 위행, 직업 따위의 과목이 설치되어 있었다. 이어 1947년에 새로운 교육과정과 교수요강이 작성되었는데, 그 자세한 내용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인민학교의 경우, 국어 관련 과목(조선어, 조선문학 등)의 비중이 늘어났고, 초급 및 고급 중학교의 국어 교과서가 발행된 것으로 보아 중등학교에서도 국어에 대한 학습이 더 강화된 것으로 판단된다. 1945년 9월 북한은 사회주의 교육

  • 역사학과 역사교육
  • 학습자료는 전혀 실려있지 않았으며, 우리 역사의 근대적 변화모습은 별로 서술되지 않았다. 당시의 한국사 연구 수준이나 방법 등에 기인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민족의 입장에서 역사서술을 한다고 하면서도 사화나 당쟁을 강조하고 역사변화에서 외국의 영향을 중시하는 등 일제 식민사학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하였다. 미군정은 1946년과 1947년에 걸쳐 국민학교와 중학교 교수요목을 제정하여, 교육제도를 정비하였다. 교수요목에서는 미국 콜로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