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학습지도안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교육론>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 고등 국어(상) 1단원,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분석 -
= <국어교육론> / 고등 국어 (상) 1.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
단원소개와 구성
▷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종류의 글을 읽고, 그 속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그 때에 우리는 스스로의 읽기 활동을 돌아보거나, 적절한 방법을 통한 올바른 읽기 태도를 형성해야 한다. 이 단원은 바로 글을 읽는 즐거움과 보람을 알고, 그것을 생활화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설득적인 글을 예로 하여 항상 자신의 읽기 활동을 인식, 점검, 보완하면서 글을 읽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읽기 활동을 조절하면서 글을 읽는 중요함을 깨닫고 그러한 태도를 갖기 위해 고려할 사항들을 알아본다. 또한 문학 작품을 읽음으로써 학습자들에게 다른 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즐거움이나 보람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문학작품 읽기를 생활화 하려는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
▷ 단원의 구성
읽기의 즐거움과 보람
(1) 황소개구리와 우리말
읽기 활동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읽기에서 자기 점검의 필요성
(2) 그 여자네 집
문학 읽기와 상상의 즐거움
문학 읽기와 깨달음의 보람
문학 읽기와 정서 체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과 수업지도안-현대사회와 시민윤리
  • 학습지도안(1차시)단 원Ⅰ. 사회 생활과 도덕 2. 현대사회와 시민윤리차시1/8(1) 시민사회와 시민의 자질(시민사회의 성장과정/ 시민 사회의 특징과 조건)학 습목 표1. 시민사회가 발달해 온 과정을 열거할 수 있다.2. 시민사회의 조건과 특징을 말할 수 있다.학습자료학습지도안, 참고자료, ppt학생교과서, ppt단계학습내용교 수 학 습 활 동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도입5⊙ 학습준비⊙ 전시학습확인⊙본시학습 목표 및 수업에 대한 설

  • [초등 실과 교육] 실과 모의수업 -6학년 1.일과 직업의 이해
  • 학습주제인생계획표 설계해 보기미래의 직업 생활 모습을 상상하여 써 보기학습목표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직업의 중요함을 알 수 있다.사람들이 수행하는 일과 직업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직업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나의 미래 직업 생활 모습을 상상해서 글로 쓸 수 있다.학습자료읽기자료, 인생 계획표에 관한 활동지, 글쓰기 용지, 종이 인형 활동지, 평가지Ⅷ. 본시 수업지도안학습단계학습요소교 수 학 습 활 동시간자료 및 유의

  • [교과교재연구] 중학교 말하기 1-1(1. 즐거운 언어 생활)
  • 읽기를 모둠 활동을 통해 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사고의 폭을 넓히는 경험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책 읽고 이야기하기를 통해 얻는 긍정적 효과`혼자 읽을 때 잘 이해되지 않던 부분을 대화를 통해 조립함으로써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책을 읽고 느낀 점을 교환함으로써 자신의 사고를 폭넓고 정교하게 다듬을 수 있다`한 방향으로 편중되기 쉬운 독서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활동학습1 다음은 수영이와 보람이가 서유기를

  • 교과서 분석을 통한 교육의 목표 실현과 개선 방안 모색 -읽기
  • 교과서 분석을 통한 교육의 목표 실현과 개선 방안 모색-읽 기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교육과정2. 학년별 교육내용3. 교과서 분석 및 개선방안4. 교과서 재구성5. 수업시연 학습지도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지식 사회에서 읽기 능력은 사고력과 의사소통 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평생 학습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평생 독서인으로의 성장을 조력해주어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현 입시제도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읽기 교

  • 유배지에서 온 편지 지도안
  • 학습한 내용을 참고하여 편지글의 특색과 독서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즐거움에 대한 느낀 점을 정리해 보자. ◦21세기에 할아버지의 편지를 받은 손자의 입장이 되어 답장을 간단하게 써 보도록 지도한다.․학생의 발표 후 교사의 부연설명을 활용하여 보완한다.◦편지글의 요지를 참고하고 문맥의 의미를 살펴 정리한다. ◦학습 안내에 따라 근검절약의 미덕을 강조한 정약용의 삶을 이 시대에 다시금 재조명해 본다.◦그에 대한 자신의 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