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 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요
2.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목차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요
2.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기존의 전통적 지능이론에서 중시하는 논리-언어적 지능만으로는 현대사회에서 요구하는 인간상을 교육이 길러낼 수 없다. 앞으로는 창의력뿐만 아니라 투철한 윤리의식, 타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인간적인 감수성, 그리고 보다 건강한 정신과 안정된 정서가 보다 중요한 인간적 능력으로 여겨질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학습자의 인성 및 잠재력을 계발하는데 많은 교육적인 시사점을 주고 있다. 따라서 본장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및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1.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요
2.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셋째,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법 개발이다.
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이 정보와 지식을 처리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서 적어도 8가지의 상이한 방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이는 인간이 각자 독특한 방식으로 지식을 수용하고 아울러 특정한 방식이 자신에게 더 적합할 수 있다는 이 관점은 효과적인 학습전략의 수립과 교수방법의 이론화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해준다. 교사는 자신이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수업방법과 학습 자료가 학생들의 지능과 관련하여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장점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