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4학년 2학기 3단원 지층을 찾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 3. 지층을 찾아서(4-2)
학습주제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알갱이 관찰하기
1. 단원명 : 3. 지층을 찾아서 (4학년 2학기)
2. 단원의 개관
직관적으로 보기에는 변하지 않고 일정한 것처럼 보이는 지각이 계속하여 변하고 있다는 것과 여러 물질들이 순환한다는 개념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지구과학 영역인 이 단원의 주된 의도이다.
이 단원의 활동은 지층 관찰을 통해 지층이 어떤 것인지 알고 층을 구분해 보며, 지층이 쌓이는 순서와 과정,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알갱이의 구분을 통해 퇴적암의 종류와 특징을 파악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원은 직접 야외에 나가서 이루어지는 것이 이상적이나,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다. 직접 관찰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대체 시청각 자료를 확보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3. 단원의 목표
지식
이해
지층의 정의를 안다.
지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안다.
퇴적암의 뜻과 퇴적암의 종류를 안다.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 순환 학습 모형을 적용한 지도안
  • 학습 방법임이 입증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순환 학습 모형을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3.지층을 찾아서”에 적용하여 학생 스스로가 경험을 통해서 개념과 원리 등을 획득하도록 하였다. 먼저 순환 학습 모형에 대한 이론들을 살펴보고 이 모형을 적용한 구체적인 연차시 수업안을 짜보았다.1. 순환 학습 모형의 철학적 기초순환 학습은 미국의 SCIS(Science Curriculum Improvement Study) 그룹의 카플러스(Karplus)가 초등학교 수준에서 과학의 기본 개념 및 인

  • 초등 4학년 사회과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 단원 재구성 및 교수 학습 계획4학년 1학기 사회 1. 우리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목 차Ⅰ. 단원 소개1. 선정 단원2. 단원의 개관3. 단원의 목표4. 단원의 학습 계열Ⅱ. 단원의 재구성 방안 1. 단원의 선정 이유2. 단원의 재구성 방안3. 적용된 학습 모형4. 적용된 교육과정 관점5. 재구성 단원의 내용 개관 및 주안점6. 단원의 지도 계획7. 단원의 지도상 유의점Ⅲ. 단원의 교수 학습 과정안 2/17차시 약안7/17차시 약안8,9/17차시 세안13/17차시 약

  • 민족주의 사관과 객관적 역사인식
  • 교수 학습 과정안을 구성해 보았다.Ⅱ. 역사관, 역사서술의 관점 1. 한국의 민족주의(1) 한국 민족주의의 등장한국의 민족주의적 역사관은 19세기 말 20세기 초 서양의 제국주의의 침입을 모방한 일제의 한국 점령으로부터 최초로 형성되었다. 1894년, 안으로는 갑오농민항쟁이 일어나고 밖으로는 청일세력이 진주하여 패권을 다투었으며 법제적으로는 조선조의 신분계급사회를 규정하던 경국대전체제가 완전히 붕괴되고 법 앞에 만민이 평등한 사회로

  • [초등사회 기초이론] 7차 사회과 교육과정 재구성 -6학년 2학기(2. 함께 살아가는 세계)
  • 학습자가 지구촌의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원인 분석 및 해결책을 모색할 때 단순히 언론보도 등을 통해 익숙하고 친근한 정보만을 나열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에는 하나의 답이 있는 것이 아니며, 우리가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고 끊임없이 함께 고민해야 할 사항임을 알게 한다. 문제 상황과 해결방안은 암기해야할 지식이 아님을 강조한다. Ⅳ교수-학습 과정안1. 전체 차시 약안1. 지구촌 세상 ① 세계가 보여

  • [초등미술] 초등 미술 3,4학년 만들기 & 꾸미기 -평창 동계올림픽에 어울리는 캐릭터 만들기
  • 학습목표 및 교수목표4. 재구성 전과 후 비교5.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Ⅴ 교수 - 학습 과정안1. 전체 차시 계획 및 약안2.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Ⅵ 결론1. 맺음말2. 한계점3. 후기(보고서를 마치며)Ⅶ 교수 - 학습 자료 및 참고 문헌1. 교수 - 학습 자료2. 참고 문헌Ⅰ. 서론초등학교 4학년은 피아제의 발달이론에 근거하면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기에서 넘어가는 시기이다. 미술교육학적으로 살펴보면 이 시기는 상징적 표현과 사실적인 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