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4학년 2학기 3단원 지층을 찾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 3. 지층을 찾아서(4-2)
학습주제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알갱이 관찰하기
1. 단원명 : 3. 지층을 찾아서 (4학년 2학기)
2. 단원의 개관
직관적으로 보기에는 변하지 않고 일정한 것처럼 보이는 지각이 계속하여 변하고 있다는 것과 여러 물질들이 순환한다는 개념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지구과학 영역인 이 단원의 주된 의도이다.
이 단원의 활동은 지층 관찰을 통해 지층이 어떤 것인지 알고 층을 구분해 보며, 지층이 쌓이는 순서와 과정,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알갱이의 구분을 통해 퇴적암의 종류와 특징을 파악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원은 직접 야외에 나가서 이루어지는 것이 이상적이나,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다. 직접 관찰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대체 시청각 자료를 확보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3. 단원의 목표
지식
이해
지층의 정의를 안다.
지층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안다.
퇴적암의 뜻과 퇴적암의 종류를 안다.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끼전 레포트
- [여름꽃]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여름프로젝트, 식물프로젝트, 꽃프로젝트,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여름꽃의 종류
- [유아 교육]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교육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_PBS지도안
- 한국어음운론-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하고, 한국어교육 현장에서 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가 학습자의 어느 단계에서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졸업논문 연구계획서]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효과성과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가정을 방문할 때 쓰이는 표현과 인사
- 일본어연구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