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PBS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4 / 2023.07.0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내용입니다.
- 목차
-
Ⅰ. 대상학생
Ⅱ. 긍정적행동지원의 실제
1. 목표행동 결정, 문제행동(부적절 행동) 정의
2. 기능적행동평가(ABC분석)
3. 가설
4. 행동지원계획수립(A’B’C’)
5. 행동 측정(빈도기록법)
6. 그래프 그리기와 의사결정
- 본문내용
-
Ⅰ. 대상학생
이름/성별
김 의 람(가명, 남)
소속/학년 반
** 초등학교 3학년1반
장애유형
정서행동장애 고위험군
가족관계
아버지, 어머니, 형
생육·발달
·교육사
-신체나 정신적인 부분에서 정상적으로 태어남
-기러기아버지, 어머니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두 아들의 양육에 깊게 참여하지 못함.
-어릴 적부터 가정 방문 보모에게 길러짐
-자식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어머니는, 원하는 성적을 받지 못하면 과도한 체벌과 언어폭력을 일삼음.
-어머니의 폭력성을 보고자란 세 살 터울 형에게 폭력을 당하면서 성격이 위축됨.
-초등학교입학 후 왕따를 지속적으로 당해서 지금 다니는 학교로 전학을 옴. (전학 올 당시에 위험군이였으나 현재, 정서행동장애 고위험군으로 판정)
주요 특성(강점, 약점)
인지·학업 측면
-자기 학년 교육과정으로 배우며, 또래 아동에 비해 학업성취·인지에 어려움이 있음.
-유아기 자조능력 미발달로 학습준비물이나 숙제를 챙기지 못함. (어려서부터 보 모가 모든 활동을 대신 해줌)
-학습 동기가 낮아서 대체로 학습적 참여율이 저조함
-체육수업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할 때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나 지나치게 감정적이고 원하는 대로 되지 않거나 화가 나면 충동적으로 침 뱉기를 함, 싫어하거나 관심 없는 수업을 하면 주변 친구들의 학용품을 뺏거나, 괴롭히며 방해 행동을 함.
정서·사회·행동 측면
-자기중심적 사고관념으로 인해 타인을 지배하려고 하며, 배려하지 못함.
-폭력적인 어머니와 아버지의 부재로 인해 친구들을 대할 때 적대적으로 대하는 방식밖에 모름.
-문제가 생겼을 때 문제를 대화로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폭력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함 (발차기, 소리 지르기)
주요 부적절 행동
①쉬는 시간에 돌아다니면서 학용품을 뺏고, 게임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게임기를 뺏는 행동
②수업시간에 수업 듣는 친구 책에 낙서하며 방해하거나 친구 의자를 뒤에서 발로 참
③수업 활동 시, 원하는 대로 안 되면 교사와 친구에게 욕설을 일삼고 바닥에 침을 뱉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