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출판 산업
1. 출판의 정의
2. 출판의 종류
3. 출판의 역사
4. 출판 산업의 특성 및 기능
5. 출판 산업의 환경
Ⅱ. 종이출판과 전자출판
1-1. 종이출판의 정의 및 개념
1-2. 종이책 미디어의 정의와 환경
1-3. 종이책의 특징
1-4. 종이출판 산업의 현황
1-5. 쟁점(출판 산업과 FTA)
1-6. 종이출판의 발전 방향
2-1. 전자출판의 정의 및 개념
2-2. 전자출판의 범주 및 종류
2-3. 전자출판의 역사
2-4. 쟁점
2-5. 전망
3-1. 종이출판물과 전자출판물의 비교
Ⅲ. 기타
- 참고자료
- 소감문
- 본문내용
-
Ⅰ. 출판 산업
1. 출판의 정의
출판이란, 인간의 정신적 활동의 소산인 저작물을 편집해서 인쇄술이나 전자적으로 복제하여 출판물이란 형태로 구현시켜, 그것을 필요로 하는 다수의 독자에게 배포하는 일련의 행위이다.
그런데, 종래의 전통적 출판에서는 문자나 정지화상 정보를 주로 종이에 인쇄하여 배포하는데 그쳤으나, 전자출판물의 출현으로 음성이나 동영상의 정보까지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여러 가지 매체에 가공하거나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독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출판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다.
전자출판은 곧, 집필·조판 과정에서 컴퓨터에 의해 전자화된 문자정보를 비롯해 음성·정지화상·동영상·도형 등의 디지털 정보 따위를 각종 전자 기억매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기록한 것을 배포함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전자출판은 정보 제공 매체의 전자화를 뜻하며, 출판 공정이 비인쇄 시스템이라는 것이 종래의 출판 형태와 판이한 것이다.
또한, 출판은 넓은 뜻으로 신문·각종문서·회화·사진 등이 포함되나, 일반적으로는 서적·잡지·전자책의 발행을 말한다.
2. 출판의 종류
1)일반 단행본, 2)실용서, 3)아동서, 4)학습참고서, 5)전집, 6)문고, 7)학술·전문서, 8)종교서, 9)만화, 10)잡지, 11)사보, 12)번역서, 13)교과서, 14)수험서, 15)사전 16)전자책, 17)대행출판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