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연구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재 및 단원명
2.단원 설정의 취지
3.학습자의 실태 조사
4.단원구성 및 지도 계획
5.단원 학습 목표
6.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7.본 차시의 학습지도 계획
8.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1. 교재 및 단원명
가. 교재명 : 고등학교 일본어Ⅰ (대한교과서 : 김숙자 외 3명 저)
나. 단원명 : 2. ここは わしつです。
2.단원 설정의 취지
일상 생활에서는 찾고자 하는 장소를 안내하거나 물건이 있는 곳을 묻고 대답하는 일들이 빈번히 일어난다.
본 단원은 사물의 존재나 위치에 대하여 묻고 대답하며, 서로 권하고 승낙과 거절의 의사 표시를 통해 의사 소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일본의 주거문화와 방문 예절을 이해함으로써 보다 원만한 대인 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3.학습자의 실태 조사
여학생 39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전반적인 분위기가 다소 정적이고 여성적이다.
다음은 2학년6반 39명을 대상으로 일본어 지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조사한 것이다. 이를 분석해서 교과 지도의 방향을 정하는데 참고로 했다.
가. 설문 조사 내용 및 결과 (2학년 6반)
1)「일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2) 일본어에 대한 흥미는?
자료평가
- 일어학습지도안 짜는데 도움 많이 됐어용~
- aa***
(2007.05.24 19:22:18)
- 일본어 교과교제 수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욤~~^^
- minjuni***
(2006.11.21 20:2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