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소감문 교생실습 소감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소감문>
(들어가기 전에)
이번이 3번째 실습이다. 내가 3이라는 숫자를 평소에 좋아해서 일까? 이번 실습은 아이들과 더욱 더 친해지고 ‘학교’라는 곳에 정이 가기 시작한 실습이었다. 지금도 생각해보건대 5월 04일부터 26일까지의 2주라는 시간은 나에게 ‘내가 목표로 삼고 가야할 교사상’에 대해 구체적 계획을 제시해주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수업 실습)
0. 음악수업 - 5학년 음악, 8.숲속을 걸어요
- 문제제시: 0)같은 가락, 비슷한 가락, 다른 가락 구별하기
2)임시표에 대해 바르게 알고 연주하기
3)악곡의 특징에 맞추어 노래하기
음악은 내가 좋아라하는 과목이고 자신 있는 과목이었다. 하지만 생각만큼 자신감에 차있지는 않았다. 오히려 수업 하루 전날부터 떨렸고 막막했고 초조했다.
수업을 진행할 때에는 몸짓과 태도에 당당한 모습으로 음악수업을 이끌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발문에는 자신감이 차 있게 말하였고 아동들의 발표를 유도하려고 강화를 많이 주었다. 평소에 교사 자체가 큰 수업자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를 수업자료라 하고 노래와 피아노 연주와 몸짓표현을 혼합하여 잘 나타냈다. 또한 만들라고 2시간을 고생한 전지악보, 적절한 동기유발을 위한 키보드, 쉽게 볼 수 있는 큰 종이건반, 임시표를 그린 카드, 멜로디언을 수업자료로 삼았다. 5학년 아이들은 ‘숲속을 걸어요’라는 노래를 미리 알고 있어서 지도안과는 다르게 수업흐름을 전개했다. 아동들은 딴 짓 하지 않고 열심히 따라와 주었지만 전체 반 아이들과 호흡을 하지는 못했다. 남자 아동들이 멜로디언을 바로 따라 하지 못하였지만 몇 명의 아이들을 제외하고는 진도에 잘 따라와서 멜로디언을 잘 연주하지 못한 아이들에게 수업참여를 적극적으로 하도록 유도하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쉬웠다.
2.수학수업- 5학년 0학기 수학 6.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실습소감문 설레임이 익숙함으로 변해가는 교생실습
  • 교생실습이 시작되었다. 직접 담임선생님이 맡으신 수업에 같이 참관을 했는데, 거의다 실습이 위주인 수업이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난감하기까지 하였다. 특히나 첫 시각디자인 실무 시간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 그 수업은 우리 담당반 아이들이 컴퓨터 그래픽스 기능사를 준비하기 위해 이루어진 실기 수업이였는데, 나름대로 준비를 해갔는데 아이들이 이것저것 모르는 부분과 직접적인 설명을 필요로 하였다. 하지만 처음써보는 포토샵 최신판에

  • 교생실습 소감문 부산디자인고등학교를 다녀와서
  • 교생실습 한 나를 이해할 수 없겠지만 내가 교직을 시작하면서 아버지께 들어온 말을 생각해보면 이런 점은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버지도 내가 졸업하면 들고 나갈 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으로 분야는 다르지만 교직에 있어 선배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아버지 왈 “선생님이란 직업은 사명직으로 정말 아이들을 아끼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아이들이 자기 수업으로 인해 하나하나 깨우쳐 가는 것에 대한 보람을 느끼는 것이 즐거울 때야 말

  • 실습소감문 - 대근육 운동과 관련된 기본적인 신체운동
  • 교생인 나를 반겨주고 잘 따라주어서 참 기뻤다. 함께 수업했던 아이들 한 명 한 명 모두 잊지 못할 것 같다. 아이들이 말을 안들을 땐 누가 잘 못하고 있는 건지 나 자신에게 참 많이 화가 났지만 아이들에게 화가 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도무지 미워할 수가 없는 아이들이다. 실습 첫 날 교감선생님께서 말씀하셨던 ‘아이들에게 사랑 주기’를 열심히 실천하였다고 누구보다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다. 중요한 건 내가 베푼 사랑만큼 아이들에게 다시

  • [교육실습] 교생 실습소감문
  • 수업을 받을 때 교수님께서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해보고, 느끼고 오라고 말씀 하셨다. 그러나 난 그냥 한 달 동안 아이들과 놀다 오는 거지라는 생각을 했다.하지만 막상 학교로 첫 출근하던 날, 내가 한말 한말에 아이들이 주시하고, 내가 직접 지도한 생활지도라든가, 교과지도에 직접 아이들이 행동하는 것을 보고 내가 아니한 생각을 가지고 교생실습을 시작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런 마음을 가지고 생활 하면 안되겠다고 마음을

  • [교육실습] 교생실습소감문
  • 소감문과 목 : 학교현장실습 교수님 : 김 학 훈 교수님제출일 : 2009년 6월 9일 화요일학 과 : 지리교육과 학 번 : 06513026이 름 : 송 민 정4월말, 교육 실습을 나오기 전부터 사실 나는 걱정이 앞섰다. 공립학교에서는 교생에 대해 반기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들려왔고, 특히 내가 가게 될 상당고등학교는 나의 모교이기도 했기 때문에 후배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대학교에서 실습했던 발표수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