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계획서 빗방울 되어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활동계획서>
활동명
빗방울 되어보기
목표

표준보육과정관련요소
비오는 소리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눈다.
(의사소통영역>듣기>동화를 듣고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감상한다.
(예술경험영역>예술감상>음악을듣고 자신의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한다.)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들으며 신체표현을 해본다.
(에술경험영역>춤으로표현하기>도구를 활용하여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대상연령
만 4 세
활동자료
쇼팽의 빗방울전주곡, 리본막대, 스카프, 빗방울 인형,
교구제작
준비물
펠트지(연하늘색), 낚시 줄, 나무젓가락
제작
방법
<<빗방울 인형>>
1. 연하늘색 펠트지에 빗방울 도안을 그린다.
2. 연주황색펠트지에 팔과 다리의 도안을 그린다.
3. 오려낸 빗방을 도안을 바느질 하여 솜을 알맞게 넣는다.
4. 팔, 다리도 오려 바느질하고 솜을 넣은 후 3의 빗방울에 붙인다.
5. 낚싯줄을 연결하여 나무젓가락에 고정한다.




*아이들 모르게 준비해둔 CD플레이어에서 빗소리가 들린다.
T: 어~ 이건 무슨 소리지?
C: 선생님 밖에 비오나 봐요~.
C: 아니야~ 저기 CD에서 나는 소리잖아.
T: 그래~선생님이 비 오는 소리를 준비했어요. 눈을 감고 들어보세요.
(비오는 소리를 작게 줄이고)
T; 비오는 소리를 눈을 감고 들어보니 무슨 기분이 들어요?
C; 졸려요.
C: 하하하~ 저는 나가고 싶어요.
C: 저는 심심해요.
T: 그래~ 모두들 그런 느낌들이 들었구나.
C: 내~
T: 우리가 직접 나가서 빗소리를 들었을 때와 무엇이 다른 것 같나요?
C: 우산을 써도 비가 우산 속으로 들어오는데 지금은 안 그래요.
C: 비가 달팽이를 그리는 소리가 안 나요.
T: 빗방울이 달팽이를 그리는 소리는 어떤 소리지?
C: 우리 집 앞에 냇물이 있는데 거기에 비가 오면 “통~”하고 소리가 나면서 달팽이를 그려요. 엄마랑 보고 있으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T: 그렇구나~ 여기선 달팽이 그리는 소리도 들을 수 없고 비가 들어오지도 못하겠내요.
C: 네~
C: 그런데 비는 언제 와요?
C: 비가 왔으면 좋겠어요.
T: 그쵸!! 선생님도 비가 기다려 지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이웃 주간 교육 계획안 일일 교육 계획안 교구제작서 활동
  • 활동지 도표▪오후간식(콩떡, 딸기)정리정돈(16:30~16:40)▪정리정돈을 하고 다음 활동을 준비한다.대집단활동(16:40~17:00)▪동시 들려주기 미끄럼틀         폭포는         폭포는         산골물이 타고 노는         놀이터 미끄럼틀.        이 골짝         저 골짝에서         졸졸졸 모여든 빗방울들        어깨 겯고 달려와         쏴아― 쏴아―        미끄러지며 외치는         즐거운

  • 아동음악과 동작 빗방울 되어보기
  • 아동음악과 동작 조원제출일2012.12.16활동명빗방울 되어보기생활주제빗방울교육과정 관련요소▪ 신체활동 > 신체인식 하기 >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 > 움직임과 춤으로 표현하기활동목표▪ 신체를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 본다.▪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표현한다.활동자료다양한 신체 표현 도구(색스카프, 리본 막대), 음악 쇼팽 빗방울 전주곡 Chopin Prelude Op.28. no.15, PPT자료(빗방울 전주곡, 비 오는 풍

  • 친환경프로그램
  • 활동지-뿌리관찰>④신체표현-비트가 되어보기-비트가 자라는 과정을 이야기 나눈다.-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나눈다. 빨간 무 뿌리 비트요리①비트로 어떤 요리를 할 수 있는지 이야기 나눈다.②함께 하고 싶은 요리를 정하고 요리책을 만들어 본다.③요리를 한다.-쌈밥-샐러드 만들기 ▶확장활동 : 닮은 꼴 찾기, 그려보기, 비교해보기, 편지쓰

  • [영유아교수방법] 지구와 우주(만5세)
  • 사회관계: 지구와 우주 (만5세)- 회현 어린이집Table of Contents1. 활동 계획서2. 회현 어린이집 피드백3. 교구 제작 계획서4. 교구 제작 사진자료5. 관찰 기록6. 평가7. 수정된 활동 계획서8. 소감1. 활동 계획서지구, 달, 해가 되어보자표준보육과정영역사회관계참고문헌출처윤혜경, 민하영 (2003). 유아사회교육의 이론과 실제.서울시 : 창지사, 330P선정이유미지의 세계인 우주의 구성원으로서의 태양, 지구, 달의 기본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그 관

  • [유아과학교육] 바퀴 수업지도안
  • Ⅰ. 이론적 배경ⅰ. 과학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과학은 희랍어의 ‘지식(science)’과 ‘안다(scire)의 라틴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무엇을 알아낸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다. 이 어원에서 과학은 하나의 지식체계로서 경험이나 과학적 과정을 통하여 지식을 만들어 내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Holt는 ‘과학이라는 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하여금 찾게 하고 새로운 것을 보고 놀라게 하고 알게 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이런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