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계획서 빗방울 되어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활동계획서>
활동명
빗방울 되어보기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관련요소
비오는 소리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눈다.
(의사소통영역>듣기>동화를 듣고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감상한다.
(예술경험영역>예술감상>음악을듣고 자신의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한다.)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들으며 신체표현을 해본다.
(에술경험영역>춤으로표현하기>도구를 활용하여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대상연령
만 4 세
활동자료
쇼팽의 빗방울전주곡, 리본막대, 스카프, 빗방울 인형,
교구제작
준비물
펠트지(연하늘색), 낚시 줄, 나무젓가락
제작
방법
<<빗방울 인형>>
1. 연하늘색 펠트지에 빗방울 도안을 그린다.
2. 연주황색펠트지에 팔과 다리의 도안을 그린다.
3. 오려낸 빗방을 도안을 바느질 하여 솜을 알맞게 넣는다.
4. 팔, 다리도 오려 바느질하고 솜을 넣은 후 3의 빗방울에 붙인다.
5. 낚싯줄을 연결하여 나무젓가락에 고정한다.
활
동
방
법
*아이들 모르게 준비해둔 CD플레이어에서 빗소리가 들린다.
T: 어~ 이건 무슨 소리지?
C: 선생님 밖에 비오나 봐요~.
C: 아니야~ 저기 CD에서 나는 소리잖아.
T: 그래~선생님이 비 오는 소리를 준비했어요. 눈을 감고 들어보세요.
(비오는 소리를 작게 줄이고)
T; 비오는 소리를 눈을 감고 들어보니 무슨 기분이 들어요?
C; 졸려요.
C: 하하하~ 저는 나가고 싶어요.
C: 저는 심심해요.
T: 그래~ 모두들 그런 느낌들이 들었구나.
C: 내~
T: 우리가 직접 나가서 빗소리를 들었을 때와 무엇이 다른 것 같나요?
C: 우산을 써도 비가 우산 속으로 들어오는데 지금은 안 그래요.
C: 비가 달팽이를 그리는 소리가 안 나요.
T: 빗방울이 달팽이를 그리는 소리는 어떤 소리지?
C: 우리 집 앞에 냇물이 있는데 거기에 비가 오면 “통~”하고 소리가 나면서 달팽이를 그려요. 엄마랑 보고 있으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T: 그렇구나~ 여기선 달팽이 그리는 소리도 들을 수 없고 비가 들어오지도 못하겠내요.
C: 네~
C: 그런데 비는 언제 와요?
C: 비가 왔으면 좋겠어요.
T: 그쵸!! 선생님도 비가 기다려 지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