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계획서
활동명
빗방울 전주집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 음악을 감상하는 태도를 기른다.
(예술경험>예술 감상>음악 감상하기)
. 음악을 감상하며 정서적인 안정감을 갖는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조절하고 활용하기)
대상연령
만4세
활동자료
빗방울 손유희, 비에 대해서 설명 및 비그림 자료,빗방울 동요노래듣기, 빗방울 동요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그림 자료
교구제작
준비물
색지(하늘색, 빨강색, 노란색 ) 초록색 우드락, 풀, 가위, 글루건, 시트지, 가사인쇄, 비에대한 그림 칼라인쇄, 하드보드지, 마무리 테이프
제작방법
<<빗방울 손유희>>
손유희 준비
<<비에대한 그림자료>>
1. 비에대한 그림을 인쇄한다.
전주)* 의뢰경위 : 형 진솔한(가명)이 진정한(가명)을 부양, 보호하기 어려워 입소시킴* 성별/연령/학력/직업 : 남/80년생(31세)/무/무1. 일반적인 사항- 가족상황 : 부모님 부재형 2, 누나 1- 경제상황 : 일반적인 보통정도- 건강상황 : 방광 이상으로 소변을 자주 봄, 허리가 많이 굽은 편 외엔 양호- 일상생활 및 주거상황가) 일상생활 기능상황 : 일반적인 일상생활과 기능면에서 큰 어려움 없이 활동가능나) 주거상황 : 형 진솔한(가명)의 집에서 생활
빗방울 전주곡’글그림출판사 쇼팽은 언제 태어났나요? 쇼팽은 어느 나라 사람인가요? 쇼팽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요?☝ 인터넷에서 찾아 쇼팽의 사진을 붙여주세요. ‘빗방울 전주곡’이란 곡은 무엇을 음악으로 표현한 곡일까요? (듣기 전) ‘빗방울 전주곡’이란 곡은 어떤 느낌의 곡일 것 같나요? (듣기 전)♬ 가만히 눈을 감고 쇼팽의‘빗방울 전주곡’을 감상해 보세요. ♬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이란 곡
활동 시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틀어놓자 노래가 나오는 카세트 앞으로 다가가 “선생님 무슨 소리가 들려요. 바람 부는 소리 같아요.”라고 이야기하며 귀를 가져다 댄다. 교사는 “바람소리처럼도 들리구나 하지만 빗방울의 전주곡이란다.”라고 이야기하자 “비 내리는 소리다.”라고 이야기 한다.자유선택활동 시 들려주는 음악에 관심을 가지며 귀를 귀 울려 들으며 들리는 음악을 다양한 물체로 표현 할 수 있다.자연탐구11월16일지렁
빗방울을 보며 작곡한 곡이 빗방울 전주곡이라고 해요. C : 네~!!T : 음악을 들어 볼까요?C : 네~!!(음악을 틀어준다)T : 방금 들었던 음악을 기억하세요?C : 네 기억해요!T : 누가 만들었다고 했나요?C : 쇼팽이요! & 모르겠어요! & 기억이 안 나요!T : 제목이 무엇이었지요?C : 빗방울 연주곡 & 모르겠어요! & 기억이 안 나요!T : 무슨 생각을 하면서 작곡한 것이라고 했죠?C : 집 나갔을 때요! & 상드 때문에요! & 모르겠어요!전개활동1 신체표현 활동에 대
빗방울을 두 팔을 벌려 적극적으로 맞고 있는 그림에 의외였으며, 내담자 C는 평상시 여유로워 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그려 놓은 듯 했고, 혼자는 외로워 살수 없다는 내담자 A의 모습은 낯설어 보이지 않았다.3회기에 걸쳐 내담자 세 명의 심리가 조금은 파악이 된 것 같다.구 분□초기 √지속 □종결 5 회 기이름A, B, C집단(3)명● 주 제 : 감추어져 있는 나를 표현하기(꼴라쥬)● 준비물 : A4용지, 잡지, 신문지, 풀일 시20@@년 4월 14일(목)시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