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활동지도안 우리 집에 왜 왔니 몸으로 속담 표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활동지도안
Ⅰ. 활동을 설계하며
1.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내용 체계
2.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3. 교육과정과의 연계방향
Ⅱ. 활동을 진행하며
1. 활동①<우리 집에 왜 왔니>
2. 활동②<몸으로 속담 표현하여 맞추기>
3. 활동③<수화 만들고, 가라사대 놀이하기>
4. 활동④<가사 바꾸어 신체 표현하기>
Ⅰ. 활동을 설계하며
1.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내용 체계
영역
초등학교
3학년~4학년 군
건강 활동
(가) 건강과 생활 습관
- 운동의 단계와 방법
- 개인위생 및 질병 예방
- 가정의 안전사고 예방
- 자기 인식
(나) 건강과 체력 예방
- 기초 체력의 유형과 증진
-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식생활
-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
- 자율성
도전 활동
(가) 속도 도전
-의미와 특성
-기본 기능
-측정 및 평가
-끈기
(나) 동작 도전
-의미와 특성
-기본 기능
-동작 구성 및 평가
-용기
경쟁 활동
(가) 피하기형 경쟁
-의미와 특성
-기본 기능
-게임 전력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규칙 준수
(나) 영역형 경쟁
- 의미와 특성
- 기본 기능
- 게임 전략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협동심
표현 활동
(가) 움직임 표현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
- 움직임 표현 방법
- 창의적 표현 및 감상
- 신체 인식
(나) 리듬 표현
- 리듬 표현 유형과 요소
- 리듬에 맞춘 신체 활동 표현 방법
- 창의적 표현 및 감상
- 신체 적응력
여가 활동
(가) 가족과 여가
- 의미와 특성
- 여가 활동의 창의적 계획
- 나와 가족의 여가 활동 체험
- 가족 사랑
(나) 전통 놀이와 여가
- 의미와 특성
- 전통 여가 놀이의 창의적 계획
- 전통 여가 놀이 체험
- 전통 존중
2.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학년군별 성취 기준(3~4학년군)>
체력의 뜻과 종류, 건강과의 관계 및 체력 운동의 방법을 알고 수행하며, 개인위생과 바른 식생활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또한 속도 도전과 동작 도전 활동, 피하기형 및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파악하고 기본 기능을 익히며 적용한다.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움직임 및 리듬 표현 유형과 요소를 파악하여 표현하고 감상하며 나아가서는 다양한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경험한다.
<영역 및 학습 내용 성취 기준(3~4학년군)>
표현활동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 및 리듬 표현 유형 요소를 이해한다. 여러 가지 리듬에 맞추어 신체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한다. ‘신체 인식’과 ‘신체 적응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3. 교육과정과의 연계방향
활동ⓛ <우리 집에 왜 왔니>
: 3-4학년군 체육 표현활동 내용 요소인 움직임표현과 리듬표현 중 움직임 표현에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움직임 언어를 익힌 후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움직 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우리 집에 왜 왔니’ 놀이를 통해 움직임 표현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활동② <몸으로 속담 표현하여 맞추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