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활동지도안 우리 집에 왜 왔니 몸으로 속담 표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활동지도안
Ⅰ. 활동을 설계하며
1.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내용 체계
2.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3. 교육과정과의 연계방향
Ⅱ. 활동을 진행하며
1. 활동①<우리 집에 왜 왔니>
2. 활동②<몸으로 속담 표현하여 맞추기>
3. 활동③<수화 만들고, 가라사대 놀이하기>
4. 활동④<가사 바꾸어 신체 표현하기>
Ⅰ. 활동을 설계하며
1.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내용 체계
영역
초등학교
3학년~4학년 군
건강 활동
(가) 건강과 생활 습관
- 운동의 단계와 방법
- 개인위생 및 질병 예방
- 가정의 안전사고 예방
- 자기 인식
(나) 건강과 체력 예방
- 기초 체력의 유형과 증진
- 비만 예방 및 건강한 식생활
- 학교의 안전사고 예방
- 자율성
도전 활동
(가) 속도 도전
-의미와 특성
-기본 기능
-측정 및 평가
-끈기
(나) 동작 도전
-의미와 특성
-기본 기능
-동작 구성 및 평가
-용기
경쟁 활동
(가) 피하기형 경쟁
-의미와 특성
-기본 기능
-게임 전력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규칙 준수
(나) 영역형 경쟁
- 의미와 특성
- 기본 기능
- 게임 전략의 이해 및 창의적 적용
-협동심
표현 활동
(가) 움직임 표현
-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
- 움직임 표현 방법
- 창의적 표현 및 감상
- 신체 인식
(나) 리듬 표현
- 리듬 표현 유형과 요소
- 리듬에 맞춘 신체 활동 표현 방법
- 창의적 표현 및 감상
- 신체 적응력
여가 활동
(가) 가족과 여가
- 의미와 특성
- 여가 활동의 창의적 계획
- 나와 가족의 여가 활동 체험
- 가족 사랑
(나) 전통 놀이와 여가
- 의미와 특성
- 전통 여가 놀이의 창의적 계획
- 전통 여가 놀이 체험
- 전통 존중
2. 2009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학년군별 성취 기준(3~4학년군)>
체력의 뜻과 종류, 건강과의 관계 및 체력 운동의 방법을 알고 수행하며, 개인위생과 바른 식생활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또한 속도 도전과 동작 도전 활동, 피하기형 및 영역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을 파악하고 기본 기능을 익히며 적용한다.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움직임 및 리듬 표현 유형과 요소를 파악하여 표현하고 감상하며 나아가서는 다양한 신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을 경험한다.
<영역 및 학습 내용 성취 기준(3~4학년군)>
표현활동
움직임 언어와 표현 요소 및 리듬 표현 유형 요소를 이해한다. 여러 가지 리듬에 맞추어 신체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한다. ‘신체 인식’과 ‘신체 적응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실천한다.
3. 교육과정과의 연계방향
활동ⓛ <우리 집에 왜 왔니>
: 3-4학년군 체육 표현활동 내용 요소인 움직임표현과 리듬표현 중 움직임 표현에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움직임 언어를 익힌 후 개인이나 모둠별로 움직임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움직 임 언어와 표현 요소를 활용한 ‘우리 집에 왜 왔니’ 놀이를 통해 움직임 표현 방법을 익히도록 한다.
활동② <몸으로 속담 표현하여 맞추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행사활동
  • 활동’이라는 측면에서 ‘행사활동’은 특별활동의 하위 영역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영역이라 이야기 할 수 있겠다. 우리는 ‘행사활동’에 중점을 둬 개념, 특성, 교육적 목표와 내용, 그리고 평가에 걸쳐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마련되었을 때 보다 교육적 성과를 높일 수 있다는 데서 출발한다. Ⅱ. 행사활동의 이론1. 행사활동의 개념(1) 행사활동의 정의학교 단위로 이루어지는 의식, 학예, 보건ㆍ체육, 수련, 안전ㆍ구

  • 재량활동 레포트
  • Ⅰ. 재량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재량활동의 의미와 개관2. 2007개정 교육과정 재량활동의 개정의 주요내용3. 재량활동의 의의와 내용4. 재량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 방향5. 재량활동의 평가Ⅱ. 재량활동 운영의 실제1. 연간계획표2. 세부 활동계회 및 내용Ⅲ. 수업지도안IV. 첨부자료(수업활동지)재량활동 보고서특별활동 재량활동 보고서Ⅰ. 재량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재량활동의 의미와 개관재량활동은 ‘지역이나 학교의 실정

  • 교육학 읽기 1학년 1학기 첫째마당 배우는 우리
  • 우리말의 문장 부호 구분 방식 306. 제7차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서의 문장 부호 교육 337. 현행 문장 부호 규정의 문제점 358. 문장 부호의 오용 379. 문장 부호 지도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38Ⅰ. 서론1. 음절, 어절, 모음, 자음이란?(1) 음절과 어절먼저 음절은 말 한개 한개 이고 어절은 뛰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교육이다.1. 선정이유학습의 강조에서 ‘아동중심’ 혹은 ‘놀이중심’이란 용어가 쉴새 없이 등장 할 만큼 이제 유아교육은 마냥 부수적인 교육과정이 아니라 초등교육을 뒷받침할 중요한 과제인 것이다. 놀이를 통해 사회성과 공감지각능력, 대인관계를 배우게 된다. 따라서 아동들에 있어서 놀이는 장차 건강한 사고와 육체를 가질 수 있는 중요한 바탕이 된다.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우리는 놀이를 통해서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고 자신하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과정은 법령으로 제정할 경우 표준보육과정이라 한다. 나라의 미래와 직결되는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를 잘 키우기 위한 보육의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정수미(2009), 만3~5세 보육교사의 표준보육과정 인식과 운영실태,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p6-p9)3) 목표유아기는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과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신체와 정신의 바람직한 발달을 이루며 평생 동안 지속될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적절한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