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병[千祥炳] - 작가의 생애 & 작품경향 및 주요작품 해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천상병[千祥炳]
연도
천상병의 생애
주요 작품
1930년
ㆍ1월 29일, 일본 히로시에서 천두용과 김일선 사이의 2남2녀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
ㆍ어린 시절부터 몸이 약하고, 소학교 때부터 많은 책을 읽었다.
1945년
ㆍ해방 후 귀국하여 마산에 정착하고, 1946년 마산중학교 2학년에 편입하게 된다.
ㆍ마산중학교 5학년 때 국어교사였던 김춘수의 영향으로 시에 관심을 갖고 습작을 하게 된다. 그것이 1950년 유치환의 추천으로 《문예》지에 실린 <강물>이다.
ㆍ마산중학교 5학년 재학 중 《죽순》에 시 <피리>, <空想>을 발표하였다.
1951년
ㆍ마산중학교 10회로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하였다.
ㆍ송영택, 김재섭 등과 함께 동인지《처녀》지 발간한다.
<갈대>
<강물>
<갈매기>
<무명>
<푸른 것만이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 가족생활주기에 의거하여 본인의 현 핵가족 분석하기 및 보웬 모델에 의거하여 본인의 원가족 분석하기 - 가족상담 및 치료 레포트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태권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