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의 이념과 목적, 방법 - 교육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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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나의 삶의 이념과 목적, 방법 - 교육학개론
나의 20년이란 짧지도 길지도 않은 삶을 다시 되짚어 가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난 지금까지의 내 삶에 대해 한 점의 부끄러움이나 후회가 없다는 것이다. 살아오며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놓이고, 또 그때마다 하나의 선택을 해야만 했다. 그 선택 하나 하나를 할 때마다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결정을 내렸었고, 그 중 하나의 선택인 특수교육과에 진학한 것에 대해서도 전혀 후회가 없다.
앞으로 내가 가야할 길에 대한 방법들에 대해서도 생각하며 더욱 더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내 꿈은 특수교사
전남 고흥이라는 작은 시골마을에서 살아왔던 나는, 더 넓은 도시로 고등학교를 가서 보다 좋은 조건, 좋은 환경 속에서 공부하고 싶단 다짐 하나로 부모님 곁을 떠났고, 아는 사람 하나 없는 곳에서 스스로 적응하고, 또 공부했었다.
고등학교에 들어갈 때부터 나의 꿈은 특수교사였다.
90%이상이 성적에 맞춰 특수교육과에 왔다고 말하는 동기들이 이런 내 대답을 들으면 무척이나 놀라워한다.
내가 처음 특수교사의 길을 가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께서 무척이나 반대 하셨다.
아는 분이 특수교사신데, 정말 힘들고 또 그만큼의 보수도 받지 못한다고.
그렇지만 난 돈에 집착하며 평생을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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