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 읽기란 무엇인가 학습지도안 읽기란 무엇인가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과 교수학습과정안
교 재: 중학교 2학년 1학기 ‘국어’
대단원: 2. 어떻게 읽을까
소단원: (1) 읽기란 무엇인가
(2) 개미와 말한다
(3) 축복받은 성격
1. 국어과 지도목표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 활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가.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상황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나. 정확하고 효과적인 국어 사용의 원리와 작용 양상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국어 자료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다. 국어 세계에 흥미를 가지고 언어 현상을 계속적으로 탐구하여, 국어의 발전과 국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2. 단원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 목차 -
1. 국어과 지도 목표
2. 단원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읽기 교수 학습 과정 수업설계 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과정을 중심
  • 국어과 읽기 교수 ․ 학습 과정 수업설계글을 읽고,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과정을 중심으로Ⅰ. 시작하며수업지도안을 해마다 짜보았지만 이렇게 이론을 두루 꿰어 짜보기는 처음이다. 수업을 진행할 때 이것이 가네의 이론이다 켈러의 이론이다 하지는 않지만 대개가 이론의 순서를 밟아가며 수업이 이루어진다. 더구나 이런 체제의 세안으로 작성한 수업안을 근래에 거의 본적이 없으며 수업연구교사나 특별히 행사를 위해 수업지도안을 짜야 할 때

  • [국어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1학년 1학기 국어과 연구수업 지도안
  • 국어과 연구수업 지도안발 표 과 목국 어단 원5. 삶과 갈등 (1) 소설 동의보감장 소대 상지 도 교 사 교 생계부 장교 감교 장0 0 0 0 중 학 교차 례Ⅰ.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21.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22.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23. 국어과 교육과정의 특징 34. 교수학습 방법 45. 평가 4Ⅱ. 대단원 학습 51. 단원명 52. 단원설정의 이유 53. 단원구성의 방향 54. 단원 학습 목표 55. 전 학년 학습 내용과의 관련 56. 대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차 례1. 초등 국어과 모의 수업에 들어가며 22. 읽기 지도의 이론과 방법 33. 논설문의 지도 방법 134. 문제 해결 학습모형 225. 대단원명 236. 대단원 개관 237. 대단원 학습 목표 및 도달의 예 238. 대단원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249.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 2510. 대단원의 학년 간 연계성 2511. 소단원의 특성 2812. 학급의 실태 조사 2813. 교수 ․ 학습 과정안 2914. 차시의 평가 계획 3215. 활동지 3316. 모의 수업을 준비하며 3617. 모의 수업 약안 4218. 참고

  • [중3학년 국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2. 비판하며 읽기
  • 읽기 태도를 기르는 본시 학습보다 중요하게 다루어지지 않도록 유의한다.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글을 읽고, 글쓴이의 관점을 파악하여 자신의 입장을 드러내는 단계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러므로 학생들이 자신의 입장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할 수 있도록 수업 분위기를 유도한다. 9.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대 단 원2. 비판하며 읽기소 단 원(2) 텔레비전의 두 얼굴차 시4/5학습목표1. 텔레비전 프로그램

  • [국어교육과정] 국어 지식교육의 필요성
  • 교수 학습은 자음과 모음, 낱말의 짜임, 문장의 짜임 등에 대한 지식 자체의 설명보다는, 국어 지식을 활용하여 국어를 보다 정확하게 사용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7차 국어과 교육과정(1997~2007)에서는 영역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국어 지식’, ‘문학’이라는 여섯 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졌다. 제6차 교육과정에서 ‘언어’ 영역이 ‘국어 지식’ 영역으로 바뀐 것이다. 목표 부분에서는 제6차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학년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