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학습지도안] 중학교 1학년 1학기 국어과 연구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2
1.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2
2.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2
3. 국어과 교육과정의 특징 3
4. 교수․학습 방법 4
5. 평가 4
Ⅱ. 대단원 학습 5
1. 단원명 5
2. 단원설정의 이유 5
3. 단원구성의 방향 5
4. 단원 학습 목표 5
5. 전 학년 학습 내용과의 관련 5
6. 대단원 교수-학습 운영계획 6
7. 지도상의 유의점 7
Ⅲ. 대단원 지도의 절차 8
1. 대단원 표지 8
2. 단원의 길잡이 8
3. 단원 학습 지도 계획 9
Ⅳ. 소단원 학습 9
1. 단원명 9
2. 단원 개관 9
3. 학습목표 10
4. 모둠별 탐구내용 10
5. 모둠배치도 10
6. 교수-학습 과정안 11
7. 모둠별 평가서 14
8. PPT 활용 자료 15
- 본문내용
-
1. 단원명: (1) 소설 동의보감
2. 단원 개관
소단원 (1) 소설 동의보감은 문학 작품속에서 다양한 형태의 갈등을 살펴보고, 갈등의 해결 과정에 따라 등장인물들의 심리상태가 어떻게 변해 가는지 학습해 보는 것이다. 특히 이 소단원 (1)에서는 ‘소설 동의보감’의 일부를 통해 주인공 ‘허준’이 어떻게 갈등을 해결하였는지 알아보고, 또 갈등을 해결하기까지 허준의 마음속에서 어떤 생각들이 얼마나 복잡하게 일어났는지 생각해 보도록 하자.
또한 소단원 (1)에서는 이러한 문학작품 ‘소설 동의보감’에서 나타난 갈등을 학습하고, 모둠별로 우리의 생활가운데 발생하는 갈등을 조사하여 발표하려고 한다. 8개 모둠이 각각 신문, 서적, 인터넷, 노래가사, 자신의 경험담에서 갈등의 양상을 살펴보려고 한다.
3. 학습 목표
① 작품 속에 나타난 갈등의 양상을 살펴보고 말할 수 있다.
②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갈등의 모습을 파악하여 말할 수 있다.
③ 문학작품, 노래가사, 만화에 나타나는 갈등을 파악하여 말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잘 나와있네요..!!
- kt***
(2007.05.12 10:13: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