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아동 활동계획안 민속놀이 비석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일주제
민속놀이
활동명
비석치기
대상연령
만 5세
활동영역
신체활동
소요시간
15 ~ 20분
활동목표
자신의 신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함계 즐겁고 적극적으로 신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준비물
네모난 상자,점수판,한글카드,스티커
활동명
내 용
비고
사전활동
*전래 놀이는 무엇이 있는지 안다
* ‘비석치기’는 어떤 놀이인지 이야기 한다
도 입
①손유희를한다 (음률영역)
T:하늘반 친구들 우리 막대손가락 노래 알죠
C:예
T:우리 같이 불러볼까요? 시작
제목:막대손가락
막대 하나 막대 하나 뾰족산이 되지요(산산)
막대 둘 막대 둘 안경이 되지요(뿅뿅)
막대 셋 막대 셋 오리발이 되지요(뒤뚱뒤뚱)
막대 넷 막대 넷 참새가 되지요(짹짹)
막대 다섯 막대 다섯 슈퍼맨이 되지요(슈퍼맨)
막대 주먹 막대 주먹 킹콩이 되지요(쿵쿵)
막대 손 막대 손 예쁜손이 되지요(손무릎에)
②전통놀이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언어영역)
T:지난 시간에 선생님과 함께 ‘여러 가지 전통놀이’에 대해서 같이 배워보았어요 그 중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어요?
C:팽이치기요 연날리기요 널뛰기요 비석치기요강강술래요
T:맞아요 팽이치기 연날리기 강강술래 비석치기가 있었어요
③비석치기 만든 것을 설명한다(과학영역)
T:그러면 오늘은 선생님하고 지난시간에 배운 여러 가지 전통놀이 중에세 하나를 직접 해볼거예요
T:그래서 선생님이 여기 이것을 준비했어요 무엇처럼 보여요?
C:상자요 나무토막이요 블럭이요
T:맞아요 선생님이 흔들어 볼게요 이안에 뭐가 들어 있을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이지도 연구계획서] 팽이를 통한 유아들의 행동 연구
  • 놀이의 교육적 가치 3. 팽이의 기원과 다양성 1) 우리나라 2) 일본 - 고마(こま) 3) 인도네시아 - Gasing 4) 라틴 아메리카 - Trompo 4. 팽이의 교육적 효과1) 인지발달2) 사회성발달 3) 언어발달 4) 정서발달 5) 신체발달 6) 창의성발달 Ⅲ. 본론1. 연구대상2. 연구도구 및 연구절차 계획안 1. 여러 가지 팽이에 대해 알아보아요. 계획안 2. 내가 만든 팽이로 놀이해요. Ⅰ. 서론 유아들에게 놀이란 자연스러운 활동이며, 생활 속에서 보편적으로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본 연구는 만 2, 3, 4, 5세 유아교육 내용의 표준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제 6차 교육과정의 수준별 내용 체계를 토대로 유아 잡지 2종류, 유아 관련 전문 서적 및 현장의 교육 계획안 등에서 교육활동을 조사, 연구, 분석하였다.

  • 제6장 보육 프로그램의 유형 - 생태 보육 과정
  • 생태 보육 과정제6장 보육 프로그램의 유형YOUR LOGO HERE목 차생태유아교육의 정의와 개념1234생태유아교육의 특성과 장점생태유아교육의 원리와 교육방법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과 계획안 5생태유아교육의 문제점과 전망, 과제5생태유아교육이란?생태유아교육이란 생태학과 유아교육의 합성어로 한마디로 말하면 자연친화 유아교육이다.생태론적 세계관에 기초한 유아교육이며 생태학적 접근의 유아교육이다.자연의 본성을 지닌 아이와

  • 생태중심유아교육
  • 유아교육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제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흙을 밟으며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맘껏 뛰어 놀면서 자연이 주는 삶의 풍요로움을 맛볼 수 없게 되었다. 또한 성인들로부터 한발 먼저 산업사회의 일원으로 진입할 수 있기를 요구받게 됨으로 아동기를 잃어버렸다. 즉 아이들은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잃어버린 것이다. 이처럼 아이들은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잃어버린 체 어릴 때부터 과도한 지식을 머리 속에 집어넣는 기계가 되고

  • 전래동요 민속놀이 지도를 통한 『민족 얼』 인식전환 실천연구
  • 활동 요소-34「민족 얼」계승의 날 행사 내용-90 1인 1민속놀이 선정92 민속놀이 평가 척도표93 전래동요 평가 척도표94 민속놀이에 대한 인지도 변화95 전래동요 민속놀이 지도를 통한 아동의 의식변화-96「민족얼」실천의식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