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교육] 자연놀이터 어린이집 운영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어린이집 안내
자연놀이터 어린이집 설립취지
운영방침
교육의 목표 및 내용
교육프로그램
일과운영 및 보육료 납부
입퇴소 관련 사항
교육활동
건강, 위생, 안전, 영양
▸2010년도 보육프로그램
원내외 행사 연간계획안
(생태교육 프로그램/ 세시풍속 프로그램/ 산책 프로그램/ 텃밭가꾸기 프로그램)
소방안전 교육
반별 연간계획안
월간/주간/일일계획안
부모교육계획안
식단표
▸2010년 신입원아 교육자료
반 신입 원아 적응 프로그램
신입원아 부모교육자료
입학 후의 가정교육
어린이집 적응하기
▸보육정보
휴원을 요하는 질병
환아관리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의 한계
- 본문내용
-
1. 원훈 : 자연과 하나 되자
2. 보육철학
① 어린이들에게 자연은 무엇보다도 가장 훌륭한 놀이터이자 친구이다.
② 자연의 가치를 인식하고 애정을 갖도록 한다.
③ 아이들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놀이를 존중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존한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한다.
3. 자연놀이터가 갖는 자연친화교육적 의미
1) 장소에 대한 애착감
자연놀이터 활동은 아이들의 ‘자연학습권(natural learning initiative)’을 형성하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살고 있는 환경과 사람 사이에 존재하는 ‘소속의 느낌(feeling of belonging)’으로 장소에 대한 애착감의 느낌을 강하게 해 주는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직접 자연물로 마음을 담고 몸을 움직여 만드는 자연놀이터는 그 곳에서의 경험과 사람, 자연과의 만남을 아이들의 마음에 새겨 놓아 먼 훗날 그곳을 떠올리며 미소 지을 수 있는 애착을 심어줄 것입니다.
2) 자연과의 일상적 만남
“모든 아동은 뺨에 와 닿는 바람과 태양의 느낌을 필요로 하며, 맨발의 발가락 사이에 닿는 잔디의 간지러운 감촉, 땅을 파면서 느끼는 신선한 흙냄새, 나무에서 흩날리는 꽃잎이나 낙엽의 모습들을 필요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