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 교과교육론 -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 100까지의 수 - 50이하의 수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단 원
100까지의 수
제 제
50이하의 수 알기
일 시
대 상
중학교 1학년 2반 6명(여4남2)
장 소
중학교 1학년 2반 (교실)
수 업 자
보 조 교 사
Ⅰ. 제재의 개관
1. 단원명
Ⅱ. 100까지의 수
2. 단원설정의 이유
이 단원에서는 100 이하의 자연수를 다룬다. 크게 두 부분으로 50이하의 수와 100이하의 수로 나누어진다. 50이하의 수에서는 10,20,30,40,50을 알고, 50 이하의 개수를 새고, 읽고 쓰며, 순서를 알고, 바로 앞과 뒤의 수, 사이의 수를 찾는다. 50이하의 수 크기를 비교하여 부등호로 나타내고,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를 찾도록 하였다. 100이하의 수에서는 50이하의 수와 마찬가지로 몇십을 알고, 100이하의 개수를 새고, 읽고 쓰며 순서를 알고, 바 로 앞과 뒤의 수, 사이의 수를 찾는다. 100이하의 수 크기를 비교하고, 대소 관계를 부등호로 나타내고, 가장 큰 수와 작은 수를 찾는다.
3. 단원의 목표
1) 묶음의 수와 낱개의 수로 50이하의 물건을 셀 수 있다.
2) 50 이하의 수 읽고, 쓸 수 있다.
3) 50 이하 수의 순서를 알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주제
차시
학습 내용 및 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