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 교과교육론 - 수학과 교수 학습지도안 - 100까지의 수 - 50이하의 수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학과
교수-학습 지도안
단 원
100까지의 수
제 제
50이하의 수 알기
일 시
대 상
중학교 1학년 2반 6명(여4남2)
장 소
중학교 1학년 2반 (교실)
수 업 자
보 조 교 사
Ⅰ. 제재의 개관
1. 단원명
Ⅱ. 100까지의 수
2. 단원설정의 이유
이 단원에서는 100 이하의 자연수를 다룬다. 크게 두 부분으로 50이하의 수와 100이하의 수로 나누어진다. 50이하의 수에서는 10,20,30,40,50을 알고, 50 이하의 개수를 새고, 읽고 쓰며, 순서를 알고, 바로 앞과 뒤의 수, 사이의 수를 찾는다. 50이하의 수 크기를 비교하여 부등호로 나타내고,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를 찾도록 하였다. 100이하의 수에서는 50이하의 수와 마찬가지로 몇십을 알고, 100이하의 개수를 새고, 읽고 쓰며 순서를 알고, 바 로 앞과 뒤의 수, 사이의 수를 찾는다. 100이하의 수 크기를 비교하고, 대소 관계를 부등호로 나타내고, 가장 큰 수와 작은 수를 찾는다.
3. 단원의 목표
1) 묶음의 수와 낱개의 수로 50이하의 물건을 셀 수 있다.
2) 50 이하의 수 읽고, 쓸 수 있다.
3) 50 이하 수의 순서를 알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주제
차시
학습 내용 및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수정한 수행평가지 -38Ⅰ. 수행평가의 이론- 수행평가의 개념 및 문제점 등을 재조명하고 실제 초등학교 국어과 한 학년을 선택하여 한 학기 분량의 수행평가 계획을 세우고, 한 단원 정도의 내용의 평가 도구를 개발한 다음 소규모 현장 적용 후 평가 결과를 분석 보고한다.1.수행평가의 개념 참고 사이트 : http://100.naver.com/100.nhn?docid=775073)참고 문헌 :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백순근, 원미사(1).

  • [초등국어교육] 5학년 2학기 말하기, 듣기
  • 50~51쪽• 소단원 학습 내용 안내 • 여러 가지 정보를 통하여 정보찾기• 정보를 찾아가며 글 읽기교과서 60~71쪽6•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발표하기7~9• 되돌아보기• 더 나아가기교과서 56~61쪽• 되돌아보기• 더 나아가기교과서 72~79쪽마. 본시 학습 목표본시(6차시)의 학습 목표는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발표해 봅시다.’ 이다. 이러한 차시 목표에 대하여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고 표준어로 발표하도록 하였다. 선수학습

  • 교육학 한자지도사 양성과정 실태 분석
  • 이하 ‘한자진흥회’라 약칭함)이 있다. 이 양성기관에서 표명하고 있는 설립목적은 다음과 같다.한자진흥회는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바른 인성의 함양을 기초로 올바른 국어교육을 통한 언어수행능력 향상과 언어문화의 정착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또 국제무대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폭 넓은 신지식인의 양성하며 새로운 한자 교육 방법의 연구 개발을 위해서 설립했다고 밝히고 있다.한자지도사는 종합적인 한자 학습 지도능력 배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수와 교사의 수업량 그리고 업무량의 수준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전계획 및 추정이 충분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떠안게 되는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다. 이는 곧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 나아가 창의적인 발상과 지식창출이 강조되는 현 시대의 요구에 제대로 부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보를 단순히 전달하는 형태의 교수(敎授)만이 가능한 열악한 환경에서는 학

  • [초등교사론] 교원 수급
  • 수밖에 없는 속성을 가진다. 조대훈, 전게서, p 7. 나. 교원수급 정책의 원리교원수급 정책은 ‘양질의 교원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위한 합리적인 계획의 과정으로서 교원정책의 최우선 과제’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이 정의로부터 교원수급 정책의 원리를 도출해 낼 수 있다. 각 원리는 교원수급 정책의 과정에서 준수되어야 할 정책운용의 기본방향에 해당된다. 구체적으로, 각 원리는 소개하고 내포하는 의미와 내용을 풀이하면 다음과 같다. 문미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