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학습지도안 여름 수업지도안 여름 공개수업지도안 여름 교수학습지도 여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 주제
계절- 여름
소주제
여름철 건강과 위생
대 상
만 4세
교육 목표
* 병이 생기는 이유와 대처 방법을 안다.
* 스스로 건강에 유의하며, 병을 예방하는 태도를 가진다.
일일
시간표
8:30 - 9;30 등원
9:30 - 10:10 자유선택활동
10:10 - 10:20 아침모임
10:20 - 10:40 오전 간식 및 휴식
10:40 - 11:10 이야기 나누기
11:30 - 12:00 수
12:00 - 12:50 점심
12:50 - 13:00 양치질하기
13:00 - 14:30 자유선택활동
14:30 - 16:00 낮잠 및 휴식
16:00 - 16:30 정리 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16:20 - 16:50 오후 간식 및 휴식
16:50 - 17:10 조형
17:10 - 17:30 바깥놀이
17:30 - 17:45 음률
17:45 - 18:00 평가 및 귀가지도
활동 과정
활 동 내 용
활동 목표
자료
등원 및
자유선택 활동
8:30~
10:00
* 유아를 맞이하면서 유아의 상태를 (기분 및 건강 등) 점검한다.
* 유아는 스스로 가방과 신발을 정리한다.
* 출석카드에 날짜를 찾아 스티커를 붙인다.
* 사랑의 대화장을 꺼내놓는다.
* 컵을 꺼내어 정리한다.
* 자유선택활동
자기 일을
스스로 함으로써 기본생활습관을 기른다.
-교구를 이용해 자유롭게 놀이를 한다.
아침모임
10:10~
10:20
*‘모두 제자리’ 노래를 들으며 모든 영역의 놀잇감을 정리한다.
-정리를 끝낸 후 교사 앞으로 모여 앉는다.
* 아침 인사 노래를 부르며 인사를 나눈다.
* 요일과 날짜,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 이름 카드를 이용해 출결 사항 확인한다.
* 하루 일과 소개하기
등원 ☞ 아침모임 ☞ 간식 ☞ 영어 ☞ 이야기 나누기 ☞ 게임 ☞
점심 ☞ 자유선택활동 ☞ 낮잠 자기 ☞ 정리정돈 ☞ 간식 ☞ 조형 활동☞ 바깥놀이 ☞동화 ☞귀가
날짜와 요일을
알고 느낌을
이야기해본다.
이름카드
·하루일과 표
간식 및
휴식
10:20~
10:40
* 바르게 앉은 유아부터 손을 씻게 한 후 컵을 가지고 자리에 앉도록 한다.
* 두 손 짝 기도 후 마시도록 지도한다.
* 다 마신 후 컵을 씻어 정리한다.
* 정리를 끝낸 후 교사 앞으로 모여 앉는다.
* 전이활동
1)우유를
공급해 주시는
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2) 바른 자세로
우유를 마신다.
이야기 나누기
10:40~
11:10
*활동 목표: 여름철 음식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고, 조심해서 음식을 먹는다.
T: 우리 몸에 좋은 음식과 야채에 대해 배웠지요? 내가 싫어하는 음식이라고 안 먹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라고 많이 먹 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C: 몸이 아프게 되요. 안 먹는 음식이 슬퍼해요.
엄마한테 혼나요.
T: 동원반 친구들에게도 먹기 싫어하는 음식이 있을거에요. 앞으 로는 어떻게 해야 되요?
C: 음.. 이제 조금씩 먹어 보도록 할 거에요.
T: 그런데, 여름철에 먹는 음식은 항상 조심해야 되요.
C: 왜요?
T: 친구들, 여름에는 날씨가 어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R E P O R T.♥교수학습 방법론. 6조 개별학습♥ )●목차●서론본론결론 1.개별화 학습의 기원☺ 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기초☺3.개별화 학습의실제☺4.개별화 학습 적용의 예(수업 지도안)☺(6학년 영어-단원6-2.13.Thats Too Bad)5.효율적인개별화 수업을 위한 제언☺2.1.개별화 학습의 개념2.2.개별화 학습의 이론적 근거2.3.개별화 학습의 원리2.4.개별화 학습의 관련요소2.5.개별화 학습의 설계3.1.개별

  • 모형 적용 수업지도안 과학 6 2 3 쾌적한 환경 쾌적한 환경 학습지도안
  • 모형 적용 수업지도안- 과학 6-2 3.쾌적한 환경 -목 차Ⅰ. 모형 소개 및 선정 이유1. 선정 이유 2. 문제중심학습의 배경 3. 문제중심학습의 개념 4. 문제중심학습의 특성 5. 문제중심학습의 구성요소 6. 문제중심학습의 절차 7. 문제중심학습의 모형 Ⅱ. 단원소개1. 단원명 2. 대상 학년 -3. 단원의 개관 4. 단원의 학습

  • 교육학 창의적으로 반응하기
  • 학습 내용 요소 특징 ( 6차와 비교 ) . 104. ‘창의적 반응’의 읽기 교과서 반영 실태 및 분석 . 10Ⅳ. ‘창의적 반응’의 지도방법 131. 사고구술 132. 문학 토의 방법 . 14Ⅴ. 교수․학습 지도안 (지도모형) 및 지도 자

  • [N세대의 정치과정] 온라인 공론장을 통한 숙의민주주의의 실현 가능성과 중등 사회과 교육에서의 적용 방안 -온라인 토론 simulation 분석을 중심으로
  • 학습 모형으로서의 논쟁문제 교수모형▶ 논쟁문제(controversial issues) : 사회적으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이 나누어져 있고, 그 결 정이 개인에게 영향을 주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사회의 다수에 관련되어 있으며 다수의 선택 가능한 대안 중에 서 어느 하나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 (차경수, 1996)▶ 중등학교 사회과의 수업에서 토론학습을 할 때는 단순한 대화, 문답식 토론, 정보 수집을 위한 자유토론, 자기의 주장을 방어하는 식의 토론보다 사회문제를 중

  • [사회교육] 4학년 1학기 지도를 이용하여 배우자
  • 지도를 보면서 간단히 정리해 주고 질문지를 통하여 이를 확인한다.7) 다음 차시에 대한 소개6. 수업 방법이 수업은 전시 학습한 우리 지역(강원도)에 대한 내용을 모둠별로 발표하고 백지도를 완성하는 형식이다. 강원도를 6개 구역으로 나누어 각각에 대한 대표적 내용을 다양한 형식으로 발표하며 칠판에 자기 구역을 붙여서 백지도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를 통하여 강원도에 대한 기본적인 사실을 알아볼 수 있다. 7.본시수업지도안대상4학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