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과 교육학 학습지도안 계획서 행복한 삶과 교육 의미 행복한 삶과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교육과 교육학 학습지도안 계획서
1. 교재 : 고등학교 교육학 (교학사)
2. 대단원 : Ⅰ. 행복한 삶과 교육
3. 본시단원 : 1.행복한 삶과 교육의 의미
Ⅰ. 대단원 전개안
1.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성격
모든 사람은 행복한 삶을 살기 원한다. 그러나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일까? 또, 그러한 행복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이 단원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생각해 보려고 한다. 즉, 모든 사람이 바라는 행복의 의미를 생각해 보고, 특히 그러한 삶을 위해 교육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교육은 어떤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지 탐구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사회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교육의 미래 모습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고자 한다.
2) 단원 구성의 방향
대단원명
Ι. 행복한 삶과 교육
소단원명
1. 행복한 삶과 교육의 의미
본시단원명
본시단원 구성
1.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교육은 상대적으로 불평등한 대접을 받는 소수 민족, 집단 여성, 저소득 집단, 장애인 집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의미하기도 하고 모든 학생들의 민족, 사회, 경제적 지위, 언어, 문화적 배경이 서로 다른 사람들을 편견 이 바르게 인식 이해하며 존중하도록 촉진함으로써 문화적으로 다원적인 사회를 준비하게 하는 교육을 의미하기도 한다. (한국미술교과교육학회,예경, 2003, P. 53).다문화가 가지는 문화의 이질적인

  • [초등학교 통일교육]초등학교 통일교육의 목표,기본방향,주요내용,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접근방법,교과,교사역할,개선과제 분석
  • 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통일 교육이 체계적이고 실속 있게 이루어지도록 학교 교육 계획이나 교육과정을 새로 작성하여 전 교과 내지 전교사가 관심을 갖고 통일교육을 하도록 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통일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한 학습자료 개발 및 구입에도 관심을 쏟아야 한다.각급 학교 통일교육 실태조사와 활성화 방안 연구(한국 교육개발원)에 의하면 ‘통일 및 북한 관련 정보원’으로서는 언론매체가 90%이며, 학교 교육은 6%에 불과하다

  • 교육행정 내용정리
  • 교육과 법률이 정하는 교육을 받게 할 의무와 의무교육의 무상제도o 교육의 자주성, 전문성, 정치적 중립성 보장o 평생교육의 진흥 o 교육제도의 법률주의나. 교육법규1) 교육법- 1949년 12.31일 제정 공포- 1997년 12월에 교육기본법,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으로 분리2) 교육기본법- 교육에 관한 국민의 권리, 의무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을 정하고 교육제도와 그 운영에 관한 기본 사항을 규정o 교육당사자에 대한 규정- 학습자(제12조)

  • [학교문화]학교문화의 이해, 학교문화와 초등학생, 학교문화와 교사, 학교문화와 학부모, 학교문화와 토론, 학교문화와 운동부, 학교문화와 축제
  • 교육적 요구와 직업적 요구간의 갈등이다. 학교의 조직적, 제도적 목적과 교육적 목적간의 갈등은 분명 교직문화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임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여기서 학교의 교육적 목적이란 학생에 대한 동기화, 학습활동, 그리고 학습 내용을 평가하는 활동을 의미하며, 학교의 조직적 목적이란 학급의 질서 유지 및 학생들의 참여 유도 그리고 학생 분류와 같은 활동을 의미한다. 교사는 학생 개개인의 요구에 부응하여 학습하기를 원하지

  • 교육행정 총정리
  • 01. 교육행정의 기초01. 교육행정의 개념, 특성과 원리1. 교육행정의 개념(1) 국가공권설(분류체계론)❶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❷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의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학적 개념에 의하여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해석적 정의라고도 한다. 법규해석적 접근에서의 교육행정은 법률이 규정한 교육이념의 구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