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물건의 개수 세기 물건의 개수 세기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생
지도교사
단 원
7. 50까지의 수
학습 요점
본시주제
물건의 개수 세기
교과서
100~101쪽
▣ 50까지의 수 세기
ㆍ다양한 물건을 이용하여 세어 본다.
ㆍ십의 자리와 일의 자리를 이해한다.
차 시
3/7
통합구분
단위차시
문제해결학습모형
수업형태
수 업
목 표
♣ 50개 이하의 개수를 셀 수 있다.
♣ 자리 값을 이해할 수 있다.
학 습
자 료
‘열 꼬마 인디언’ 노래, 바둑돌, 학습지1, 여러 가지 물건 그림, 학습지2, 학습지3
단 계
학습 과정
교 수 학 습 활 동
시간
자 료 밎
지도상의
유 의 점
교 수 활 동
학 습 활 동
문제 파악
동기유발
공부할 문제 확인
▶ 열 꼬마 인디언 노래를 불러보고, 10부터 거꾸로도 불러보며 차례로 수세기
- 1~10까지의 수의 순서 알기 - 10~1까지의 역순으로 수의 순서 알기
▶ 반아이들 번호 묻기
T: 16번 ○○ 다음에는 ○○번 누구인가요?
T: 23번 다음에는 ○○번 누구 인가요?
S: 열 꼬마 인디언 노래부르기
S: 17번 ○○ 입니다.
S: 24번 ○○입니다.

‘열꼬마 인디언’ 노래
♣ 50개 이하의 개수를 셀 수 있다.
♣ 자리값을 이해할 수 있다.
문제추구
문제 탐색 및 해결
학습 순서 안내
<활동1> 바둑돌 세어보기
<활동2> 다양한 물건으로 세어보기
<심화> 친구의 것과 합하여 세어 보기

학습활동
<활동1> 바둑돌 세어보기
T: 지금부터 앞에 있는 바둑돌을 세 번 집어서 책상 위에 놓아보세요. 다 놓았나요?
T: 그럼 10개씩 묶어서 세어 볼까요?
T: 10개씩 몇 묶음이죠?
T: 남은 돌은 몇 개인가요?
T: 그럼 모두 몇 개 인가요?
(3~4번 다른 학생에게 묻는다.)
<활동2> 다양한 물건으로 세어보기
T: 여러분 앞에 그림으로 여러 가지 물건들이 있어요. 커다랗게 묶여 있는 그림은 10개씩 묶여 있는 그림이에요. 짝끼리 서로 몇 개인지 맞추는 놀이를 해봅시다.
S: 네.
S: (세어 본다.)
S: 2묶음이요.
S: 5개요.
S: 25개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과 교수-학습 지도안 - 미니 선풍기 만들기
  • 학습목표제시․ PPT를 보면서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이 만들어 낼 수 있는 미니 선풍기를 보여주고 학습목표를 함께 제시한다. ․ 가, 나 그룹에는 플러그를 연결한 미니 선풍기를 제시한다.․ 다 그룹에는 스위치를 연결한 미니 선풍기를 제시한다.․ 학습목표를 확실히 이해했는지 각 그룹에 질문한다.․ PPT와 교사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듣고, 자신의 학습목표를 정확히 알아 교사의 질문에 대답한다.가, 나 그룹 : 플러그를 연결한 미니

  • [초등수학수업지도안] 수학교수학습지도안
  • 세기를 할 수 있다. 나 전민국편소현교사의 보조를 받아 다섯 개 이하의 수세기를 할 수 있다.단 계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학습형태재료 및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가나준비활동인사하기인사하기 및 출석 확인하기자신의 이름을 듣고 예라고 대답하기5전체인터넷노래부르기고기잡이 노래부르기전시학습 확인지난 시간 활동질문하기교실의 물건 개수 세기 교실물건동기유발촛불 끄기다섯까지 세

  • 정신지체 지역사회중심 교육
  • 학습내용의 선정 및 조직②생활중심 교육안-정고은-서미선-김현경2. 롯데월드에 가자①학습내용의 선정 및 조직②생활중심 교육안Ⅲ결론1.평가의 방법*참고자료(출처:‘여가생활이해활동’)2.특수교육의 질적 변화를 위하여①부모의 역할②지역사회의 역할③교사의 역할*참고자료(출처: 제1회 국제특수교육 학술대회21세기 특수교육의 방행과 과제)Ⅰ

  • 초등수학 수업 지도안 낚시놀이를 통한 다섯 개 이하의 수세기
  • 세기를 할 수 있다. 나 전민국편소현․교사의 보조를 받아 다섯 개 이하의 수세기를 할 수 있다.단 계학습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학습형태재료 및 유의점교사활동학생활동가나준비활동인사하기․인사하기 및 출석 확인하기․자신의 이름을 듣고 ‘예’라고 대답하기5‘전체․인터넷․노래부르기․‘고기잡이’ 노래부르기․전시학습 확인․지난 시간 활동질문하기․교실의 물건 개수 세기 ․교실물건․동기유발․촛불 끄

  • [초등교과지도법] `문제기반학습모형` 을 적용한 교수학습지도안- 5학년 수학 가,나를 중심으로
  • 학습 지도(심화과정) 학년단계123456가물건의 모양에 따른 분류 및 특징 설명옮기기,뒤집기,돌 리기의 과정 설명(구체물, 그림)옮기기,뒤집기,돌리기의과정 설명(평면도형,무늬)삼각형의 각과관련된 문제해결직육면체와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 해결앞, 뒤, 옆에서 본그림으로 쌓기나무 만들기나물건의 모양에따른 분류 및 특징설명쌓기나무로 만들어진 도형의 개수세기지름과 반지름을이용한 문제 해결실생활에서사각형이 활용 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