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물건의 개수 세기 물건의 개수 세기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생
지도교사
단 원
7. 50까지의 수
학습 요점
본시주제
물건의 개수 세기
교과서
100~101쪽
▣ 50까지의 수 세기
ㆍ다양한 물건을 이용하여 세어 본다.
ㆍ십의 자리와 일의 자리를 이해한다.
차 시
3/7
통합구분
단위차시
문제해결학습모형
수업형태
수 업
목 표
♣ 50개 이하의 개수를 셀 수 있다.
♣ 자리 값을 이해할 수 있다.
학 습
자 료
‘열 꼬마 인디언’ 노래, 바둑돌, 학습지1, 여러 가지 물건 그림, 학습지2, 학습지3
단 계
학습 과정
교 수 학 습 활 동
시간
자 료 밎
지도상의
유 의 점
교 수 활 동
학 습 활 동
문제 파악
동기유발
공부할 문제 확인
▶ 열 꼬마 인디언 노래를 불러보고, 10부터 거꾸로도 불러보며 차례로 수세기
- 1~10까지의 수의 순서 알기 - 10~1까지의 역순으로 수의 순서 알기
▶ 반아이들 번호 묻기
T: 16번 ○○ 다음에는 ○○번 누구인가요?
T: 23번 다음에는 ○○번 누구 인가요?
S: 열 꼬마 인디언 노래부르기
S: 17번 ○○ 입니다.
S: 24번 ○○입니다.
5´
‘열꼬마 인디언’ 노래
♣ 50개 이하의 개수를 셀 수 있다.
♣ 자리값을 이해할 수 있다.
문제추구
문제 탐색 및 해결
학습 순서 안내
<활동1> 바둑돌 세어보기
<활동2> 다양한 물건으로 세어보기
<심화> 친구의 것과 합하여 세어 보기
3´
학습활동
<활동1> 바둑돌 세어보기
T: 지금부터 앞에 있는 바둑돌을 세 번 집어서 책상 위에 놓아보세요. 다 놓았나요?
T: 그럼 10개씩 묶어서 세어 볼까요?
T: 10개씩 몇 묶음이죠?
T: 남은 돌은 몇 개인가요?
T: 그럼 모두 몇 개 인가요?
(3~4번 다른 학생에게 묻는다.)
<활동2> 다양한 물건으로 세어보기
T: 여러분 앞에 그림으로 여러 가지 물건들이 있어요. 커다랗게 묶여 있는 그림은 10개씩 묶여 있는 그림이에요. 짝끼리 서로 몇 개인지 맞추는 놀이를 해봅시다.
S: 네.
S: (세어 본다.)
S: 2묶음이요.
S: 5개요.
S: 25개입니다.
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