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 수업지도안] 중등 외국어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esson 1 English Proverb
- 학습자는 문장에서 사용된 to부정사의 용법을 구분할 수 있다.
본문내용
★중학교 1학년 동안 to + 동사원형이라는 형태가 있다는 것만을 막연히 학습해 왔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to + 동사원형의 이름 to 부정사라는 것을 알고, to 부정사가 명사처럼 주어, 목적어, 보어로 쓰이고, 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의 역할을 하며, 또한 형용사와 부사, 동사를 수식하는 부사의 역할을 한다는 것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이 수업은 중학교 2학년에 갓 들어온 학생들의 두 번째 수업이다. 7차 교육과정의 특징은 학교급별과 무관하게 국민공통 기본 교육 과정(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10단계가 있다는 것이다. 중학교 1학년(7학년/7단계)에서부터 고등학교 1학년(10학년/10단계)까지는 단계별 수준별 교육과정이 적용되어 단계별로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길을 마련한 교육과정이라 할 수 있다. 제7차의 경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인 언어 4기능(4-language skills)으로 나누어 통합적인 지도를 통한 다양한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수업 시간은 언어의 네 기능중 문법의 한 부분을 수업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학습의 효과와 문제점1) 효과2) 문제점6. 적용․발전1) 말하기․듣기2) 읽기3) 쓰기7. 심화․보충 학습의 조직과 운영1) 심화2) 보충Ⅱ. 영어과교육 학습전략1. 교수․ 학습 계획2. 자료 준비3. 교수․학습 지도1) CD-ROM 타이틀 적극 활용 2) 열린 학습 및 수행 평가 실시3) 포트폴리오 제작물 활용4.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Ⅲ. 사회과교육 학습전략1. 사회과 학습 지도의 기본 방향2. 사회과 교재의 재구성과 수업계획 수립3. 통합적 교수 방법의 강

  •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활용, 영어과 기초,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수준별웹,놀이중심,어휘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학습을 통해서 협동심을 길러준다4) 한번 제작된 자료는 반영구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5. 자료의 효과6. 일반화 방안1) 누구라도 직접제작이 가능하다2) 단순함에 비하여 학습효과가 매우 크다3) 수업 준비나 정리 시간이 짧다4)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5) 수행평가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참고문헌Ⅰ.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의 종류1. 투사기(Overhead projector: OHP)종이에 쓰는 것처럼, 투명 아크릴지에 글을 쓸 수도 있고, 그림도 그릴

  • [영어 교안] 영어 교안
  • 수업을 잘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상대로 방과 후 지도 등을 통해 그 학생들을 수업에 맞는 수준으로 까지 끌어 올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교사는 수준차를 고려한 수업을 계획 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Ⅲ. 본 수업 모형 수업 계획 및 준비◉ 3-4반 영어 학습 실태 조사◉ 영어 교재 연구◉ 학습 자료 준비 (학습지도안, PPTVP, Audio, CD-ROM)↓인사 후 전시 학습 상기◉ 학생들과 인사하기◉ 지난 수업 내용 확인 (동기부여)◉ 지

  • [중등영어교과교재연구] 영어과 중학교 1학년교수-학습방법 계획
  • 교과목명: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Passionary교수-학습방법 계획실습반성 보고서목 차2. 직접교수법(1차시) 3. 자기주도적학습법(2차시) 4. 협동학습법(3차시) 5. 간접교수법(4차시) 6. 협동학습법(5차시)7. 모의수업에 대한 총괄평가 2. 직접교수법(1차시)2-1-1 직접교수법 차시계획안교과영어학년중학교 1학년단원Lesson 9.Four Seasons in One Day차시1/6교재두산 동아주제날씨에 관한 대화지도교사배은지학습목표* what~like 표현과 how~ 의 표현을

  • [교육학] 중등교사임용의 현황과 개선방안0k
  • 영어과의 경우, 우리말과 영어로 답하는 문제를 각각 배점의 20%, 80% 내외로 출제함802차논술-교직과 관련된 교양 및 업무수행능력 등 평가-1시간20면접-교원적성, 교직관, 인격, 소양 및 전문성 등 평가-5분 구상, 5분 면접(영어과의 경우, 영어로 진행)30수업실기능력평가-영어과에 한함-교수․ 학습지도안(10점) : 1시간-수업실연(20점) : 10분 구상, 10분 실연(30)실기-체육 : (공통) 육산, 체조, 핸드볼, 농구 (종목별 10점)(지정) 축구, 무용 중 택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