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영어교과교재연구] 영어과 중학교 1학년교수-학습방법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영어과 수준별수업]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 유형과 목표, 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 운영, 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 교수학습방향과 교수학습모형, 영어과 수준별수업(교육과정) 문제점과 개선방안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단계형 수준별수업][수준별학습][수준별교육과정]단계형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의 정의와 의의, 단계형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의 단계와 편성, 단계형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의 운영형태와 연구사례, 단계형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의 제고방안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중등학교]중등학교 국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영어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중등학교 환경과와 실과(기술가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영어 교육과정 레포트
- 목차
-
2. 직접교수법(1차시)
3. 자기주도적학습법(2차시)
4. 협동학습법(3차시)
5. 간접교수법(4차시)
6. 협동학습법(5차시)
7. 모의수업에 대한 총괄평가
- 본문내용
-
2. 직접교수법(1차시)
2-1-1 직접교수법 차시계획안
교과
영어
학년
중학교 1학년
단원
Lesson 9.Four Seasons in One Day
차시
1/6
교재
두산 동아
주제
날씨에 관한 대화
지도교사
배은지
학습
목표
* what~like 표현과 how~ 의 표현을 서로 바꾸어 적용할 수 있다.
* 다양한 날씨사진을 보고 관련 명사를 날씨를 나타내는 형용사로 변형할 수있다.
* 날씨 표현 시 쓰이는 비 인칭주어 it의 다양한 용법을 알 수 있다.
* 날씨를 묻고 답할 수 있다.
주요
교수법
직접교수법
교수법
요소
교사중심 전략으로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점검하여 완전학습을 지향
학습
과정
교수․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준비
활동
* 주의 집중 시키기
- 수업의 시작을 알리고 소개를 한다.
- 오늘의 날씨를 물으면서 수업을 시작한다.
* 학습 목표 제시
-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간단히 설명한다.
3‘
파워포인트로
학습목표 제시
탐색
및
전개
활동
* 복습과 점검
- 날씨를 나타내는 명사를 상기시키고, 사진을 보면서 그 명사들을 점검한다. (sun, fog, rain, wind, cloud, snow)
- 지난 시간에 배운 날씨를 묻는 표현을 기억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이번 시간에 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을 배울 것을 알린다. (How's the weather?)
5‘
파워포인트로
사진 제시
( 날씨를 묻는 표현: What is the weather like? )
* 제시와 구조화
- 지난 시간에 배운 날씨를 묻는 표현 How's the weather? 과 같은 표현으로 What is the weather ike? 문장을 제시한다.
- 이 문장의 like 가 좋아하다는 의미와 다르다는 것을 설명한다.
- what like 의 구문이 how와 ~ 하는 것이 어때? 라는 의미로 상대방의 의사를 물을 때에 사용될 수 있는 관용 표현임을 알려준다.
* 학생의 연습 안내
- what like 가 사용된 다른 문장을 예시로 보여준다.
- what like 의 문장을 how가 사용된 문장으로 또는 how가 사용된 문장을 what like를 사용하여 문장을 바꿀 수 있음을 교사가 보여준다.
- what like 가 사용된 문장과 how가 사용된 문장 사이에 변형 문제를 풀도록 한다.
* 피드백과 교정
- 문제를 푼 것을 기반으로 답안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이해 수준을 확인한다.
- 틀리는 경우, 다른 학생에게 같은 질문을 다시 해보고 그런 후 피드백을 주고, 틀리지 않더라도 어렵게 문제를 해결 하는 경우,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힌트나 단서를 제공한다.
10‘
파워포인트와
활동지 활용
(날씨를 나타내는 형용사로 변형: cloud→cloudy)
* 제시와 구조화
- 지난 시간에 배운 날씨 관련 명사의 어미에 -y를 붙임으로서 형용사로 변형할 수 있다는 규칙을 설명한 다(rain→rainy)
- 단모음+단자음으로 끝나는 경우는 자음을 한번 더 써준 후 -y를 붙여준다는 예외 규칙을 설명한다.
(sun→sunny)
* 학생의 연습 안내
- 교사가 날씨를 나타내는 명사를 형용사로 변형하는 것을 시범으로 보여준다.
- 학생들에게 다양한 날씨를 나타내는 명사를 제시하고 형용사로 바꾸게 한다.
* 피드백과 교정
- 올바르게 형용사로 바꾸었는지 점검한다.
- 어미에 -y만 붙이는 기본 규칙 적용을 틀린 경우, 다시 그 규칙을 예를 들어 설명한다.
- 단모음+단자음으로 끝나는 명사를 형용사로 바꾸는 문제를 틀린 경우에는 기본 규칙을 한 번 더 상기시키 고 예외 규칙을 끌어 낼 수 있도록 단서나 힌트를 제공한다.
13‘
파워포인트와
활동지 활용
(날씨를 나타내는 비 인칭주어 it)
* 제시와 구조화
- 날씨를 나타낼 때, 비 인칭주어 it이 사용되는 것을 설명한다. 이해를 돕기 위해 비 인칭 주어의 다양한 용법을 예를 들며 설명한다.
* 학생의 연습 안내
- 교사의 it에 대한 설명 후, 예를 들어 모범을 보인다.
- 이와 유사한 예시를 학생들에게 구두로 질문하고 답하게 한다.
* 피드백과 교정
- 여러 용법의 적용이 어려워 틀리는 경우, 힌트나 단서를 제공하여 그 용법을 상기시키고, 그 후 추가적 설명을 제시한다.
7‘
파워포인트
정리
활동
*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
- 날씨를 묻는 표현과, 날씨를 나타내는 명사를 형용사 로 바꾸는 방법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 개별적인 연습
- 날씨를 묻는 표현과 대답으로 구성된 dialogue를 예시로서 제시하여 학습내용을 연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 목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 교육실태, 중학교(중등) 영어과(영어교육) 인터넷활용교육, 열린교육
- 재량활동 개념, 재량활동 구분, 재량활동 교육적의의, 재량활동 편제,내용, 재량활동 문제점, 교과재량활동, 창의적재량활동, 재량활동 개선방안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방법,교과서,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지도교사,다양한활동,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제6차,7차교육과정 비교
- 영어과(영어교육)목표,중점사항, 영어과(영어교육)평가,교과서, 영어과(영어교육)진로교육, 영어과(영어교육)장학, 영어과(영어교육)학습지도
- [교육제도] 학교교육 현장에서의 교과지도와 생활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