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메이킹] 이미지 메이킹의 개념과 필요성, 이미지메이킹의 3요소, 이미지메이킹의 5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01 / 2019.02.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히 요약 및 정리한 자료
목차
이미지메이킹

I. 이미지 메이킹이란?

II. 이미지 메이킹의 필요성

III. 이미지 메이킹의 세 가지 요소
1. 내적 이미지
2. 외적 이미지
3. 관계적 이미지

IV. 이미지메이킹의 5단계
1. 1단계 : 자신을 알라
2. 2단계 : 자신을 계발하라
3. 3단계 : 자신을 포장하라
4. 4단계 : 자신을 팔아라
5. 5단계 : 자신에게 진실하라

*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미지메이킹

I. 이미지메이킹이란?

이미지(Image)란 어떤 시각적인 요소에 의해 만들어진 정보가 다른 정보매체로 그대로 기억되는 주관적인 상(想)을 말한다.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이란 말투, 목소리, 얼굴표정, 매너, 옷차림 등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기 모습을 통해 상대방에게 자기 자신을 멋있고 개성 있게 보이도록 자신만의 모습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미지가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어떠한 느낌을 머릿속에 재현한 허상이라면, 이미지 메이킹은 자신의 모습을 자기가 원하는 감각으로 매력적이고 긍정적이게 이미지화하여 표현하는 기술인 것이다. 즉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모습을 가장 자기답고 호의적인 이미지로 부각시키기 위한 노력이며, 이에 따른 총체적인 연출법을 이미지 메이킹이라 볼 수 있다.
이미지 메이킹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자신의 외형은 물론 마음까지 바꿔가는 과정이며, 자신의 개성과 본질을 바탕으로 어떠한 상황에 걸맞은 최상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미지 메이킹은 겉만 그럴듯하게 치장하는 것도 아니고 포장만 하는 위장술도 아니다. 오히려 자신의 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인 것이다. 자신의 참 자아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되고, 이는 곧 타인에게 보이는 자신의 모습이 투영되기 때문이다. 자기 자신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남들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분별하여, "나는 상대방에게 이런 사람이고 싶다"를 보이지 않는 언어 이미지로 어필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8년도)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레포트
  • 이미지 또는 시뮬라크르를 ’초실재hyperrelality’로 지각하게 된다.2차시. 이미지 메이킹은 무엇인가?이미지 메이킹의 정의“개인의 본질과 개성을 나타내는 일”, “개인의 신분이나 직업, 맡은 역할에 가장 어울리고 그 역할을 두드러지게하는 인위적 연출”, “상대방에게 만족감과 호감을 주는 개인의 외적 태도”김경호, ‘이미지 메이킹의 이론과 실제’이미지 메이킹의 3요소내적 이미지: “개인의 내면에 형성되어있는 의식과 정서를 포함한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이미지를 강조하는 브랜드의 노력에서 오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후 2001년 출시된 비타500의 등장은 박카스에게 큰 위협이 되었다. 약국에서만 판매되는 박카스와는 달리 약국뿐만 아니라 일반 소매점에서도 손쉽게 구입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무카페인 성분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더하여 ‘비타민’ 이라는 성분으로 타우린보다는 더 좋다는 인식이 소비자들을 지배하며 이후 우후죽순으로 me too 제품이 출시되

  • [간호학] 의료서비스 코디네이션
  • 이미지가 중요 여러분, 저의 웃는 얼굴 맘에 드세요?기본적인 자세불안감을 떨치고, 자신있는 태도로 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한다. 똑바른 자세, 양다리의 균형복장과 액세서리얼굴표정: Smile의 유지적당한 이동 시선처리(Eye Contact)의 필요성눈은 설득력이 풍부상대방은 당신에게 주목 받고 싶어한다.주시율이 높으면 신뢰받는다. 시선을 한껏 맞추자. (key-man을 중심으로)대면시선 훈련11%83%1%2%3% (손)5관에 의한 지각정도주시율과 인물평가

  • 사서직 공무원 정보봉사론 기출문제 모음
  • 3요소? * 대표적은 서평색인지 BRD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3① 서평문을 싣지는 않고 특정자료가 어느 서평지에 서평되었는 가를 지시해준다 ② 간기는 월간이다 ③ 비교적 알려진 자료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비소설 자료에서는 그렇지 않다 ④ 1965년부터 정기간행물들에서 서평 기사를 색인하고 있다 basisElement content-area main-area post2898 tbody ①④는 BRI에 대한 설명Book Review Digest (BRD)오래되고 잘 알려진 서평 매체로서 경험이 있는 사서

  • 하우젠(HAUZEN) 광고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개념의 정립하우젠은 집안의 인테리어 및 세련됨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을 공략하여 크리에티브 모티브로 원, 선, 면이라는 디자인의 3요소가 활용되었다. 원, 선, 면이라는 비주얼 코드는 하우젠 브랜드의 인테리어 개념과 더불어 제품의 디자인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 주었다. 하우젠 브랜드의 탄생을 알리는 브랜드 런칭 편에서는 위의 3요소가 몬드리안의 추상화 이미지를 연상시킬 정도로 매우 예술적으로 표현되면서 인테리어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