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젠에어컨,하우젠,에어컨시장,에어컨마케팅전략,하우젠마케팅전략,에에컨시장분석,김연아마케팅,김연아하우젠,김연아마케팅전략,김연아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분석 - 제품 선택 동기
- 자사 분석 ① 모델 분석 (김연아 효과)
② 제품 분석
③ Hauzen Brand's history
④ 년도 별 CF
- 경쟁사 분석 ① LG 휘센
② 위니아
③ 캐리어
-하우젠 브랜드 론칭 당시 환경분석
- SWOT 분석
Ⅱ. STP - Segmentation 연령, 소득, 생활양식 및 개성, 추구편익
Targeting 20 ~ 40대 중산층 이상 주부 / 대한민국 국민 모두
Positioning 인지도 (인지도 상승효과)/ 가격 및 품질대 : 고가격 고품질(가격상승)
Ⅲ. IMC전략 - ① ATL 전략 ( TV: CM song, 지면 )
② BTL 전략 ( 온라인: 위젯, 지식체널h , 홈쇼핑, 포토 에세이)
Ⅳ. 향후 예측 - 휘센을 앞지르는 하우젠
- 본문내용
-
Ⅰ. 환경분석 - 제품 선택 동기
- 자사 분석 ① 모델 분석 (김연아 효과)
“연아의 하루”
아침에 일어나서 '디오스' 냉장고에서 '아이시스'를 꺼내서 한 잔 마신다. '샤프란'으로 깨끗하게 세탁한 '나이키' 트레이닝복을 입고, 스케이트와 P&G '위스퍼'를 가방에 챙긴다.
라끄베르로 기초화장을, 캐시캣으로 색조화장을 마치고, 제이에스티나 스케이트 주얼리를 걸고 아침 훈련을 하러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를 타고 집을 나선다. 고려대학교 아이스링크에서 도착해서 스케이트를 신기 전에 발뒤꿈치가 까지지 않도록 '3M 넥스케어' 반창고를 붙이고 유니버설 뮤직에서 출시된 'Fairy on the ice'를 배경음악으로 훈련을 한다. 쉬는 시간에는 '하하하송'을 부르면서 기분전환을 하고 '김연아빵'과 '매일ESL 저지방&칼슘 우유'를 간식으로 먹는다. 친구들과 만나서 수다를 떨다가 'KB국민은행' ATM에 가서 현금을 찾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재미로 '스포츠토토'를 한 장 산다. 집에 돌아와서는 삼성 '하우젠' 에어컨을 켠 뒤에 쾌적하게 휴식을 취한다.
요즘 인터넷에 회자되는 '김연아의 하루'다. 2003년 배우 이영애가 20~30개 브랜드 및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이영애의 하루'를 만들어 냈던 이래 이렇게 광고에 많이 나오는 스타는 처음이다. 김연아는 15개 브랜드 ·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광고 수익만 100억원대로 추정되는 대한민국 CF 퀸으로 등극했다. 그러나 똑같이 김연아를 모델로 썼어도 소비자들에게 기억되는 김연아 광고는 몇 되지 않는다. 같은 모델이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해 가장 즐거워하는 광고주는 누구일까.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이다. 이른바 '씽씽송'을 부르며 춤추는 김연아를 본 사람들은 '너무 귀엽고 상큼하다''중독성 있는 광고다''우리 아이도 따라한다'며 채널을 돌리지 못했다. 가장 큰 이유는 연관성에 있다. 하우젠 에어컨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김연아-피겨스케이팅-얼음-시원하다-에어컨'의 연상 이미지 연결고리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광고 모델과 제품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모델과 제품 모두 '윈윈'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