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시간과 장소에 따른 학습효과의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 연구 동기
< 본론 >
☛ 시간대에 따른 학습효과의 차이
☛ 장소에 따른 학습효과의 차이
☛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 결론 >
본문내용
사람은 누구나 공부하는 시간대가 다르고 장소도 다양하다. 또 이에 따른 효과의 차이도 제각각이다. 시간과 장소에 따라 학습효과에 차이가 나는 것을 느낀 사람은 분명 많을 것이다. 우리 조원도 마찬가지로 이를 느끼며 체험해 왔었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이에 대한 근거들을 체계적인 접근으로 다루어 보고자 이 주제를 택하게 되었다.

사람마다 공부능률을 느끼는 시간과 장소가 다양하다. 아침 시간대에 강한 효과를 보는 사람도 있고, 밤새면서 공부하는 올빼미파들도 있다. 또한 장소면 에서도 자기 방에서 공부할 때 제일 집중력을 발휘하는 사람도 있고, 특이하게 화장실 같은 곳에서 공부하는 것에 효과를 보는 사람들도 있다. 도서관 같은 곳은 말할 것도 없이 효과를 많이 보고 있는 장소이다.

이런 다양한 차이를 심리적인 차이라 보는 경향도 있다. 분명 그런 요인도 존재할 것이다. 그러나 과연 그런 것 때문에 효과의 차이가 나타나는 것일까? 좀 더 정확하게 여러 사람들을 조사해보며 그 차이를 밝히려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여가 활성화 연구의 필요성 이론적 배경
  • 교육으로 인해 거의 이루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며 여가문화연구회(1997), 「청소년과 여가활동, 김대중(편). 한국인의 놀이의식과 여가문화」, 집문당.우리나라 청소년에게는 입시위주의 학습만을 위하여 수업시간 외에는 모든 정력을 입시에만 쏟고 있는 현실 속에서 여가부재, 정서부재의 생활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곽혜숙(1998), 「고등학생의 여가활동 유형에 따른 여가만족, 여가권태의 차이」,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실제로 많은 청소년

  •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이론적배경,필요성,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장단점,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CAI)개선방안
  • 효과적으로 가르치기가 어려워진다3. 교사 중심의 교실 수업이 갖는 한계 때문이다4. 미래사회의 가장 중요한 자질인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는 CAI가 적합하다Ⅵ.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의 장단점Ⅶ.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과 PI(프로그램학습)Ⅷ.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과 언어교육Ⅸ. 컴퓨터보조수업(컴퓨터보조학습, CAI)의 개선 방안1. CAI의 교육적 타당성 2. CAI활용을 위한 시간과 장소 확보

  • [교육심리학] 두뇌기반학습을 토대로 한 영어학습의 효율적 방안
  • 교육 심리학 (담당교수 : 김성일) 수업 中 조별발표 형태의 연구 발표를 위한 연구이다.● 본 연구는 교육심리학 수강생 中 사범대학 교육학과 학부생 98권기범, 99이우섭 03이경민에 의해 진행되었다.● 연구진행기간 : ‘01. 5. 8 -6. 9● 연구 진행일지일 시장 소인 원내 용비 고04.5월사대신관권기범 외 2명연구 대주제 설정 - “뇌에 기반한 학습”04.5.9인문강의동뇌에 관한 발달과정과 기능 자료 수집 결정04.5.10개인별 장소개인별뇌에 관한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평생교육방법론 3학년 공통 항목1)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은 향후 어떤 이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해 보십시오.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3) 성인학습자의 학습 장애요인을 다양한 차원에서 찾아보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성인교육방법을 제안해 보십시

  • [학사] [가정] 취업주부의 가사노동에 관한 스트레스
  • 교육을 실시하여야 하겠다. 교육 프로그램에서 적극적으로 이를 연구하여 양성이 평등하고 전인적인 삶을 설계, 실현할 수 있는 보다 활발한 논의가 지속되길 희망한다.참 고 문 헌권혜연(1996). 남편과 부인의 가사노동시간에 대한 영향요인- 가족생활주기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김연화 이정우(1987). 도시주부의 가치관과 가사노동에 대한 태도 및 만족도 에 관한 연구 -서울시 주부를 대상으로-. 한국가정관리학회지, 5(1)김혜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