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고시학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설립목적
2. 학원 연혁
3. 수강생 특성
4. 교강사 특성
5. 프로그램 분석
6. 교수-학습 방법



Ⅲ. 결론
1. 타기관과의 비교를 통한 강점․단점
2. SWOT 분석을 이용한 문제점과 개선점
3. 위의 사항에 따른 개선 사항 정리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의 현실은 대학생들이 입학하자마자 취업을 걱정하고 준비해야 하는 취업란이 심각한 상황이다. 그래서 입학할 과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자영업을 할 수 있는 전문직종이나 취업이 보장된 과, 부와 권위를 획득할 수 있는 과 등을 선호한다. 교대도 취업란을 배경으로 과거와는 달리 안정적인 직업과 여가생활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라는 측면에서 선호하는 학교가 되었으며 수학능력시험의 커트라인도 상승하였다. 현재 교대에 진학 할려고 대학교를 졸업하고 또는 직장 생활을 하다가 그만 두고 다시 재수생활을 시작하는 여학생들을 재수학원에 가면 많이 볼수 있다.
왜 대학을 졸업하고 다시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물어보면 교직에 대한 사명감보다는 조금더 여유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서 교대를 나와 임용고시를 볼려고 한다는 학생이 상당히 많은 수가 있다는 것을 보면 놀랍고 현재 임용고시 학원에서는 학생을 가르치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기 이전에 예비 선생님들에게 경쟁과 암기위주의 학습을 가르쳐 단지 몇 문제를 더 맞기 위한 공부를 배우고난 예비 선생님들이 학교에 임용이 되면 얼마나 학생을 위한 진정한 스승이 될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노량진에 위치한 희소임용고시 학원의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장․단점을 분석해 좀더 올바른 방향이 무엇일가에 대한 생각을 해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법령]법령의 개념과 유형, 법령의 구성방법, 법령과 법령체계, 법령과 법령입안, 법령과 산업안전보건법령, 법령과 사립학교법령, 법령과 직업능력개발법령, 법령과 평생교육법령, 법령과 학원관련법령 분석
  • 법령의 개념과 유형, 법령의 구성방법, 법령과 법령체계, 법령과 법령입안, 법령과 산업안전보건법령, 법령과 사립학교법령, 법령과 직업능력개발법령, 법령과 평생교육법령, 법령과 학원관련법령 분석Ⅰ. 개요Ⅱ. 법령의 개념과 유형Ⅲ. 법령의 구성방법Ⅳ. 법령과 법령체계Ⅴ. 법령과 법령입안Ⅵ. 법령과 산업안전보건법령1. 분진에 의한 건강장해 예방조치2. 밀폐공간작업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치3. 사무실오염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

  • [평생교육기관] 예림 미용학원의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분석
  •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예림 미용학원 분석과 목 : 평생교육방법론교수명 : 전 공 : 성 명 : - 목 차 -1. 서론2. 설립목적3. 프로그램3.1 헤어3.2 스킨케어3.3 메이크업3.4 네일케어4. 수강생 특성5. 기관의 장점5.1 학점 은행제5.2 예림 학원의 학점 은행제6. 타 기관과의 비교 6.1 정화 미용 예술 학교7. SWOT 분석 및 결론1. 서론이번 학기 평생교육 방법론을 들으면서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평생교육에 대한 방법을 학습할 수 있었다. 그리

  • 평생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진흥방안
  • 평생협의회 설치Ⅴ.결언평생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진흥방안Ⅰ.서언교육을 받는 본질적인 목적에 대하여 대부분의 교육학자들은 자아실현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의견을 일치시키고 있다. 교육을 통해 새롭게 자기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경우를 우리는 흔히 접하게 된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늦게 고등 학교졸업 자격검정고시를 통과하여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방송통신대를 졸업하여 대학원을 진학하기도하고, 고등학

  • [문학] 이문열, 젊은 날의 초상
  • 아들」, 믿음사권영민 「탐색의 과정 , 그 소설적 미학」안남연, 「이문열 소설의 이상주의적 경향과 현실인식의 관계」, 「소설공간의 확대와 사상의 실험」이순원, 「문학적연대기 방황․독서․여행」이우용, 「이문열 연구-오만과 편견 그리고 허무주의」인터뷰 내용, 「이문열 무엇을 생각하고 있나」, 작가세계(1989, 여름호)허영주, 기존 교수이론의 재개념화; tact의 학문적 성격진영은, 교육과정-이론과 실재킬릴 지브란, 「예언자」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역사,실태,언어교육,부모교육,인터넷,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방법,일본사례,제언
  • 교육법에 명시된 3-5세 대상의 학교로서, 전인교육의 기초를 위해 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국가가 고시하여 사용하고, 자격이 있는 교사에 의해 교육이 이루어지며, 교육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장학지도가 실시되고, 초등교육과의 연계선 상에 있다. 그러나 그 취원율은 3-5세 유아를 모두 합해도 26.1% 수준에 불과하다.우리 나라의 3-5세 유아들은 보건복지부 산하의 보육시설에서도 25.8%가 보육을 받고 있고 또 학원 등에서도 상당수의 유아들이 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