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과 협동학습을 활용한 특수교육학생의 사회과 수업 참여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회과 교육과정의 목표
Ⅱ. 교수-학습 자료로서의 동영상 자료
Ⅲ. 협동학습의 정의 및 효과
ⅰ시뮬레이션 게임
ⅱ 과제분담 학습모형 Ⅰ(Jigsaw Ⅰ)
Ⅳ. 수업지도안
Ⅴ. 학생활동지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사회과 교육과정의 목표
사회과 : 사회에서 요구되는 시민성을 육성하려는 교과
▣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사회기술을 증진시키고 학교와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익히는데 유용함
▣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학령기 전 기간을 통해 학교와 사회생활
적응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가 필요
- 참고문헌
-
이경랑 (2007), 고등학교 특수학급의 사회과 교육과정 적용 연구,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이원민 (2011), 개념도를 활용한 협동 학습이 사회과 교과흥미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이종진 (2001), 국사수업에서 토의식 시뮬레이션 게임의 활용 및
교육적 의의, 서강대학교
한미경 (2009),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의 동영상자료 활용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 인식조사,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http://blog.naver.com/eh98010/200312579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