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학교 사회 2 - 12. 교통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단원의 지도 계획
6. 지원서비스 계획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본 수업에 적용한 학습모형(경험학습 모형)
Ⅱ. 본시 수업을 위한 학생 실태 분석
1. 학생 현행 수준 및 행동 특성
2. 긍정적 행동지원(PBS)
Ⅲ. 수업의 실제
1. 본 수업의 개관
2. 본시 교수ㆍ학습 과정안
3.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좌석 배치도
4. 본시 학습 평가 계획
5. 칠판활용계획
6. 교수 학습 자료
- 본문내용
-
1) 특수교육보조원과의 수업 전 충분한 소통과 교수학습지도안의 공유를 통하여 특수교육보조원도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숙지하고 있어 필요한 자료 제시 등의 교수에 있어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즉각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한다.
2) 학생의 돌발 혹은 문제행동에 대하여 긍정적 행동지원(PBS) 방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어 수업 중 자연스럽게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3) 학습활동 시 다 그룹 학생이 소외되지 않도록 신체적 촉진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업에의 참여를 최대화 시킨다.
4) 학생과 과제를 수행한 후 학생들에게 칭찬 등의 방법으로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도록 한다.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가. 학생들이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한다.
나. 지속적으로 수업에 집중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즉각적인 보상(칭찬)을 한다.
다.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자료를 많이 활용한다.
라. 학생의 현행수준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수준별로 반복학습 및 개별화 지도를 한다.
마. 학생의 현행수준을 고려하여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한 학생의 활동을 최대화 시킨다.
바. 마지막 차시 시 실제 지역사회 안에서 횡단보도 이용을 할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모의 상황을 통해 충분한 연습과 지속적인 주의사항의 상기가 필요하다.
8.
본 수업에 적용한 학습 모형 (경험학습 모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