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학교 사회 2 - 12. 교통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5. 단원의 지도 계획
6. 지원서비스 계획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8. 본 수업에 적용한 학습모형(경험학습 모형)



Ⅱ. 본시 수업을 위한 학생 실태 분석
1. 학생 현행 수준 및 행동 특성
2. 긍정적 행동지원(PBS)


Ⅲ. 수업의 실제
1. 본 수업의 개관
2. 본시 교수ㆍ학습 과정안
3.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좌석 배치도
4. 본시 학습 평가 계획
5. 칠판활용계획
6. 교수 학습 자료
본문내용
1) 특수교육보조원과의 수업 전 충분한 소통과 교수학습지도안의 공유를 통하여 특수교육보조원도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숙지하고 있어 필요한 자료 제시 등의 교수에 있어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즉각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한다.
2) 학생의 돌발 혹은 문제행동에 대하여 긍정적 행동지원(PBS) 방법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어 수업 중 자연스럽게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3) 학습활동 시 다 그룹 학생이 소외되지 않도록 신체적 촉진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업에의 참여를 최대화 시킨다.
4) 학생과 과제를 수행한 후 학생들에게 칭찬 등의 방법으로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도록 한다.

7.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가. 학생들이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한다.
나. 지속적으로 수업에 집중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즉각적인 보상(칭찬)을 한다.
다.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자료를 많이 활용한다.
라. 학생의 현행수준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수준별로 반복학습 및 개별화 지도를 한다.
마. 학생의 현행수준을 고려하여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한 학생의 활동을 최대화 시킨다.
바. 마지막 차시 시 실제 지역사회 안에서 횡단보도 이용을 할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모의 상황을 통해 충분한 연습과 지속적인 주의사항의 상기가 필요하다.
8.

본 수업에 적용한 학습 모형 (경험학습 모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일을 대비한 사회과 교육
  • 통일을 대비한 사회과 교육연구책임자 : 서 재 천 (공주교육대학교)목 차Ⅰ. 서 론Ⅱ. 통일 교육의 기초Ⅲ. 통일 교육의 변천Ⅳ. 사회과국사과 교과서에 나타난 통일 관계 내용의 변천Ⅴ. 결론 및 제언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0세기 최대의 비극의 하나인 제2차 세계 대전은

  • [환경교육]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2)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사회비판적 환경교육6(3)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교육:생태주의 교육 혹은 녹색 교육73. 우리나라에서의 환경교육9(1) 학교에서의 환경교육10(2) 환경교육의 주요 개념과 내용12(3) 유치원에서의 환경교육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사회, 종사할 직업, 당면한 문제, 수행할 역할에 맞추어 교육되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환경교육은 자연보호뿐만이 아니라 현재 문제가 되거나 미래에 예견되는 모든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환경에 관한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켜 환경문제 해결에 공헌하려는 교육적 활동」이라는 정의가 환경교육의 의미를 보다 잘 표현하고 있다고 본다. 즉, 환경교육은 학습자로 하여금 환경에 관하여 아는 것(knowing), 느끼는 것(feeling),

  • 보건교육사와 보건교육
  • 2-1981. 12)문교부령 제301호에 의한 1973년 2월 제3차 교육과정 개정에서도 보건교육에 관한 내용은 주로 체육교과에서 지도하고 다루도록 하였다. 제3차 교육과정에서 건강을 유지, 증진하기 위해서 운동뿐만 아니라, 위생과 공중보건에 관한 지식과 생활화가 필요하다는 인식과 보건에 관한 사회적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979년 문교부의 직제 개정시 학교보건을 총괄하는 학교보건과가 신설되어 처음으로 학교보건을 전담하는 과가 생겼고, 이에

  • [교육사회학] 다문화교육 현황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2. 다문화교육의 양상➀다양한 내용 통합문화의 다양성으로부터 추출한 사례와 내용을 통합적으로 구성함.➁학습자 스스로 구성하는 지식학습자 스스로 어떤 문화적 전체, 문화를 분석하는 틀, 문화에 대한관점, 편견 등을 이해하고 조사하고 결정함➂형평성을 갖춘 교육다양한 인종, 문화, 성, 사회 계급적 배경을 가진 학습자들의 각각 학업 성취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함➃학습자의 선입견 감소여러 인종에 대한 학습자의태도와 그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