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교수학습지도안] 농구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체 목차
Ⅰ. 교수설계 Framework.........................................3
Ⅱ. 요구분석......................................................3
Ⅲ. 교수 목표 분석................................................4
Ⅳ. 내용의 특성...................................................5
Ⅴ. 수업지도의 계획...............................................7
Ⅵ. 수업의 지도안................................................10
표 목차
<표 1> 질문지의 예시..............................................3
<표 2> 목표분석...................................................4<표 3> 하위기능 분석..............................................4
<표 4> 지도 ․ 연습의 방법.........................................7
<표 5> 경기대진표.................................................7
<표 6> 차시별 지도계획............................................8
<표 7> 과제 부과 계획.............................................9
수업 지도안 목차
1. 체스트 패스의 수업 지도안....................................10
2. 레이업 슛의 수업 지도안......................................13
- 본문내용
-
Ⅰ. 교수설계 Framework
1. 과목 : 체육(중학교 2학년 2학기)
국민 기본 공통 과정 중 8학년의 지도내용에 의하여 총 수업시수를 12회로 정한다.
2. 단원 : 농구
3. 학년 및 인원 : 중학 2학년 남녀 40명(각각 20명)
4. 적용이론 : 구성주의 이론에 의하여 전개함
5. 수업전략 : 4개 모둠(각 모둠 10명씩 구성)의 토너먼트식 변형게임 진행
6. 수업방식 : 모둠 구성 후 수업 중 연습과 수업 중 경기
7. 주요내용 : VTR을 이용한 경기이해와 모둠별 경기 준비, 토너먼트식 변형게임 진행
8. 활용도구 : PC와 빔프로젝트, PPT, 교사가 미리 만들어 놓은 커뮤니티 활용
Ⅱ. 요구분석
1. 요구분석 대상 및 조사방법
요구분석 대상은 학생으로 제한하고 방법은 학생 질문지로 실시한다.
수업 첫 시간에 나누어 주고, 수업이 끝날 때까지 제출하도록 한다. 나누어주면서 각 항목 옆쪽 빈칸에 쓰도록 지도하고, 가능하면 자세히 쓰라는 말도 덧붙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