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중2수학-등식의변형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구성
2. 단원의 계통
3. 단원의 지도 목표

Ⅱ. 단원의 이론적 배경
1. 방정식의 표기 방법
2. 지수법칙의 확장

Ⅲ. 단원 지도 계획

Ⅳ. 학습자의 실태 분석
1. 학습자 실태 조사
2. 시험 결과
3. 시험 결과 분석 및 지도 방향

Ⅴ. 본시 교수 학습 과정안

Ⅵ. 평가 계획

◆ 부록 ◆
※부록1 : ppt 자료①
※부록2 : ppt 자료②
※부록3 : 형성평가지
※부록4 : 가정학습지
본문내용
3. 단원의 지도 목표
가. 식의 계산
1)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여러 문자로 된 다항식의 계산은 괄호를 풀고 동류항끼리 간단히 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하여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게 한다.
2)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 : 이차식의 뜻을 알고,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게 한다.
3) 지수법칙 : 지수법칙을 이해하게 하고, 이를 이용하여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할 수 있게 한다.
나. 식의 이용
1) 식의 변형 : 등식의 성질을 바탕으로 주어진 식을 다른 꼴로 변형할 수 있게 한다.
2) 한 문자에 대하여 풀기 : 여러 문자가 포함된 등식에서 특정 문자에 대하여 풀 수 있게 한다.
4. 지도상의 유의점
가. 다항식의 뺄셈은 괄호를 풀어서 더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나. 이차식에서는 동류항이 문자의 차수가 같을 때임을 강조한다. 특히, 차수가 다를 때는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없음을 강조한다.
다. 지수법칙은 지수의 의미를 분명히 이해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 지수법칙은 지수가 자연수인 범위에서 다루고,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을 하는 데 필요 한 정도로만 다룬다.
마. 나눗셈은 교환법칙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나눗셈에 포함된 식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계산해야 함을 강조한다.
바. 다항식을 단항식으로 나눌 때에는 몫이 다항식이 되는 것만 다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수학1) 계산기와 컴퓨터2) 경제 생활3) 생활 통계4) 생활 문제 해결5. 확률과 통계1) 자료의 정리와 요약2) 확률3) 확률변수와 확률분포4) 통계적 추정6. 이산 수학1) 선택과 배열2) 그래프3) 알고리즘4) 의사 결정과 최적화Ⅵ.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4) 단계 진급

  • [교육학] 디지털 교육, 디지털 콘텐츠의 교육사례 및 한계점과 대안방안 모색
  • 교육 프로그램Ⅲ-2. 수학 교육의 디지털 콘텐츠 사례1) 수학과 디지털 교과서의 개념과 기능 그림1. 디지털교과서의 개념도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도형 수업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공간감각과 수학교과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임리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2009디지털 교과서란 (Digital Textbook) 이란 교과서 내용을 디지털화 하여 전자매체에 수록한 뒤 유, 무선 정보 통신망을 이용하여 그 내용을 읽고,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한 교과서를

  • 수학과 수업지도안 부등식의 성질
  • a``b일 때, 다음 □ 안에 알맞은 부등호를 써넣어라.(1)3a```□```3ba`div`4```□```b`div`4a``

  • 초등학교 6학년 수학 지도안(갑안)-비례식1차시
  • 수학자’알게 된 점과느낀 점 말하기T17, (ppt자료를 제시하며) 수학자 탈레스는 비례식을 세워 피라미드의 높이를 알아냈습니다. 농구골대의 높이를 구하기 위한 비례식을 세워봅시다. Sn,(비례식을 세우고 발표해본다.)T18, 이 시간 공부를 통해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말해볼까요?S27, 비의 값이 같은 두 비를 등식으로 나타낸 것이 비례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S28, 비례식의 안쪽에 있는 항은 내항, 바깥쪽에 있는 항은 외항이라는 것을 알

  • 초등 5학년 수학 학습지도의 이론과 실제-평면도형의 넓이
  • 수학교육형태심리학의 기본입장✿ 학습 : 시행착오적으로 성립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는 수단의 의미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지 못했던 상황의 구조가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구조로 의미를 전환함으로써 성립한다고 설명함. 이 인지구조의 변화를 ‘장의 이론의 재구조화’로 부름. 사고와 문제해결의 본질에 초점통찰과 문제의 구조행동은 항상 목표가 되는 대상을 향하여 곧바로 나아가지 않으며, 목표에의 접근이 어려울 때는 피하기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