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제] 수능부정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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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Ⅱ본 론
1수능부정의 원인
2해결책 모색
Ⅲ결 론
Ⅳ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11월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실시한 결과 2004년 11월 30일 기준 광주지역에서 185명(대리시험 2명 포함)의 아이들이 조직적인 방법으로 핸드폰을 사용해 집단 컨닝을 시도한 것으로 밝혀졌고, 통신회사에서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서울, 전북, 충남지역에서도 21개조 82명이 수능 부정을 저지른 것으로 잠정 확정 수사의 망을 확대되었다. 조직적으로 돈을 받고 선수를 기용해서 부정을 저지르기도 하고 또 어떤 학부모는 잘만 되면 천 만원을 주겠다고 하며 의뢰한 학부모도 있다고 밝혀졌다. 학생들은 형법에 따라 형사미성년자 만 14세가 넘은 고등학생이므로 16명이 구속영장을 받았고, 나머지는 불구속상태에서 조사받는 중이다. 이들은 학교에서 제적되고 현행 고등교육법 시행령에 의거 당 시험에서 0점 처리됨과 동시에 3년 동안 대입수능시험에 응시할 수 없게 된다. 우리 사회에서 가장 공정하게 치러져왔다고 인식된 수능시험에서마저 신뢰가 무너지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이러한 수능 부정은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계속 일어났던 것으로 추측되고 이런 수능 부정에 의해 열심히 공부하여 정당하게 시험을 본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당하였기 때문에 이번에 확실히 뿌리를 뽑아야 할 것이다.솔직히 잘못을 저지른 아이들은 두렵지 않다. 잘못을 저지른 아이들은 바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회가 된다면 "부정행위를 하겠다."는 아이들의 이구동성의 현실 앞에서는 미래의 교육에 대하여 공부하는 사범대생으로서 뭐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자괴감이 빠진다.
참고문헌

- 한국 교육평가의 쟁점과 대안 2000. 황정규. 원미출판사
- 교육평가의 원리 2002. 정종진. 교육출판사
- 교육의 본연을 찾아서 1993. 정범모 외. 나남출판사
- 21C를 향한 교육 개혁 1999. 정범모 외. 민음사
- 한국교육정책의 쟁점. 2002. 윤정일. 교육과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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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jm***
    (2011.10.03 16:3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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